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N엔터, 대대적 비용증가 우려…목표가↓" - 하나대투 2015-02-05 08:59:31
인한 수익성 악화"라며 "NHN엔터테인먼트가 간편결제 사업 진출에 천500억 원을 사용할 예정으로 이를 통한 실적은 내년 이후 반영돼 올해까지 대대적인 비용증가가 우려된다"고 밝혔습니다. 황 연구원은 "NHN엔터테인먼트가 마케팅비용을 지난해 553억 원에서 올해 천638억원 수준으로 증액한다고 가정할 때, 게임부분의...
[생방송 보험 플래너] 부모님(고령자)의 실손보험 준비는 어떻게? 2015-02-03 21:04:46
박미향 행복가정경제연구소 연구원 이창학 행복가정경제연구소 연구원 * 보험가입 체크 리스트<고령자의 실손보험 준비> <노후 실손의료비 보험> - 요양병원, 통원 의료비 보상 - 병실료 일부 보상 - 가입연령은 만60 ~ 70세(일부 80세까지도 가능) - 신체검사 등 심사과정 있어 <노후 실손의료비 보험...
[2015 산업트렌드] ⑨ 식음료, ‘작고·간편하고·가볍게’ 2015-01-29 16:49:37
키워드. 간편함(Convenient)입니다. HMR. (Home Meal Replacement) 직역하면 가정식 대체식품입니다. 간편하게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이 즉석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2009년 7천억원 수준이었던 시장규모는 지난해 1조7천억원까지 성장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인터뷰> 신동민 이마트 가공식품 매니저 "최근...
살아남은 유통채널 '편의점'…새해 1300개 출점 경쟁 돌입 2015-01-23 15:17:33
가구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고, 고성장 중인 가정간편식(hmr)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또 해외 진출을 잇따라 진행하면서 올해도 한 자릿수의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업계 한 관계자는 "일본 유통시장 내 편의점 비중이 7.1%에 이르는 반면, 한국 유통시장 내 편의점 비중은 3.3%에 불과하다" 며...
"대상, 4Q 실적 개선 전망…주가 회복 기대" - 교보 2015-01-22 08:44:04
"가정간편식(HMR) 중심의 신제품 효과와 효율적 마케팅으로 식품 부문의 성장이 이어지고, 소재산업은 원가 개선 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지난해 부진을 보인 베스트코는 상반기 중에 성장전략을 결정할 것으로 보여 당분간 안정에 치중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업종 평균 대비 주가가 저평가된...
"대상, 4분기 실적 개선…주가 점진적 회복"-교보 2015-01-22 07:29:41
실적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본다"며 "가정간편식(hmr) 중심의 신제품 효과와 소재사업의 원가개선효과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작년 한해 부진을 보인 베스트코는 당분간 성장보다는 안정에 치중할 것으로 그는 내다봤다.정 연구원은 "대상의 올해와 내년 주가수익비율(per)은 각각 12.1배,...
전국 라면 인기지도 '지각변동'…'불닭볶음면' 인기 순위 껑충 2015-01-20 10:54:45
풀이된다.2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마트의 봉지라면 매출은 간편 가정식(hmr) 등 대용식 시장의 확대로 2013년 대비 8.1% 감소했다. 그러나 2013년부터 불어 닥친 모디슈머 열풍에 ‘삼양 불닭볶음면’은 64.8%, ‘농심 오징어짬뽕’은 8.9% 매출이 늘었다.‘삼양 불닭볶음면’의...
신동주·정지선·정용진 유통家 오너들, '식품'에 군침 흘리는 이유는 2015-01-15 14:04:58
추가하고, 이마트와 위드미향 간편가정식(hmr) 자체브랜드(pb) 제품 공급을 확대키로 했다. 그룹 내 급식업체에서 종합식품회사로 규모를 키운 것이다. 또 한식뷔페 '올반'과 하우스맥주펍 '데블스도어' 등을 선보이며 외식사업부를 강화했다. 특히 데블스도어는 정 부회장이 장기간 시장성을 점검하며...
롯데마트, `간식 페스티벌` 진행…25%할인 행사 2015-01-15 09:41:05
통해 롯데마트는 볶음밥과 핫도그 등 간식류 제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합니다. 실제로 방학 시즌인 1월에 냉장면과 냉동밥 등 가공 상품의 매출은 전월 같은 기간보다 17.6% 늘었습니다. 송한섭 롯데마트 가공식품 담당은 "1월달에 간편 가정식 상품의 매출이 높아지는 것은 방학 수요 때문"이라며 "다양한 간식 상품을...
[건강음식 기업] `배달해서 먹는 치킨을 집에서도 손쉽게 요리할 수 없을까?` 2015-01-07 13:54:41
간편가정식(HMR) 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이러한 시장 상황에 발맞춰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정식 치킨 홈팩을 출시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야들리애 치킨 홈팩 나만의 비법 제안하기 이벤트를 통해 내 마음대로 레시피를 응모하고 있다. 야들리애 치킨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