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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명의도용·보이스피싱 피해액 전부 책임진다 2020-07-06 14:13:38
보호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토스는 이번 정책을 발표하면서 사용자들이 토스의 보안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피해 발생 시 빠르게 접수할 수 있도록 고객보호센터 웹사이트를 구축해 함께 공개했다. 사용자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24시간 운영되는 토스 고객센터 및 본 웹사이트를 이용해 편리하게 피해 사실을 접수할 수...
KB국민카드, 수화·음성·느린말 서비스로 금융 취약층 포용…고객 신뢰 얻었다 2019-12-17 17:48:21
포용금융의 가치를 확대하기 위한 금융 소비자 보호활동을 펴고 있다.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단순화했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설명 서비스도 개발했다. 직원들은 새 상품을 개발할 때 금융 소비자의 불편을 유발하지 않을지 체크리스트 검증을 거쳐야 한다. KB국민카드는 이런 공로를 평가받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6-28 08:00:02
0.04% 하락 마감 190628-0044 경제-002706:00 "섬유제품 소비자 분쟁 55%는 사업자에게 책임" 190628-0051 경제-002806:00 해수부, 보호대상해양생물→해양보호생물로 명칭 변경 190628-0053 경제-002906:01 SKT·LGU+ 5G 무제한요금 판매 연장…KT는 공시지원금 하향 190628-0056 경제-003406:05 [코스피·코스닥 전...
금융소비자보호大賞 종합대상에 우리銀 2018-12-03 17:52:21
후원한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받는다.우리은행은 독립적인 금융소비자 보호조직을 구축하고 금융상품 개발부터 판매, 사후관리 등 전 과정에 걸쳐 금융소비자 보호활동을 강화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서민금융 거점점포를 33개에서 66개로 대폭 확대해 금융 취약계층 지원에 힘써온...
독립적 소비자보호조직 구축…고객 신뢰 1등 은행 2018-12-03 17:12:46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 우리은행모든 금융상품 민원 예방·해소 서민금융점포 두 배 확대도 [ 안상미 기자 ] “우리은행 모든 임직원이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영업행위 윤리 준칙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고객이 신뢰하는 은행으로 만들어나가겠다.”손태승 우리은행장(사진)은...
홍은주 심사위원장 "소비자 보호 인프라, 해가 갈수록 탄탄해져" 2018-12-03 17:12:30
금융소비자보호대상심사평 한국경제신문사의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이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학계, 시민단체, 금융당국 등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올해 이 상을 심사하면서 많은 금융회사가 금융소비자 보호제도를 강화하고 제도적 일관성을 담보하는 조직 인프라를 탄탄하게 구축해 나가고 있음을...
손님불편제거委 은행권 첫 출범…소비자 참여 8개 소통채널 가동 2018-12-03 17:12:03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은행 keb하나은행 [ 김순신 기자 ] keb하나은행(행장 함영주·사진)은 소비자 보호를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두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keb하나은행은 지난 8월 업계 최초로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 위원회에서는 금융소비자의...
텔레마케팅 민원 업계 최소…금융분쟁 조기 경보제도 운영 2018-12-03 17:10:49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생명보험 라이나생명 [ 강경민 기자 ] 라이나생명보험(사장 홍봉성·사진)은 2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시그나그룹의 한국법인으로, 1987년 한국에 진출한 최초의 외국계 생명보험회사다. 라이나생명은 설계사 대면 채널에 비해 상대적으로 민원 건수 및...
민원 발생 땐 1시간 내 전산 입력…이틀 이내 처리결과 안내 2018-12-03 17:10:05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손해보험 한화손보 [ 강경민 기자 ] 한화손해보험(사장 박윤식·사진)은 소비자 불만의 신속한 조치와 해결을 위해 ‘voc 1-2제’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 민원이 접수되면 1시간 안에 전산에 입력하는 ‘고객터치율’과 2영업일...
고객의 소리 DB로 쌓아 분석…창구-소비자보호부 핫라인 구축 2018-12-03 17:08:53
'제7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부문별 최우수상 금융회사여신금융 kb국민카드 [ 정지은 기자 ]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사진)는 소비자 보호와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voc)를 데이터베이스로 쌓아 이용자 불편사항을 더 정확하게 분석하고 현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