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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1분 만에 찾아드립니다"…발빠른 '매물 중개사' 비결은 [인터뷰+] 2024-02-21 07:42:01
이듬해인 2021년 프롭테크(부동산+테크) 스타트업인 스매치코퍼레이션을 창업했다. 사업 아이템으로 부동산 분야를 선택한 건 평소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던 탓이다. 스매치코퍼레이션은 상업용 부동산 솔루션 업체다. 본질은 부동산 중개업이다. 다만 일반 공인중개사와 달리 중개업에 딥러닝을 적용해 서비스를 차별화...
"1년 만에 매출 347억"…MZ 폭발적 반응에 난리난 서비스 2024-02-20 22:00:04
비슷한 서비스에 잇따라 내놓고 있다. 엔터테크 스타트업 스위트앤데이터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성격 유형 MBTI를 적용한 'MBTI AI 프로필'을 지난 5일 선보였다. 2~3주에 한 번씩 새로운 콘셉트를 출시하고 있다. 가상인간 및 콘텐츠 제작사 이너버즈도 AI 프로필 사진 서비스 앱 ‘캐스팅온(KastingOn)’을 최근...
"한국 말고 일본·대만 픽"…외인, Bye 코리아 [마켓플러스] 2024-02-15 18:03:20
수익성 증가가 꼽히는데요. 이외에도 엔터, 엔터프라이즈 등 연결 종속회사 비용 효율화를 통해 4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증권가 취재를 종합하면 향후 카카오 주가가 우상향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이었는데요. 증권업계 관계자는 "신임 경영진이 올해 긴축 기조를 유지하겠다고 전한 만큼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AI 제품 분석 플랫폼 운영사 '콕스웨이브', 45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1-30 17:41:54
신한벤처투자는 SI(전략적 투자자)로 이번 투자에 참여하면서 엔터프라이즈 및 금융 부문의 전략적 협업 관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KT와 KT클라우드, KT인베스트먼트 등 KT그룹은 이번 라운드에서 총 330억원을 투자했다. 식신, 2024년 식신 별 맛집 6007곳 공개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2024년 식신 별 맛집(우수 레스토랑)...
코스피 2,500선 회복…당국 부양책에 저PBR주 강세 2024-01-29 16:07:51
코스닥은 이차전지, 엔터 등 주요 종목의 약세에 하락 마감했다. 유가증권 시장 저PBR주로의 수급 쏠림 영향으로 매도 압박 강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로 외국인의 순매수세는 7 거래일째 연속으로 이어졌다. 이날 증시 자체는 크게 긍정·부정 이슈 모두 존재하지 않았다. 이번 주 발표되는 FOMC와 빅테크 실적 일정이...
[표] 주간 코스닥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 2024-01-26 18:29:12
│큐브엔터│642,057.5 │297,559.0 │테크윙│654,851.8 │422,200.0 │ ├────┼──────┼─────┼─────┼─────┼─────┤ │안랩│639,210.0 │86,889.0 │뷰노 │647,635.2 │206,949.0 │ ├────┼──────┼─────┼─────┼─────┼─────┤...
[표] 코스닥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23일) 2024-01-23 15:46:24
├────┼──────┼─────┼─────┼─────┼─────┤ │큐브엔터│178,260.1 │80,821.0 │원익IPS │181,703.4 │55,305.0 │ ├────┼──────┼─────┼─────┼─────┼─────┤ │HK이노엔│166,154.7 │37,418.0 │덕산네오룩│173,617.1 │41,848.0 │...
OTT공화국 된 한국…국내 이용률 86% 달해 2024-01-14 18:59:13
‘미디어·통신·엔터테크·소셜 2024 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이런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장은 발제에서 다뤄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OTT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전체 OTT 이용률은 86.5%, 유료 OTT 이용률은 55.2%로 집계됐으며 구독자들은 평균 1.8개의 유료 OTT를 이용하는...
"월 7,000원이 적정"…비싸지만 본다 2024-01-14 08:20:56
'미디어·통신·엔터테크·소셜 2024 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이런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노창희 소장은 발제에서 국내 전체 OTT 이용률은 86.5%, 유료 OTT 이용률은 55.2%로 집계됐으며 구독자들은 평균 1.8개의 유료 OTT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구독자들은 유료 OTT의...
"OTT 적정 구독료 월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2024-01-14 07:00:03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미디어·엔터테크 시장 전망 세미나…"모든 것의 AI화"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자들은 유료 OTT의 적정한 구독료를 월 7천원대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1만2천원대를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다이렉트미디어랩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