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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료 인상에 백화점도 고효율 가전 판촉대전 2023-05-28 10:48:23
여름철 가전에서 에너지 소비 효율 1∼3등급 제품의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4.1% 증가했다. 특히 정부가 전기료 인상을 발표한 이달 16일부터 24일 사이에는 매출이 71%나 뛰어 전기료 부담을 줄이려는 구매 트렌드가 두드러졌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1000원 막걸리·6500원 피자…편의점 '갓성비' 대전 2023-05-22 11:28:08
GS25는 앞서 지난달 때이른 초여름 날씨에 여름 특수 상품의 매출 발생 시점이 앞당겨지자 3500원짜리 PB상품인 '춘식이 딸기 빙수'를 선보인 바 있다. 때이른 초여름 날씨에 빙과류 매출이 고공행진한 만큼 가성비 특화상품으로 승부수를 던진 모습이다. 이달(19일 기준) CU의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3...
"누가 아재술이래"…MZ 뜨자 1시간 만에 '완판' 2023-05-21 10:41:32
전통주 매출 상승 추이도 주목할 만하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1∼4월 롯데마트의 전통주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5% 신장했다. 코로나19 원년인 2020년 전년 대비 23.2% 성장한 데 이어 2021년 36.9%, 2022년 16.7% 등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편의점에서도 전통주 인기가 뜨겁다. CU의 연도별...
MZ가 홀딱 반했다…이례적 '완판' 2023-05-21 07:28:19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1∼4월 롯데마트의 전통주 매출은 지난해 동기에 비해 15% 신장했다. 코로나19 원년인 2020년 전년 대비 23.2% 성장한 데 이어 2021년 36.9%, 2022년 16.7% 등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쌀 증류주는 물론 고구마, 보리, 사과가 함유된...
전통주에 푹 빠진 MZ…4만원대 청주도 1시간 안돼 완판 2023-05-21 07:15:00
모든 유통채널이 매출 상승 추이를 눈여겨보는 분위기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1∼4월 롯데마트의 전통주 매출은 지난해 동기에 비해 15% 신장했다. 코로나19 원년인 2020년 전년 대비 23.2% 성장한 데 이어 2021년 36.9%, 2022년 16.7% 등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을...
고물가·전기료 인상에…'선풍기 바람' 거세다 2023-05-21 07:05:42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이마트의 선풍기 매출 신장률은 313.5%에 달했다. 반면 에어컨 매출 신장률은 7.4%에 그쳤다. 이마트는 이런 점을 고려하면 최근의 선풍기 매출 강세가 단순히 더위 때문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분석했다. 절전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같은 기간 이마트에서 대기 전력을 차단해 전력...
고물가·전기료 인상에 거세진 선풍기 바람…절전제품도 인기 2023-05-21 06:16:00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이마트의 선풍기 매출 신장률은 313.5%에 달했다. 반면 에어컨 매출 신장률은 7.4%에 그쳤다. 이마트는 이런 점을 고려하면 최근의 선풍기 매출 강세가 단순히 더위 때문으로 보기는 어렵다고 분석했다. 절전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같은 기간 이마트에서 대기 전력을 차단해 전력...
1끼 667원 가성비 '라면' 덕에…라면업계 1분기 살았다 2023-05-15 19:17:59
<기자> 네, 맞습니다. 3사 모두 올해 1분기 매출이 15% 이상 올랐습니다. 앞서 증권가에서 불황에 라면이 잘 팔린다 이런 보고서를 냈었거든요. 한 편의점의 연도별 라면 매출 신장률 추이를 가져왔는데요. 고물가가 지속됐던 지난해부터 올해 1분기까지의 수치가 이전보다 훨씬 큰 걸 볼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오픈런 대신 '거지방', 백화점 덮쳤다 2023-05-11 17:45:42
모두 매출 증가 폭은 작년에 미치지 못했다. 백화점 업계가 이처럼 아쉬운 실적을 내놓은 것은 코로나 기간 폭발적으로 성장했던 명품 소비가 경기 침체의 직격탄을 맞은 영향이 크다. 지난해 1분기 롯데(23.4%)와 신세계(37.2%), 현대(30.6%)의 명품 신장률은 두 자릿수였지만 올해는 모두 고꾸라졌다. 신세계(7.8%)와...
소비 침체 덮친 백화점…실적 타격에 2분기가 더 걱정 2023-05-11 17:17:27
모두 매출 증가 폭은 작년에 미치지 못했다. 백화점 업계가 이처럼 아쉬운 실적을 내놓은 것은 코로나 기간 폭발적으로 성장했던 명품 소비가 경기 침체의 직격탄을 맞은 영향이 크다. 지난해 1분기 롯데(23.4%)와 신세계(37.2%), 현대(30.6%)의 명품 신장률은 두 자릿수였지만 올해는 모두 고꾸라졌다. 신세계(7.8%)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