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가공인 1인자를 만나다]백애현 한복기능장 2013-02-14 18:11:04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주는 한복기능장 제1호 백애현 디자이너의 생활과 직업에 대한 내용이 방영된다. 백애현 한복디자이너는 우리 옷의 예술성과 대중성을 위해 한복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것뿐 아니라 우리의 문화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선 주역이다. 그는 건강과 멋스러움까지 담아낸 보석...
SNS 세상 최고의 경기도 소식 알림이는? 2013-02-14 18:05:16
행사를 취재하거나 문화예술 축제·관광지 체험 투어에 참여, sns를 통해 경기도를 알려왔다. 실제로 지난해 경기도 소셜락커가 생산한 콘텐츠는 블로그 기사 720건, 페이스북 1,718건 등 총 3,885건에 이른다. 이날,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시상식에 이어지는 ‘베스트락커와의 특별 대담’에서 베스트락커와 함께...
청담동 '시계토끼' 실존? 누군지 보니… 2013-02-14 17:47:25
소재의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를 찾아 청담동 앨리스와 같은 사례가 실존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다. 청담동에서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를 운영하는 퍼플스 김현중 대표는 정재계 인사, 재력가의 자제 등 소위 ‘상류층’이라 불리는 집안의 성혼을 진행해 온 실제 ‘시계토끼’다. 이날 방송에서 김...
[인사] 동양증권 ; 산림청 ; 광주시교육청 등 2013-02-14 17:22:11
정보담당 장학관 박무기▷체육복지건강과 체육교육담당장학관 이병관▷교육연수원 운영부장 구제섭 ◈중앙대▷대학원원장 송해덕▷인권센터장 최영은▷보건관리소장 김명남▷교수학습개발센터장 김이경▷서울캠퍼스 학생생활상담소장 겸 장애학생지원센터장 이경수 ◈한국해양대▷대학원 부원장 이건수▷공학교육혁신센터...
[권영설의 '경영 업그레이드'] 새 정부의 창조경제 2013-02-14 17:15:59
핵심 내용 가운데 하나가 정보기술(it)이나 과학기술과 각 산업이 융합하고 접목해서 부가가치 및 경쟁력을 높여 새로운 수요와 일자리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중곡시장은 전통시장에 어떻게 it를 접목해 활성화하는지 새로운 모델을 만들었고 창조경제에 앞장섰다.”다소 즉흥적인 것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이 한마디에...
[2013 에이온휴잇 한국 최고의 직장] KT, 국내 통신업계 유일 수상…스마트워킹으로 가족도 행복 2013-02-14 16:51:32
‘스마트 워킹(smart working)’은 자발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kt의 대표적 프로그램이다. 첨단 정보기술(it) 인프라와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만들고 있다. 현재 서울 서초와 광화문, 분당, 부산, 광주 등 16개 스마트워킹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매달 4000여명의...
[BIZ Insight] LG화학, 기술·협업 통해 추격자서 선도자로 '도약' 2013-02-14 15:35:02
매출을 올리고 있다. ◆‘화학적 협업’의 조직문화 lg화학은 원유에서 뽑아낸 나프타를 원료로 다양한 석유화학 제품을 만든다. 액정표시장치(lc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첨단 정보기술(it) 기기에 적용되는 정보전자소재와 휴대폰, 노트북, 전기자동차에 쓰이는 배터리도 생산한다. lg화학의 경쟁력은 이같이...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2월18일(월) ~ 2월22일(금) 2013-02-14 15:30:36
it 역할 대토론’=한국정보기술학술단체총연합회, 오후 1시30분~5시30분, 서울 여의도동 국회도서관 대강당. (02)400-4523 ●20일(수) ▷2013 글로벌 커리어 포럼 개최=대한상공회의소, 오후 1시30분~5시40분,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국제회의장. (02)6050-3545/3543▷중소기업 it·sw 발전을 위한 정책...
기업 역량 수준 따라 다섯단계 구분…단계별 가격전략 세워야 2013-02-14 15:30:26
정보를 획득하고 자사의 경쟁우위를 고려해 가격 주도 또는 순응 전략을 취한다.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영업, 재무, 마케팅 등 여러 부서들이 협조하며 모두가 한 배에 탔음을 자각하고 다른 부서를 탓하지 않는다. 데이터에 기반한 상호 토의와 설득을 통해 자연스럽게 가격결정에 대한 컨센서스를 형성한다.# 레벨4....
죠스떡볶이, `매콤한 인생` 시트콤 선보여 2013-02-14 14:29:02
기업들의 이색적인 문화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죠스푸드(대표 나상균)의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가 업계 최초로 시트콤 콘셉트의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 죠스떡볶이는 2013브랜드 캠페인 ‘매콤한 인생’을 통해 죠스떡볶이의 핵심 이미지인 ‘매콤함’을 소재로 한 가벼운 시트콤 영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