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나랜드’ 심형탁-이상준, 이들의 은밀한 ‘덕질 라이프’ 공개 2019-04-27 10:00:00
일본 아키하바라에 방문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셀프캠을 들고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면서도,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은 자신만의 취미 생활을 즐기는 모습이 예비 시청자들마저 흐뭇하게 만드는 것. 이상준 역시 티저를 통해 ‘네일아트’라는 반전의 취미를 공개했다. 심지어 ‘네일아트 자격증’까지 보유한...
[우향우 일본]① '국수주의' 일본 우익, 아베 정권과 개헌 상부상조 2019-02-12 12:01:39
북적거리는 도쿄 아키하바라 인근의 대형서점 '쇼센'(書泉) 북 타워. 이곳의 분위기는 지하로 이전하기 전의 옛 서울 종로서적과 흡사한 느낌을 준다. 9층 규모의 비교적 홀쭉한 건물에 층별 분류 방식으로 책을 빼곡히 진열해 놓았다. 1층 입구의 카운터 직원에게 일본 우익 관련 책이 있는 곳을 묻자 접근성 좋은...
검은사막 모바일, 한국·대만 이어 1분기 일본 진출 2019-01-09 11:47:00
도쿄 아키하바라 UDX 시어터에서 현지 미디어와 고객 100여명을 초청해 검은사막 모바일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고 게임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정섭 펄어비스 일본 법인장은 "일본 현지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을 1분기 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원작 온라인 게임인 검은사막은 일본 최대...
사쿠라 신데렐라, 서울 콘서트 개최 확정 2019-01-02 08:14:19
2014년에 데뷔한 걸그룹으로 도쿄에 신주쿠와 아키하바라에 각각 전용 공연장을 가지고 있으며 데뷔 1년 만에 1000석의 공연장을 매진시키고, 3년 만에 2000 석을 매진시키며 연간 2000회 공연을 하고 있으며 공연뿐 아니라 2017년에는 `사쿠라 신데렐라` 이름을 건 지상파 프로그램이 방송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피규어 첫 구매는 용산 전자랜드 추천…중고거래 통해 운 좋으면 득템할 수도 2018-12-21 17:41:43
도쿄를 여행하는 김에 아키하바라를 들러보는 것도 좋다. 괜히 ‘피규어 성지(聖地)’가 아니다.피규어 수집이라는 취미에 본격 발을 들여놓고 싶다면 인터넷 카페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네이버 카페 ‘키덜트 드림 놀이터’는 회원수만 7000명이 넘는다. 다양한 종류의 피규어 정보를 얻을...
[책마을] 충성고객 확보 전략? 日 아이돌 AKB48을 보라 2018-10-04 17:27:28
아키하바라의 250명만 들어갈 수 있는 akb48극장에서 공연하며 10년 이상 코어팬과 접점을 형성하고 있다. 하루에 장장 6시간 걸리는 악수회 등을 열어 코어팬에게 기쁨을 준다. 식품회사인 가루비는 온라인 팬 커뮤니티를 개설해 1년간 코어팬들과 함께 가루비의 과자 브랜드인 자가리코의 새로운 맛을 공동 개발하기도...
자민당 총재선거 앞두고 日아베 '겸손모드'…"나는 부족한 인간" 2018-09-16 13:04:35
대조적이다. 아베 총리는 작년 7월1일 도쿄(東京) 아키하바라(秋葉原)에서 지원 유세를 하던 중 시위대가 "돌아가라", "물러나라"고 야유하자 "이런 사람들에게 질 수는 없다"는 오만한 발언을 했고, 이는 자민당의 도쿄도의회 선거 참패 원인 중 하나가 됐다. 아베 총리는 이 같은 오만함을 감춘 채 연설에서 "드디어 개...
[김과장 & 이대리] 나혼자 잘즐긴다~ 2030 횰로족 열풍 2018-07-23 18:00:01
‘애니메이션 성지’로 불리는 아키하바라에 가서 원피스와 건담 피규어를 사는 게 여행의 주요 목적 중 하나였다. 이 대리가 사는 원룸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피규어로 꽉 찬 장식장도 있다. 피규어 하나 가격이 비싼 건 수백만원에 달한다. 그는 “희귀한 피규어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자랑할 때 느끼는...
사무실서 치수 재고 모바일 주문… 日 양장점 가시야마 'O2O 슈트' 2018-07-05 17:22:48
내놨다. 올 상반기 도쿄 아키하바라, 시나가와 등 직장인이 많이 몰리는 지하철역 곳곳에 3일간 신체 사이즈를 재는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오프라인 유통 비용을 줄이고, 온라인 주문을 활성화하겠다는 전략이다.중국도 옴니채널을 통한 유통 혁신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징둥그룹이...
日 돈키호테 400여개 매장, 파는 물건은 전부 다르다? 2018-07-04 17:48:47
등 젊은이들이 모이는 아키하바라에는 도시락과 저가 생필품, 노년층이 몰리는 오키나와에는 시니어를 위한 넓은 공간과 특화 상품이 많다.매장을 차별화하는 핵심은 인재 관리, 즉 ‘용병술’에 있다. 돈키호테 창업주인 야스다 다카오는 창업 초기부터 “완벽하게 정리 정돈된 매장에는 쇼핑의 즐거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