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봇, 소리’ 이희준-이하늬, 엘리트 캐릭터들의 매력 분석 2016-01-13 10:10:17
실제로 국정원에 방문해 실탄을 쏴보기도 했다고 밝혀 ‘로봇, 소리’에서 보여줄 그의 연기를 기대하게 만든다. 한국 항공우주연구원 소속의 박사 강지연은 신진호와 정반대의 성격으로, 장거리 연애중인 남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소리를 찾는 일에 자원하는 엉뚱한 매력의 캐릭터다. 그러나 지연은 딸을...
형광나노캡술 주사 한 방으로 24시간 내 암 진단한다 2016-01-11 12:00:16
방으로 체내암세포를 종류에 따라 다른 색깔의 형광으로 24시간 내 진단할 수 있는 나노캡슐을개발했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 송현석 박사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권오석 박사팀은 11일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나탈리 아치 교수, 예일대 김재홍 교수와 공동연구로 체내 주입하면 암세포에 찾아가...
‘프랑스 영화처럼’ 이영란, 명불허전 연기력으로 스크린 장악 예고 2016-01-04 10:55:37
일반대학원 연극학과 연극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 교수로도 재직 중인 배우 이영란은 연극은 물론, 영화와 드라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특유의 매력과 개성을 선보여왔다. 장선우 감독의 ‘꽃잎’을 시작으로 원빈과 장동건의 어머니로 출연했던 강제규 감독의 ‘태극기 휘날리며’, 배우...
떠오르는 원숭이띠 CEO 누가 있나…금융·증권·건설(종합) 2015-12-23 18:58:51
석·박사)를 거친 김원장은 1990년 연구위원으로 KDI에 입사해 거시경제팀장과 금융경제팀장, 거시·금융경제연구부장, 부원장 등을 지냈다. 원장에 오르기 전까지 KDI에서 23년을 보낸정통 'KDI맨'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9년3개월을 재직해 최장수 비서실장 기록을 세운 김정렴전 비서실장의 아들로...
"유일호 연구하자"…저서 빌리려 도서관에 줄서 2015-12-23 18:46:15
전했다.유 후보자와 함께 펜실베이니아대 경제학 박사 과정을 밟고 한국개발연구원(kdi)에서 한솥밥을 먹은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균형적인 시각을 갖춘 매우 합리적인 스타일”이라고 했다. 그는 “장기재정 안정성과 단기적인 경기부양 같이 고민스러운 부분에서 유 후보자는 어느 한쪽에 치중된...
금융권·증권업계 떠오르는 원숭이띠 CEO 누가 있나 2015-12-23 11:54:39
석·박사)를 거친 김원장은 1990년 연구위원으로 KDI에 입사해 거시경제팀장과 금융경제팀장, 거시·금융경제연구부장, 부원장 등을 지냈다. 원장에 오르기 전까지 KDI에서 23년을 보낸정통 'KDI맨'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9년3개월을 재직해 최장수 비서실장 기록을 세운 김정렴전 비서실장의 아들로...
`낮잠` 심장방 예방, 만성 신부전 원인은? 2015-12-12 12:23:35
낮았다. 마노리스 칼리스트라투스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에 대해 "낮잠을 잔 사람이 동맥과 심장 질환에서 좀 더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낮잠이 혈압을 낮춘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잠을 오래자는 게 더 이롭다는 것을 보여준 연구"라고 덧붙였다. 한편, 만성 신부전의 원인이 관심을 모은다....
‘어쩌다 어른’, 신년특집 특강쇼 개최…설민석-김대식-서민-황교익 참여 2015-12-08 18:42:00
이야기를 풀어놓고, 오후 6시에는 기생충 박사 서민 교수가 기생충을 통해 바라본 인간 어른의 삶과 ‘만족’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관계자는 “9월 첫 선을 보인 ‘어쩌다 어른’의 진솔한 토크에 많은 시청자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호응을 보내준 것에 힘입어 특강쇼를 기획했다”며 “방송 중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
어른들의 토크쇼 `어쩌다 어른` 시청자 초청 `신년특집 특강쇼` 개최 2015-12-07 18:25:59
대해 신비한 이야기를 풀어놓고, 저녁 6시에는 기생충 박사 서민 교수가 기생충을 통해 바라본 인간 어른의 삶과 `만족`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O tvN 관계자는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어쩌다 어른>의 진솔한 토크에 많은 시청자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호응을 보내준 것에 힘입어 특강쇼를 기획했다"며 "방송 중 시민들...
허니버터칩·샤오미 성공 비결은 '공감' 2015-12-04 07:01:51
큰 힘을 발휘했다. 눈덩이는 굴러 내려오면서 점점 커진다.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다면 마케팅 효과는 눈덩이처럼 커질 수 있다. 공감마케팅이야 말로 새로운 미래를 위한 패러다임이 될 것이다.이장우 < 아이디어닥터 박사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