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노션, 영화 '밤낚시'로 국제 광고제서 본상 5개 수상 2025-03-24 08:20:25
소비자가 브랜드와 실제로 상호작용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캠페인에 상을 수여한다. 밤낚시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영화라는 색다른 포맷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광고의...
“인스타에서 ‘팔이’ 생각보다 더 잘되네” SNS 이용자 30%가 상품 구매 2025-03-12 18:23:07
개별 인플루언서의 공동구매,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를 통한 상품 구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동영상 등 콘텐츠를 통해 상점(Shop)이나 제품을 둘러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인앱결제 기능은 미국에서만 지원하고 있다. 조수아 인턴기자...
[WOW 이제는 스타트업] 1인 미디어 '성지' 된 서울에 주목하라 2024-12-08 17:04:31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이라고 하는데 이 방법이 타깃 광고 효과가 좋다. 전 세계 유명 인플루언서를 서울로 불러들여 서울을 홍보하고 한국의 상품을 알릴 수 있다면 그리고 그들이 한국의 콘텐츠를 즐기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CNN, BBC 등 세계의 모든 방송국을 동시에 불러들여 이런 작업을 하는 것보다...
현대차그룹, 대한민국광고대상 8관왕…단편 영화 '밤낚시' 싹쓸이 2024-12-02 18:35:01
PR부문 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금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밤낚시’는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단편 영화다. 차량에 내장된 카메라로 촬영한 독특한 제작 방식으로 기존의 틀을 깼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론칭 광고(TV영상 금상), 반려견을...
손석구 나온 영화 호평 쏟아지더니…놀라운 결과 나왔다 2024-12-02 09:22:30
대상,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 금상을 차지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밤낚시는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단편 영화로, 이미 해외 유수의 영화제 등에서 주목받았다. 지난 7월 제28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선정 국제 단편 경쟁 부문 ‘최고 편집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제일기획·이노션,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서 상 휩쓸어 2024-12-02 09:00:02
캠페인이 '브랜디드 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등 3개의 상을 받았다. 캠페인은 홍보 포스터에 마약 검사 스티커를 인쇄해 마약으로 의심되는 액체를 떨어뜨려 양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의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은 '소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국순당 백세주...
서울경제진흥원, 틱톡과 서울시 전통시장 소상공인 홍보 강화 프로젝트 개최 2024-11-19 17:01:28
서울경제진흥원과 틱톡은 지난해 6월 중소기업 브랜드 성장 및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작년에 이어 올해도 2년째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에는 틱톡 크리에이터 100팀과 서울시 K-콘텐츠 기업 37개 사를 선정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 및 기업 맞춤형 브랜디드 콘텐츠 200편을 제작했다....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장하는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랜드비’ 2024-10-28 15:16:59
땅, 당신의 브랜드’를 뜻한다”며 “주변에 공유하고 싶은 재미있고 긍정적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한다.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발견하고 공감할 때 브랜드는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지역 소멸의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고객 타겟팅·소통 유리" 직접 FAST 채널 만드는 기업들 2024-10-12 06:00:02
"브랜드 FAST 채널을 통해 TV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기회가 생겼으니 광고주에게는 큰 변화가 아닐 수 없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아마기는 FAST 채널 운영을 위한 과금 등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다.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기업이나 브랜드가 잠재 고객을 끌어들이는 용도로 쓰이는 브랜디드 콘텐츠의...
"러닝코어 뭐길래"…에이블리, 애슬레저 거래액 6배 뛰었다 2024-09-05 11:25:23
품목 순으로 높은 거래액을 기록했다. 애슬레저 브랜드 성장세도 눈에 띈다. 이 기간 젝시믹스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3배 이상(732%) 신장했으며, 상품 뷰 수는 6배 가까이(485%) 늘었다. 젤라 인텐션 바이커 쇼츠 5부 거래액은 876%, 젤라 인텐션 바이커 쇼츠 3부는 358% 급증했다. 데비웨어의 커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