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국표원·한국제품안전관리원, 제품안전 정책연구회 개최 2024-08-23 06:00:03
2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제품 안전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제1회 제품 안전 정책 연구회'를 열었다. 이번 연구회에서 지승현 LG전자 고객품질연구소 소장은 초청 강연을 맡아 신모델 개발 시 자사 독립조직 전문가 평가단계 도입, 제품의 잠재 위해 요소 사전 검증 등을 소개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벤츠코리아, 10년 연속 KSQI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 2024-07-31 10:30:53
평가해 산정한다. 서울시와 5대 광역시 서비스 평가단이 모두 34개 산업에 속한 140개 기업·기관 대상으로 대면 면접 등을 통해 각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벤츠코리아는 고객 판매 접점에서 97.1점을 받으며 수입자동차 판매점 부문 1위에 올랐다. 벤츠코리아는 또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GM 한국사업장, 올해 KSQI 자동차 AS 부문 6년 연속 1위 2024-07-24 10:09:10
접점과 디지털 고객 접점 분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서울 및 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 등 5대 광역시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직접 고객 접점을 방문해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로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GM 한국사업장은 고객 접점 직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상시 교육과 고객 편의 서비스 향상을...
삼성·LG전자,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친환경 경쟁력 입증" 2024-07-24 08:52:02
전국 20여개 소비자·환경 단체와 400여명의 소비자가 평가단으로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의 녹색상품에는 지난해에 이어 TV, 생활가전 등 전 분야의 15개 제품이 선정됐다. 수상 제품 중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비스포크 그랑...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AS 만족도 1위 2024-07-24 08:33:31
부문 고객 만족도 1위를 석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가전 AS는 14년, 모바일/IT AS는 13년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KSQI는 전문 평가단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경험한 후 만족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반영한 지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KSQI 고객접점 조사'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품질 지수화 2024-07-23 16:20:55
조사’는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이 체감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이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전문 평가단이 평가해 서비스 이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함을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크게 ‘서비스 전 단계(Bef...
DB손해보험, 고객 의견 전방위 반영…보험업계 유일 소비자보호 '양호' 2024-07-02 10:00:24
고객과 민원 발생 건 수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DB손보가 손보사로서는 최고인 ‘양호’등급을 받은 것은 주목할 만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 부문에서 눈에 띌만한 성과를 낸 것이기 때문이다. DB손해보험은 소비자평가단 22기째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0년 1기를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체계 구축…이윤 창출 넘어 지역사회와 상생 2024-06-13 16:23:27
대상으로 산업계·학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 및 선정위원회의 서류심사를 거쳐 환경 및 재난구호, 소외계층, ESG, 지역사회발전, 자원봉사, 취약계층지원 등 6개 부문 24개 기업 및 기관을 최종 선정했다. 1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한 LG전자는 ‘모두의 더 나은 삶’이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향점...
주식회사 국민클럽 조훈향 대표이사,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2024-06-10 17:10:51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엄선된 평가단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수한 평점을 받은 기관, 단체, 기업, 전문가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손꼽힌다. 조훈향 대표이사는 '국민 모두가 복지를 누리자'는 슬로건 아래, 기업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복지 혜택을 제공하며 중소기업 복지 확대에...
스텔란티스코리아, 저리할부로 구매 문턱 낮춘다 2024-04-03 16:07:49
따라 월 90만원 또는 0.9%대 저금리 상품을 쓸 수 있다. 그랜드체로키 l은 선납금에 따라 무이자 할부 혹은 1.45% 금리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혼다코리아, 고객만족평가단 4기 모집 ▶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로 새 출발 ▶ gs글로벌, t4k 무상점검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