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캐나다산 랍스터 美보다 싼 中… 비결은 빅데이터 '가격 혁명' 2018-07-01 18:40:18
글로벌 신유통혁명 알리바바 신선식품 마트 '허마셴성'온-오프 유통·물류·외식 결합 산지 공동구매로 단가 낮추고 물류 자회사 통해 빠르게 운송 매장을 자동화 창고기지로 활용 그날 수확한 농산물 ཚ분 배송' 매장 내 푸드코트서 즉석 조리도빅데이터로 소비 패턴 분석 고급 식재료 찾는 2030 주부 겨냥...
"오리온, 중국 실적 반등 지속…목표가↑"-미래에셋대우 2018-06-12 08:07:14
컵케익 등도 출시될 예정이다. 온라인 채널은 알리바바의 티몰과 징둥닷컴의 기업·소비자간거래(b2c)가 가능한 오리온 직영몰을 오픈했다. 기업간거래(b2b)채널도 매출이 늘고 있는 추세다.이어 그는 "베트남은 올해 하반기 양산빵, 내년에는 쌀과자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며 기존 뜨베르 공장 인근에 신규 공장...
알리바바의 `러브콜`…"韓 기업, 中서 기회찾아라" 2018-06-11 18:32:55
관심이 높다는 겁니다. 실제로 역직구몰인 티몰 글로벌 한국관에 입점한 국내 브랜드는 2015 년에서 2017 년 사이 총 거래규모 45% 성장했고, 판매규모로도 일본, 미국, 호주에 이어 4위입니다. 그러나 알리바바 그룹은 한국 내 이커머스 시장 진출 가능성에 대해선 선을 그었습니다. 한국에 플랫폼을 두지 않더라도 이미...
알리바바 "한국기업과 주링허우用 마스크팩 개발" 2018-06-11 18:13:27
이르는 수입 확대 계획을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자오 부회장을 포함해 알리바바의 온라인쇼핑 플랫폼 ‘티몰’의 수출입 사업을 총괄하는 알빈 리우 티몬글로벌 대표, 정형권 한국 총괄대표 등 고위 임원들이 참석했다. 알리바바가 한국에서 이 같은 대규모 설명회를 연 것은 처음이다....
알리바바 "한국 기업, 알리바바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종합) 2018-06-11 14:35:13
글로벌 딜리버리'는 원활한 배송을 위한 물류 시스템 구축을 각각 의미한다. 자오 부회장은 "중국은 13억 명 이상의 소비자가 있으며 향후 5년간 8조 달러 이상을 수입할 계획"이라며 중국 시장의 높은 성장 잠재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알리바바는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신유통'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알리바바 "한국 기업, 중국 진출 돕겠다…中 젊은층 소비력 커" 2018-06-11 13:50:06
'티몰'의 알빈 리우 수출입 사업 총괄 대표도 "역직구 플랫폼인 티몰글로벌 이용객 50% 이상이 중국 '90허우(90년대 이후 출생)' 세대들로, 이들 인구는 1억7400만명에 달한다"며 "소비 잠재력이 크기 때문에 최근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 유아용품 관련 업체들에게 좋은 진출의 기회가될...
알리바바 "한국 기업, 중국 온·오프 시장 진출 지원하겠다" 2018-06-11 12:00:10
한국 기업이 알리바바의 온라인 플랫폼인 티몰 글로벌뿐 아니라 알리바바의 오프라인 프리미엄 상점인 '허마셴성'에도 수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형권 알리바바 그룹 한국 총괄 대표는 "국내 브랜드 사업자와 판매업체가 중국 소비자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국내 기업이 중국 시장에서 빠르게...
무협, 알리바바그룹과 '신유통 전략 세미나' 개최 2018-06-11 11:00:10
등 첨단기술을 적용했다. 티몰글로벌(B2C플랫폼), 타오바오(C2C플랫폼), 알리바바닷컴(B2B플랫폼), 알리페이(결제시스템) 등 각 기업 담당자들은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플랫폼과 활용 전략, 성공사례 등을 발표했다. 세미나와 동시에 중소기업 해외직판 온라인 쇼핑몰 Kmall24, 티몰글로벌,...
애경 `에이지투웨니스` 중국에 이어 일본 진출 2018-06-07 17:25:35
`티몰 글로벌`에서 파운데이션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주목받고 있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에센스 커버팩트는 꼼꼼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탄탄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성공한 제품"이라며 "제품 선정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QVC 홈쇼핑에 진출한 만큼, 일본 소비자들로부터도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애경산업, '화장품 브랜드' 일본 진출 2018-06-07 08:34:49
일본보다 먼저 진출한 중국에서 지난해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 글로벌' 파운데이션부문 1위에 올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에센스 커버팩트가 제품 선정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QVC 홈쇼핑에 진출한 만큼 일본 소비자들로부터도 제품력을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ndigo@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