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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거부 없는 택시 '웨이고 블루' 시범 서비스 시작 2019-03-20 10:58:59
출시한다고 밝혔다. 웨이고 블루는 택시 호출 시 목적지가 표시되지 않는 자동 배차 서비스를 제공해 택시 기사가 승차 거부를 못하도록 막았다. 즉 승객이 호출하면 주변에 빈 차량이 있을 시 무조건 배차되는 형태다.타고솔루션즈는 지난 2월 서울시로부터 승차거부 없는 택시 서비스 웨이고 블루와 여성 전용 택시 웨...
현대기아차, 인도 승차공유 '올라'에 3억 달러 투자 2019-03-19 16:23:24
프로젝트 및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 추진 현대기아자동차가 인도 자가용 승차공유 호출 기업인 '올라(ola)'에 3억 달러(한화 약 3,395억원)를 투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라는 2011년 설립된 인도 모빌리티 서비스 업체다. 현재 글로벌 125개 도시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호출용...
[하이빔]'카카오'와 '타다'의 모빌리티 전쟁 2019-03-11 07:57:58
겪은 후 한국에서 오랜 시간 많은 준비를 해왔다. 자가용 승차 공유 앱의 지능이 가장 뛰어나다고 자부하는 만큼 이를 택시에 그대로 활용할 경우 막강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택시 업계에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내며 협력에 나서는 중이다. 형성한 셈이다. 따라서 관...
올림픽 앞둔 일본, 택시 합승 전면 허용키로 2019-03-08 14:30:59
분담하는 구조다. 국토교통성은 이를 위해 합승 택시 호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일본에선 택시 이용객이 2006년 누적 기준으로 19억4천만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감소 추세를 보여 2017년에는 13억7천만명까지 떨어졌다. 택시 이용객이 주는 것은 무엇보다 비싼 요금 때문이다. 현재 도쿄도 23구(區) 도심...
승차공유 업계, 카풀 타협에 안도…"갈등해소·규제혁파 의미" 2019-03-07 18:15:05
승차공유 업계, 카풀 타협에 안도…"갈등해소·규제혁파 의미" '하루 4시간 한정'·'심야 제외'에 "실효성 부족"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가 출퇴근 시간에 한정해 카풀 서비스를 허용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합의안을 7일 도출하면서 악화 일로를 걷던...
풀러스, 팁만 내고 타는 '풀러스제로' 요금제 도입(종합) 2019-02-26 15:12:08
= 승차공유 업체 풀러스는 '풀러스제로' 요금제를 새로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풀러스제로는 거리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 없이 탑승자가 운전자에게 줄 팁(최대 5만원)만 호출 전에 설정하면 된다. 팁은 카드 결제 수수료 등 명목으로 5%가 공제된다. 연결비용은 3월까지 무료로 하기로 했다. 풀러스는 풀러스제로...
풀러스, 팁만 내고 타는 '풀러스제로' 요금제 도입 2019-02-26 11:21:56
승차공유 업체 풀러스는 '풀러스제로' 요금제를 새로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풀러스제로는 거리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 없이 탑승자가 운전자에게 줄 팁(최대 5만원)만 호출 전에 설정하면 된다. 팁은 수수료 없이 전액 운전자에게 돌아가며 연결비용도 3월은 무료다. 풀러스는 풀러스제로 이외의 요금제는 일단...
택시업계 ‘승차공유 고발전’ 확장…풀러스 운전자 등 고발 2019-02-25 17:35:08
같은 혐의로 고발한 바 있다.국토교통부가 렌터카 기반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를 '적법한 영업행위'라고 승인했지만, 택시업계는 모든 승차공유 서비스가 유상운송행위를 지향한다며 '불법'으로 규정했다. 이재웅 대표는 "(택시업계에) 업무방해와 무고로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맞선...
택시업계 '고발전' 계속…풀러스 대표·운전자 24명 고발 2019-02-25 17:06:47
기반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는 국토교통부가 '적법한 영업행위'라고 승인한 서비스다. 하지만, 택시업계는 모든 승차공유 서비스가 유상운송행위를 지향한다며 '불법'으로 규정하고 고발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당정과 카풀 비대위가 참여하는 '사회적 대타협기구'는 지난 11일 회의를...
[차병석 칼럼] 나도 택시를 타고 싶다 2019-02-24 17:52:59
편리하고 편안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앱으로 호출하면 서울 시내에선 대개 5분 안에 차가 온다. 타다 기사는 손님을 골라 태우지 않는다. 시급제로 일하기 때문에 그럴 이유가 없다.타다 전용의 11인승 승합차가 도착하면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차에 오르면 깨끗한 좌석과 은은한 아로마향이 맞는다. 목적지는 따로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