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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안 탑니다" 경기도에 무슨 일이 2023-05-06 08:42:12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KTX를 비롯한 광역철도망 확충 영향 속에 코로나19 직격탄까지 맞으면서 급감했던 버스 승객이 방역 완화와 일상 회복이 추진되는 상황에서도 돌아오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6일 경기도와 전국여객자동차터미널사업자협회에 따르면 올해 2월 기준 도내 여객자동차터미널은 20개 시군에서 28곳이...
'지옥철' 골드라인 김포…도시철도 5호선 연장 기대감 2023-05-05 17:39:02
광역교통위원회는 이르면 다음달 5호선 인천 검단과 김포 연장사업 노선 협의안을 내놓는다. 이 사업은 방화역에서 검단신도시를 거쳐 김포 한강신도시까지 23.89㎞를 연장하는 것이다. 총사업비는 2조6200억원에 달한다. 2021년 발표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검토사업으로 포함됐다. 국토부는 검토사업의...
지하철 3호선 경기남부 연장, 논의 위해 용인.성남.수원.화성시 등 경기남부 4개 시장..오세훈 서울시장과 면담 2023-05-01 17:51:21
광역 철도망 확충은 꼭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은 “4개 시의 입장을 잘 들었다”며 "3호선 연장의 길이가 늘어 차량 정비 등의 문제를 고려해야 하겠지만 앞으로 4개 시와 논의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용인과 성남, 수원, 화성 등 4개 도시는 지하철 3호선 연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경남, 서부권 3대 핵심축에 3.6조 투입 2023-04-24 18:50:53
역세권 개발사업 투자선도지구 조성, 진주~사천 국가철도망 구축, 거제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거창 서북부경남 체류형 산림휴양 관광 거점 조성 등 9개 사업이다. 총 사업비는 2조1767억원이다. 제2축인 남해~여수 해저터널은 남해 아일랜드 하이웨이 구축, 하동 광역관광개발 사업 등 3개 사업에 2655억원을 투입한...
철도역 위로 임대주택 짓는다 2023-04-24 15:00:01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최근 GTX나 지방 광역철도 등 철도에 대한 지역 개발 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비용과 불확실성이 커 민간 등이 신규 철도사업을 제안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서다. 이에 국토부는 민간과 지방자치단체 등 많은 주체가 철도 사업 개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제를 대폭 풀기로 했다. ...
"철도사업에 민간 아이디어 적극 수용"…정부, 관련 규제완화 2023-04-24 15:00:01
철도망 계획 내에서의 제안이 가능하지만, 이제는 시·종점 연장, 지선 추가 등의 변형이 가능해진다. 지방 폐노선이나 노후 철도시설 등의 개량과 관련한 제안도 가능하다. 투자 규모가 큰 사업 제안 시 민간의 불확실성을 낮추기 위해 주기적으로 투자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사전타당성 조사 수준의 사업의향서를 받아...
경기 'GTX 플러스'로 수도권 30분대 연결 2023-04-20 18:23:31
철도 기본계획에서 구상 중인 경기지역 순환철도망을 GTX에 준하는 고속철로 완성하는 방안도 이번 용역을 통해 검토하기로 했다. 경기도 순환철도망은 서울을 고속도로로 둘러싸는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의 ‘철도판’ 사업이다. 기존 서해선 수인선 분당선과 선로를 공유해 순환망으로 만들겠다는 정부의 GTX-F노선 계획...
경기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플러스 기본구상 연구용역’ 착수 2023-04-20 09:10:29
‘경기도 철도 기본계획’ 용역에서 구상한 경기도 순환철도망 계획의 준 GTX급 완성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 노선은 정부가 검토 중인 F 노선과 유사한 노선 형태를 띠고 있다. 도는 GTX 신규 노선 주변의 도시개발(역세권 복합개발) 후보 지역 발굴과 개발 방안도 검토한 뒤 경제성 분석(B/C) 시 타당성을 향상시킬...
'골병라인' 된 김포골드라인…5일에 한 번꼴 안전사고 2023-04-17 10:04:12
추진하고 수도권 서부지역을 번번이 교통인프라 확충 대상에서 제외한 결과"라며 "정부는 안전사고 원인 제공과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단기 대책에서 나아가 문제의 근본 해결을 위한 광역철도망 구축이 조속히 추진돼야 한다"며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
'김포골드라인' 안전 어쩌나…'5일에 한 번꼴' 사고 터졌다 2023-04-17 10:02:38
수도권 서부지역을 번번이 교통인프라 확충 대상에서 제외한 결과"라며 "정부는 안전사고 원인 제공과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단기 대책에서 나아가 문제의 근본 해결을 위한 광역철도망 구축이 조속히 추진돼야 한다"며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