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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국제선 유류할증료 한단계 인상…최고 4만9천200원(종합) 2020-01-16 14:34:09
비용은 편도 5천500원이다. 국내선 유류할증료는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 싱가포르 항공유 평균값이 갤런당 120센트 이상일 때 단계별로 부과한다. 기준이 된 작년 12월 싱가포르 항공유 평균값은 배럴당 77.74달러, 갤런당 185.65센트였다. ◇ 대한항공 국제선 유류할증료 4단계 적용 금액 (편도·대권거리 마일 기준)...
2월 국제선 유류할증료 한단계 인상…최고 4만9천200원 2020-01-16 11:16:18
비용은 편도 5천500원이다. 국내선 유류할증료는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 싱가포르 항공유 평균값이 갤런당 120센트 이상일 때 단계별로 부과한다. 기준이 된 작년 12월 싱가포르 항공유 평균값은 배럴당 77.74달러, 갤런당 185.65센트였다. ◇ 대한항공 국제선 유류할증료 4단계 적용 금액 (편도·대권거리 마일 기준)...
에티하드항공, 새해맞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2020-01-14 08:56:39
및 유류할증료 포함이다. 이번 에티하드의 새해맞이 특가와 함께 떠날 수 있는 도시는 총 8곳이다. 유럽의 대표적인 문화 도시 5곳 로마, 파리, 런던, 아테네, 이스탄불에 더불어 각기 다른 매력의 휴양 도시 3곳인 중동의 아부다비, 남아공의 요하네스버그, 인도양의 몰디브까지, 에티하드의 폭넓은 국제 네트워크를...
유진투자 "대한항공, 실적 사이클 바닥 통과…'매수'" 2020-01-14 08:13:06
부진할 것"이라며 "유가 하락에 따른 유류할증료 감소 효과가 크지만, 일본과 홍콩 노선의 부진이 실적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 물동량 감소와 운임 하락으로 화물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7.9% 감소해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방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실적이 저점을 지나는 것으로 평가했다. 방...
'초긴장' 호르무즈 하늘길·바닷길에 항공·해운업계도 '촉각'(종합) 2020-01-08 16:57:31
달러(한화 약 385억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항공사별로 유류 할증료와 유류 헤지, 비축유 등으로 유가 급등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사태가 장기화하면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https://youtu.be/bYgWALo3JzU] 이런 가운데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7일(현지시간) 미 항공기 조종사와 항공사들에 이란과...
미국·이란 갈등…국내 산업계 '깊은 한숨' 2020-01-08 16:49:37
커진다고 했다. 항공업계 역시 항공사별로 유류할증료와 유류 헤지, 비축유 등으로 유가 급등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실적 개선에 걸림돌로 작용할 전망이다. 유류비는 통상 항공사 영업비용의 25~30%를 차지한다. 연간 3300만 배럴의 유류를 소모하 는 대항항공은 유가가 배럴당 1달러 오를 경우...
美·이란 갈등 장기화하나…'중동리스크'에 국내 산업계 비상 2020-01-08 16:15:51
턴어라운드를 기대했던 항공업계 역시 항공사별로 유류할증료와 유류 헤지, 비축유 등으로 유가 급등 상황에 대비하고 있기는 하지만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실적 개선에 걸림돌로 작용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유류비는 통상 항공사 영업비용의 25∼30%를 차지하고 있다. 연간 3천300만 배럴[267790]의 유류를 소모하는...
'초긴장' 호르무즈 하늘길·바닷길에 항공·해운업계도 '촉각' 2020-01-08 11:51:35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항공사별로 유류 할증료와 유류 헤지, 비축유 등으로 유가 급등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사태가 장기화하면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현재 이란 영공을 지나는 국내 항공사는 없기 때문에 운항 자체에 큰 차질이 빚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미국과 이란의 전면전으로 이어지게 되면 관광 수...
이란, 13개 보복시나리오 돌입…"미국 잊지 못할 역사적인 악몽 될 것" [글로벌 이슈5] 2020-01-08 08:25:32
할증료와 유류 헤지 등으로 유가 상승에 대비하고는 있어서 당장 유가 상승의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중동 사태가 길어지거나 더 악화될 경우 실적에 직격탄을 맞을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해운업계 역시 그 동안 장기 침체를 겪은 만큼 올해에는 재도약을 꿈꾸고 있었는데요.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에 긴장의...
"실적 개선 물건너가나"…美·이란 전운에 항공·해운업계 우려 2020-01-07 13:46:33
밝혔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유류할증료와 유류 헤지 등으로 유가 상승에 대비하고 있어 당장 유가 상승의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지만 사태가 장기화하거나 악화할 경우 실적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동안 장기 침체를 겪은 만큼 올해 재도약을 꿈꾸던 해운업계 역시 중동 지역의 정세 변화에 촉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