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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트한자 "韓은 프리미엄 항공시장…투자 확대" 2024-06-16 19:02:14
시작한 데 이어 올 4월에는 외국 항공사 최초로 서울역에 도심공항터미널도 열었다. 슈포어 CEO는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합병이 미칠 영향에 대해선 “한국 1·2위 항공사가 통합하는 만큼 항공사 간 서비스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질 것”이라며 “루프트한자는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하는 식으로 맞설 계획”이라고...
에어인천, 단숨에 화물사업 2위로…장거리 경쟁력 '날개' 2024-06-14 18:38:37
해결이 제3자 매각을 통해 풀리면서 양사 통합에도 청신호가 커졌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화물사업 매각 절차를 마무리하고, 유럽 네 개 노선을 티웨이항공에 이관하는 작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기업결합을 신고한 14개 필수 신고국 가운데 13개국의 승인을 받았다. 남은 건 미국 하나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에어인천이 인수한다 2024-06-14 12:10:37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의 기업결합 심사까지 통과하면 2020년 11월부터 시작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 작업은 약 4년여 만에 마무리된다.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을 자회사로 편입한 뒤 2년 안에 통합 항공사로 합칠 계획이다. 합병이 완료되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통합 법인은 세계 10위권 초대형...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조종교육증명과정 입과식 개최 2024-06-05 18:43:24
항공사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번 과정을 통해 훈련생들이 전문적이고 능력 있는 조종사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항공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은 지난 2014년 국토교통부 울진비행장 훈련사업자로 선정돼 약 10년째 전문조종인력을 양성하고 있는 조종전문교육기관이다. 훈련원은 현재...
SKT, 창사 40주년 '서비스 경쟁력' 높인다…요금제·로밍 등 개편 2024-06-03 10:31:30
혜택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항공사와 협력해 기내 와이파이(Wi-Fi)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비행기 탑승 전 T로밍 홈페이지에서 와이파이 상품에 가입해 쉽고 간편하게 쓸 수 있다. 로밍 전용 요금제 ‘baro(바로)’ 가입자 대상 할인 및 무료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아이의 바른 스마트폰 습관...
"항공업종, 과도한 저평가 국면…최선호주는 진에어"-한국 2024-06-03 08:57:28
"항공사들의 이익 모멘텀은 사회구조적인 소비패턴 변화가 뒷받침한다는 점에서 재평가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시장 재편도 두드러진다. 최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국내에서의 불필요한 경쟁에서 벗어나 동북아 FSC들의 수요를 뺏어오고 있다. 그 사이 LCC도 성장 중"이라며 "진에어는 에어부산과의 통합, 티웨이는 유럽...
"대한항공, 이르면 7월 중 보잉 항공기 30대 구매 발주 검토" 2024-06-03 02:28:17
함께 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에 대비한 수순이라고 블룸버그는 환기했다. 조 회장은 "10월 말까지 미국으로부터 아시아나 합병에 대한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매각과 일부 장거리 여객 노선 조정 외에 더 이상의 양보는 필요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우리는 미국과 유럽연합에서...
"9월 시행 전금법 대응 돕는다"…코나아이, 네이버와 맞손 2024-05-23 16:23:36
선불업 등록에 필요한 물적 설비 지원까지 통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나아이가 결제 인프라 플랫폼 '코나플레이트'를 통해 선불카드와 관련 기능을 API로 제공하고, 네이버클라우드는 선불업 등록 컨설팅을 돕는 형태다. 오는 9월 시행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은 지난 머지포인트 사태의...
대한항공, 아마존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플랫폼 구축 2024-05-20 17:10:02
AI 역량 통합에 따른 플랫폼 강화, 공통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신기능 추가 이용 및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 업무 효율성도 개선할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올해 9월까지 현재 센터별 로컬 서버와 장비로 구성된 콜센터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 기반의 싱글 플랫폼으로 전환한다. 이후 내년 2월까지 머신러닝과 생성형 AI...
대한항공, AWS 손잡고 '인공지능컨택센터' 구축 2024-05-20 13:12:41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개인 맞춤형 경험, 신속한 문제 해결, 진정한 공감은 고객의 신뢰를 구축하고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이번 AICC 구축을 통해 더욱 다양해진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상담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