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항 매출 1兆에도 웃지 못하는 까닭 2018-05-07 18:18:00
8개 터미널 매출 40년 만에 1조152억 돌파 비용 감안땐 수익성 저조 "낮은 하역료 현실화 시급" [ 김태현 기자 ] 지난해 부산항 컨테이너 전용 터미널 운영사들의 전체 매출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었다. 하지만 부두 개발과 토지, 장비 등에 투입된 비용을 감안하면 매출과 수익성이 낮아 영업환경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40년 걸린 부산항 컨테이너 터미널 총매출 연 1조원 돌파 2018-05-07 07:00:03
감만부두를 통합해 출범한 부산항터미널(BPT)이 1천761억원으로 부산항 전체 운영사 가운데 두번째로 올라섰다. 자성대부두를 운영하는 허치슨부산터미널(HBCT)은 877억원, 신감만부두 운영사인 동부부산컨테이너터미널(DPCT)은 442억원을 기록했다. 8개 운영사 가운데 PNC(14.5%), BNCT(14.7%), BPT(9.8%), HBCT(8.7%) 등...
부산신항 BNCT 70만TEU 시설확장 추진…"연내 장비 발주" 2018-05-03 07:00:04
대규모 시설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부두 운영사인 BNCT는 늘어나는 물동량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연내에 하역 장비들을 발주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추가로 설치할 장비는 선박에 컨테이너를 싣고 내리는 안벽 크레인 3기, 장치장 내에서 컨테이너를 쌓거나 옮기는 야드 크레인 10기, 안벽과...
부산항 지난해 선석 생산성 향상…세계 10위로 상승 2018-04-30 15:44:29
상승, 그만큼 경쟁력이 높아졌다. 8천TEU급 이상 선박에 대한 개별 터미널 선석 생산성은 부산 신항 3부두(130.1회)가 4위, 신항 1부두(113.9회)가 18위, 신항 4부두(112.9회)가 21위로 2016년보다 순위를 많이 끌어올렸다. 해양수산개발원은 하지만 향후 부산항 물동량이 지속해서 증가한다면 선석 생산성 향상이 한계에 ...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04-30 15:00:09
온다…내달 중국서 접촉 180430-0595 지방-0134 13:23 해운동맹 재편에 희비 엇갈린 부산항터미널 운영사들 180430-0598 지방-0135 13:30 교장이 해외 자매학교 출장 중 7일간 이탈해 개인 관광 180430-0602 지방-0136 13:34 '층간소음 불만' 윗집 이웃에 염산 희석액 뿌린 30대(종합) 180430-0604 지방-0137 13:35...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04-30 15:00:08
온다…내달 중국서 접촉 180430-0568 지방-0134 13:23 해운동맹 재편에 희비 엇갈린 부산항터미널 운영사들 180430-0571 지방-0135 13:30 교장이 해외 자매학교 출장 중 7일간 이탈해 개인 관광 180430-0575 지방-0136 13:34 '층간소음 불만' 윗집 이웃에 염산 희석액 뿌린 30대(종합) 180430-0577 지방-0137 13:35...
해운동맹 재편에 희비 엇갈린 부산항터미널 운영사들 2018-04-30 13:23:28
빼앗긴 데다 하역료마저 낮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신항 5개 터미널 가운데 유일하게 해운동맹을 하나도 유치하지 못한 4부두 운영사 PSA HPNT는 매출액(1천277억원)이 6.5% 줄었다. 영업이익(295억여원)은 19.6%, 당기순이익(160억여원)은 32.5%나 감소했다. 이 터미널은 해운동맹 재편 전에는 G6동맹이 주로 이용했지만...
부산항만공사,부산항 컨테이너 운전기사의 고질적인 민원 해결 나선다 2018-04-27 17:11:01
존중받는 부산항으로 탈바꿈하는데 선사 및 운영사와 함께 최선을 다해 이번에는 종지부를 찍겠다는 고질적인 민원해결 의지를 보였다. 컨테이너 운송기사 7대 고질민원은 △상하차 장시간 대기 문제,△불량 공 컨테이너 무료 이송, △공 컨테이너 24시간 반납 허용, △ 위험물 스티커 제거 주체, △세척장에서 운전기사에...
부산항만공사 "컨테이너 야간반납 금지 등 잘못된 관행 바꾼다" 2018-04-27 14:14:45
통해 컨테이너 반·출입 시간이 분산되면 터미널 운영사의 장비 운용에 여유가 생겨 기사들의 대기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본다. 터미널 내 수리 세척장에서 트레일러 기사들에게 컨테이너 문을 열도록 강요하는 일도 금지하도록 하겠다고 우 사장은 밝혔다. 외국에서 들어오는 빈 컨테이너 내부의 각종 쓰레기와 화학물질, ...
"세계 5위 항만에서 컨테이너 반납시간 제한 말도 안돼" 2018-04-25 18:28:52
실어날라야 하는 기사들은 터미널 부근에 있는 민간 보관소에 맡겨놓고 다른 기사에게 대리반납을 시키느라 5만~6만원을 부담한다. 이렇게 마감 시간 때문에 지불하는 돈이 한 달에 30만원에서 50만원까지 든다는 게 기사들의 주장이다. 일부 기사는 다음 날 아침 일찍 반납하려고 터미널 부근 도로변에 트레일러를 대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