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5 공익광고제 대상에 '이토록 비현실적인 일' 2025-11-14 17:30:00
공익광고제 대상에 '이토록 비현실적인 일' AI 활용한 반전 영상…해양오염 경각심 높여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개최한 '2025 대한민국 공익광고제'에서 이현진 씨가 일반부 TV 부문에 출품한 '이토록 비현실적인 일' 편이 대상인...
현대차 지성원 전무, 디자인공로 '대통령상 표창' 수상 2025-11-12 16:58:16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차별화된 디자인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의 디자인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디자인 개발·관리·육성으로 국가경제발전에...
지마켓 "5년내 거래액 두배 이상으로…연간 7천억원 투입"(종합) 2025-10-21 14:12:19
거래액을 지금보다 100% 이상 늘리고, '대한민국 대표 오픈마켓'으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다. 지마켓 관계자는 "시너지를 감안해 5년 뒤 합작법인 전체(지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거래액 목표를 40조원 정도로 보고 있다"며 "이는 국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확실한 3강 구도로 포지션할 수 있는...
지마켓 "5년 내 거래액 두배 이상으로…연간 7천억원 투입" 2025-10-21 11:30:00
100% 이상 늘려 '대한민국 대표 오픈마켓'으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다. ◇ 셀러 성장에 연간 5천억원·마케팅-AI에 각 1천억 투입 지마켓은 연간 5천억원을 셀러 경쟁력 강화에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 중 3천500억원은 기존 입점 셀러의 판촉 지원과 매출 확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에 배정한다. 지마켓은 또...
한화, '2025 APEC 정상회의' 총력 지원…불꽃쇼·포럼 개최 2025-10-14 09:36:43
전통을 계승해 미래로 나아가는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표현할 계획이라고 한화그룹은 전했다. 한화그룹은 1986년 아시안게임, 1988년 서울올림픽, 2002년 한일월드컵,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의,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등의 국제 행사에서 불꽃 쇼를 연출한 바 있다. 한화그룹은 국내외 대표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디 에이프 스쿼드, '2025 서울 국제 AI 필름 페스타' 개막작 최초 공개 2025-10-01 09:24:17
디 에이프 스쿼드는 대한민국 광고대상, 한국관광공사·AWS·KT·LG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의 오프닝 영상 및 브랜드 캠페인 영상들을 제작해온 스튜디오다. 이번 작품을 통해 광고·브랜딩을 넘어 본격적으로 영화적 영역으로 활동을 확장했으며, '팬텀 드라이버'는 새로운 전환점을 보여주는 작업이다. 디 에이프...
현대차그룹, 올해 7200명 신규 채용…내년 1만명 확대 검토 2025-09-18 15:24:25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는 허브로서 대한민국의 글로벌 리더십 구축과 국내 연관 산업의 생태계 활성화 및 고도화 촉진으로 전후방 산업의 동반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차그룹은 청년 인턴십 및 산학협력 등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확대 제공한다. 청년들이 사회에 첫 걸음을 내딛기 전 직무 경...
[마켓칼럼] BDC를 통한 대한민국의 모험자본 투자를 기대하며 2025-09-18 14:37:25
대상기업에 대한 대출이 허용되며 펀드자산의 10% 이상을 국공재, 예금 등 안전자산으로 보유해야 한다. 해외 BDC의 경우 주투자대상이 중견기업에 대한 대출이다. 대한민국 BDC의 경우 주투자대상이 모험자본이나 일부 자산을 벤처기업 등에 대한 대출을 포함시킴으로써 펀드 전체의 안정성을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게시판] 에쓰오일 굿러브스 캠페인, '대한민국 공공PR 대상' 우수상 2025-09-14 10:21:49
[게시판] 에쓰오일 굿러브스 캠페인, '대한민국 공공PR 대상' 우수상 ▲ 에쓰오일(S-OIL)은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한 '2025 대한민국 공공PR 대상'에서 민간 기업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셀프주유소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일회용...
어쩌다 된 로비스트의 ‘임기응변’ [장헌주의 Branding] 2025-09-12 14:36:59
정보보호부문 표준화 국제회의에 대한민국 대표단의 일원으로 참석해 ‘로비 아닌 로비’를 한 경험이 있다. ITU는 UN의 모태가 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제기구다. 필자가 참석한 회의는 ITU의 정보통신기술분야 표준화연구반(ITU-T, SG17)이었는데, 이 회의에는 전세계 정보보호(보안) 관련 전문가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