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타지 않은’ 전지현의 클라우드…1초당 3병 팔렸다 2014-07-31 09:26:28
주류가 한해 생산 가능한 클라우드의 양이 전체 맥주시장의 3% 수준임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인 셈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의 우수한 제품력과 마케팅 활동이 맞물려 판매량과 제품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맥주전문점이나 바(bar)같은 고급 매장을 중심으로 입점율을...
맥주 `클라우드` 출시 100일‥1초에 3병씩 판매 2014-07-31 08:43:29
롯데주류의 맥주 `클라우드`가 출시된 지 100일 만에 2천7백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가 1초에 약 3병씩, 하루 평균 27만병이 판매됐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하반기에 전지현을 앞세운 광고, 클라우드 견학관 활성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구이앤캠프 `생생정보통` 맛집 소개로 `화제` 2014-07-08 14:28:20
수 있는 캠핑식 구이요리 전문점 ‘구이앤캠프(대표 허원석, www.92camp.com)’가 소개됐다. 구이앤캠프는 맛있는 고기를 캠핑장에서 먹는다는 컨셉의 고깃집으로 일상을 벗어나 도심 속에서 캠핑장의 낭만을 만끽하며 고기를 구워 먹는 듯 해 인기가 높다. 구이앤캠프 매장 곳곳에는 캠핑장에서 볼 수 있는 커다란...
일식 레스토랑 '스시선수(善水)', 참치의 참맛…펄떡이는 바다 한 입 2014-06-14 18:01:00
스시 전문점이 몰려 있다. 호텔 출신 셰프들이 자신의 가게를 이곳에 차례로 열면서 ‘스시 클러스터’가 형성됐다. 도산공원 사거리 인근의 호림아트센터에 있는 ‘스시善水’도 그중 하나다. ‘선수(善水)’는 노자 도덕경의 ‘상선약수(上善若水)’에서 따왔다.지난 12일 오후...
빈스빈스 마포공덕점 `오꼬노미야키와플` 신메뉴 출시 2014-06-13 14:30:00
커피&와플 전문점 빈스빈스 마포공덕점에서 `오꼬노미야키와플` 신메뉴를 출시한다. 오꼬노미야키와플은 지난 4월 빈스빈스 제 1회 신메뉴 공모전에서 인기상을 수상한 마포공덕점만의 야심찬 메뉴다. 평소 빈스빈스에서는 달달한 디저트 와플 위주로 출시했지만 주류를 판매하는 마포공덕점 같은 특수매장을 위해...
[무더위를 날려酒오] 오비맥주 '에일스톤', 한국인 입맛 맞춘 영국식 에일맥주…진한 맛·아로마 향…"상온서 드세요" 2014-06-11 07:00:39
증가함에 따라 가정용 시장뿐 아니라 맥주전문점 등 유흥용 시장으로도 제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영식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 이사는 “에일맥주는 일부 맥주 마니아층 위주의 소비가 예상됐으나 당초 예측보다 소비 저변이 빠르게 넓어지고 있다”며 “에일맥주가 향후 국내 맥주시장에서 큰...
[무더위를 날려酒오]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 잡아라…오비·하이트·롯데 '맥주 三國志' 2014-06-11 07:00:37
수많은 하우스맥주 전문점이 영업 중이다. 차보윤 한국마이크로브루어리협회 회장은 “세금 부담과 각종 규제가 다소 풀리면서 하우스맥주의 성장 전망이 밝아졌다”며 “현재 전체 맥주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소수점 수준이지만 장기적으로 5% 정도로는 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강진규 기자...
[무더위를 날려酒오] 국순당, 부드러운 '백세주' 해산물과 궁합…여성·2030 사로잡은 '아이싱' 2014-06-11 07:00:28
맥주전문점에서도 판매돼 젊은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이종민 국순당 차장은 “아이싱은 소주나 와인과는 달리 레저활동이나 야외 활동시 시원하고 가볍게 즐기는 신개념 막걸리로 관심을 끌고 있다”며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와 열대과일인 자몽을 조화시킨 전혀 새로운 맛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무더위를 날려酒오] 롯데주류 '클라우드', 풍부한 맛과 향…"거품이 다르다"…프리미엄 앞세워 맥주시장 '안착' 2014-06-11 07:00:19
상자 정도로 추산되고 있다.롯데주류가 강조하는 것은 ‘가격 대비 최고의 품질을 가진 맥주’라는 점이다. 기존 프리미엄 맥주에 비해 8~10%가량 저렴하면서도 품질은 더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롯데주류는 맥주전문점, 대형마트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맥주 고유의 풍미를 즐기고자 하는 맥주...
주류 수출 쉬워진다…2ℓ넘는 막걸리 판매도 허용 2014-06-09 06:10:05
전문점에서 사용하는 대형용기나야유회용 대용량 막걸리 출시가 가능해져 막걸리 업체의 용기 구입 및 물류비용 절감, 플라스틱 사용 감소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이에 대한 업계의 반응은 다소 엇갈렸다. 한 관계자는 "2011~2012년을 정점으로 막걸리 소비가 감소하고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