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핼러윈 참사' 각종 이벤트 올스톱…성탄절 불빛도 꺼졌다 [종합] 2022-10-31 14:31:34
점 업계에서도 CU가 핼러윈 파티용품 등을 무료 배송하는 기획전을 중단했고, GS25는 잠실 주경기장 핼러윈 EDM 축제 부스를 철수했다. 커피 전문점 등 프랜차이즈 업계도 관련 프로모션을 멈췄다. 일례로 핼러윈 음료와 푸드 등 메뉴를 선보인 스타벅스가 프로모션을 조기 중단했다. 급하게 메뉴 운영을 중단하다보니 서울...
카페도 서점도 아닌 이곳…아이디어의 창고, 잡지방 2022-10-27 17:55:21
점이 아니다. ‘잡지를 함께 읽으며 아이디어를 찾는 커뮤니티’를 꿈꾼다. 2018년 문을 연 종이잡지클럽에서는 국내외 잡지 수백 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 이들의 놀이공원이다.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은 하루 5000원. 마음에 드는 잡지를 만나면 현장에서 살 수도 있다. 단, 커피나 음료는 팔지...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 올해 생활소비재 트렌드 리포트 발표 2022-10-20 15:11:15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점에서 칸타 월드패널 사업부는 새로운 일상에서의 주요한 포인트로 ‘기본적인 관심’과 ‘일관성 탈피’, ‘고물가 시대 적응’에 집중했다. 먼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일반 식품으로까지 옮겼고, 중장년층을 겨냥한 단백질 시장이 젊은 ...
이디야커피, 가격 인상 미뤄…가맹점 의견 수용 2022-10-20 09:40:34
이디야커피는 내달 1일 예정됐던 음료 사이즈 및 가격 조정을 잠정 보류한다고 20일 밝혔다. 어제(19일) 이디야본사에서 60여 명의 가맹점주들과 회의를 진행한 결과다. 오랜 논의 끝에 가맹점주들의 의견을 모아 직영점에서 마켓테스트를 진행하며 제반 요인들을 재점검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여러 차례의 시뮬레이션을...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편견 깨고 新시장 개척 2022-10-14 09:57:59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식물성 음료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기는 하지만, 오트라는 생소한 원료로 만든 음료가 얼마나 성공적으로 자리잡을지는 미지수였다”면서 “하나의 세분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한 뒤 그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타깃을 확장했다는 점은 특히 기존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안착시켜야 하...
야놀자 포인트 100만원어치 + 동료가 보너스도 주는 회사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2-10-13 08:31:35
점 4층 전체와 5층 일부를 쓰고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등은 위워크에서 해줬기 때문에 별도로 신경 쓸 게 거의 없었다고 하네요. 4층 입구로 들어서면 아래 사진과 같은 라운지 공간이 나옵니다. 이곳은 직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인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 보니까 아침식사(김밥 등)도 이곳에 가져다 놓더군요....
인플레에 브런치 대신 맥모닝…패스트푸드, 아침밥 시장 뜨겁다 2022-10-12 17:24:26
김치찌개 백반은 7385원이다. 맥모닝은 맥머핀, 음료, 해시브라운이 포함된 세트 메뉴 기준으로 4000~4700원에 먹을 수 있다. 맥카페 메뉴도 동일 용량의 프랜차이즈 커피보다 30~50% 저렴하다. 최근엔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인기 맥모닝 메뉴 ‘맥그리들’의 국내 출시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맥그리들은 잉글리시 머핀...
롤스,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팝업스토어 14일 오픈 2022-10-12 15:11:38
홍대점 오픈을 준비 중이다. 이번 ‘롤스 팝업스토어’는 팬덤 문화를 결집하여 오프라인 글로벌 팬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 개최일에 맞춰 10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오픈한다.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기원 및 롤스 런칭 1주년 기념으로 운영되는 팝업 스토어는 롤스에서...
매일유업, 맛·건강 다 잡자…음료·영양식 라인업 강화 2022-10-11 16:18:10
다양한 식물성 음료를 선보였다. 커피 전문점에서도 식물성 음료를 활용한 메뉴를 확대하는 추세라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벅스에서는 지난해부터 ‘콜드브루 오트라테’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바셋에서도 올해 귀리 음료를 활용한 ‘오트 쑥 라테’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무료 즉석사진, 공연티켓 선물…"청춘, 커피 페스티벌서 향긋한 추억을" 2022-10-06 17:58:17
시음을 준비한다. SPC는 바리스타와 싱글오리진 커피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편의점인 GS25, CU는 나란히 참여해 커피 대결을 펼친다. 외국산이 아닌 국산 생두를 로스팅·핸드드립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있다. 소정의 체험비를 내야 한다. 이 코너에선 수면을 돕는 음료인 ‘슬리핑 보틀’을 경품으로 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