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작년 영업이익 54%↓…서머캐리백 이슈·고환율로 고전(종합) 2023-02-14 14:02:34
이마트 작년 영업이익 54%↓…서머캐리백 이슈·고환율로 고전(종합) 매출 29.3조로 전년비 17.7% 증가…올해 31조 목표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이마트가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리콜 이슈 등으로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이마트는 사업부별로 할인점(이마트), 트레이더스, 전문점이 있고 연결...
현대차증권 "이마트 주가상승 여력 낮아…투자의견 중립 하향"(종합) 2023-01-11 16:06:21
"지난해 4분기 실적에도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리콜 등 일회성 비용이 일부 반영되면서 수익성이 단기적으로 약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할인점 휴일 영업 제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은 주가에 이미 반영됐다고 판단한다"며 "단기 주가 상승 여력을 고려해 투자의견을 하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에 따르면...
현대차증권 "이마트 주가상승 여력 낮아…투자의견 중립 하향" 2023-01-11 09:55:07
"지난해 4분기 실적에도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리콜 등 일회성 비용이 일부 반영되면서 수익성이 단기적으로 약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할인점 휴일 영업 제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은 주가에 이미 반영됐다고 판단한다"며 "단기 주가 상승 여력을 고려해 투자의견을 하향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연구원에 따르면...
한투증권 "이마트 내년 수익성 개선…주가도 회복 예상" 2022-12-27 10:08:20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자회사 스타벅스의 서머 캐리백 리콜 비용 등으로 시장 기대치를 각각 4.2%, 21.3% 밑도는 7조1천935억원, 591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마트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13만원과 '매수'를 유지됐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마트, 커지는 규제 완화 기대감…내년 수익성도 기대"-한국 2022-12-27 08:51:50
영업이익의 부진은 스타벅스 섬머캐리백 리콜 비용이 4분기에도 발생한 영향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대형마트 관련 규제 완화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일부 보도에 따르면 대구시는 대형마트의 의무휴업일을 기존 일요일에서 평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 또 대·중소유통상생협의회는 대형마트 새벽배송 등을 주요 골자로...
"스타벅스 캐리백 리콜 여파"…이마트, 4Q 부진 전망에 약세 2022-12-23 09:47:32
4분기 연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4.8% 증가한 7조2천억 원, 영업이익은 20.5% 감소한 605억 원으로 시장추정치 765억 원을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에 이어 SCK컴퍼니(스타벅스)의 서머캐리백 리콜 관련 일회성 비용 2백억 원가량이 4분기 실적에도 반영된 데 따른 것이다. 그러면서 한화투자증권은 이마트에...
"이마트, 내년 실적 반등 본격화"-한화 2022-12-23 08:34:56
SCK컴퍼니(스타벅스)의 서머캐리백 리콜 관련 일회성 비용(200억원 추정)이 4분기 실적에도 반영된 데 따른 것이다.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5% 증가한 805억원을 달성했을 것으로 추정됐다. 이진협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별도기준' 실적의 턴어라운드가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덩치 키운 이마트24…'돈 버는 효자' 됐다 2022-12-08 17:34:45
있다. SCK컴퍼니(스타벅스)는 고객 증정품인 서머 캐리백 리콜에 따라 358억원의 일회성 비용이 발생하기도 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만년 적자를 기록하며 속을 썩이던 이마트24가 흑자 전환한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이마트와 신세계그룹의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증정품 마케팅' 재개한 스타벅스, 플래너로 '캐리백 눈물' 지운다 2022-11-16 17:32:21
‘유해물질 캐리백’으로 몸살을 앓은 스타벅스코리아가 증정품 마케팅을 재개한다. 지난여름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캐리백 사태 이후 첫 행사인 만큼 스타벅스에 대한 고객 신뢰 회복 여부를 가늠할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까지 유해물질이 검출된 스타벅스의 서머 캐리백은 78만 개가...
스타벅스, 고객 신뢰 회복할까…'굿즈 마케팅' 재개 2022-11-16 16:13:25
'유해물질 캐리백'으로 몸살을 앓았던 스타벅스코리아가 증정품 마케팅을 재개한다. 캐리백 사태 이후 첫 행사인만큼 스타벅스에 대한 고객 신뢰 회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날까지 유해물질이 검출된 서머 캐리백 78만개가 회수됐다. 이는 시중에 풀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