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기정통부, 집중호우 피해 5개 지역에 통신·방송 요금 감면 2024-07-17 11:17:34
주민을 대상으로 통신서비스와 유료 방송 서비스 요금 감면을 추진한다. 통신서비스 요금은 특별재난지역 피해 가구를 대상으로 회선당 최대 1만2500원을 감면하고, 시내전화와 인터넷전화 월 이용요금 100%, 초고속인터넷 월 이용요금 50%를 1개월간 감면한다. 호우로 주거시설이 유실, 전파돼 장기간 유선통신서비스를 쓸...
특별재난지역 피해 주민 통신·방송요금·전파사용료 감면 2024-07-17 09:52:12
등 통신서비스와 IPTV, 케이블TV, 위성방송과 같은 유료 방송서비스 요금 감면이 추진된다. 통신서비스 요금은 특별재난지역 피해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이동전화 1회선에 최대 1만2천500원을 줄여준다. 또, 시내전화·인터넷전화 월 이용요금 100%, 초고속인터넷 월 이용요금 50%를 1개월간 감면할 예정이다. 호우...
콘텐츠 차별화 부족…현금 살포식 출혈경쟁만 몰두 2024-07-14 17:55:03
유료 방송이 역성장 국면에 접어든 것은 지난해 하반기부터다. 넷플릭스의 시청 경험에 대응할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하지 못하면서 ‘파이’가 줄기 시작했다. 보조금으로 국내 경쟁 업체의 가입자를 빼앗는 데 골몰하는 구태를 반복하는 업계가 ‘코드커팅’ 시대를 앞당겼다는 지적도 나온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OTT에 밀려 드라마·영화 제작 급감…유료방송 매출 10년來 최악 2024-07-14 17:54:23
정부와 업계에선 VOD 매출이 급격히 줄어든 것을 유료 방송을 해지하는 ‘코드커팅’의 전조로 보고 있다. TV홈쇼핑에 적신호가 켜진 것도 유료 방송사업엔 치명타다. TV홈쇼핑은 해마다 유료방송사업자에 상당액의 송출 수수료를 낸다. 유료 방송 수익 기반의 약 33%가 TV홈쇼핑 송출 수수료에서 나온다. 지난해 TV홈쇼핑...
국내 광고매출…빅테크 11.8조 vs 韓 미디어 4.9조 2024-07-14 17:54:23
신문·방송사업의 광고 매출을 합쳐도 구글 한 곳을 넘어서지 못한다. 이 와중에 구글은 지난해 12월 국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1만450원에서 1만4900원으로 약 42.6% 인상했다. 광고에 더해 구독료 기반 매출까지 확보하겠다는 포석이다. 업계에선 유튜브가 구독료 인상으로 연간 3981억원의 추가 매출을 올릴 것으로...
유튜브·OTT 공세에…방송미디어산업 '벼랑 끝' 2024-07-14 17:53:1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 따르면 IPTV, 종합유선방송(케이블TV·SO) 등 유료 방송을 해지하는 ‘코드 커팅’ 사전 단계인 ‘코드 셰이빙’의 징후가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 코드 셰이빙은 사용하는 유료 방송에서 VOD 이용 등 관련 소비를 줄이는 것을 일컫는다. 지난해 IPTV VOD 매출은 4721억원으로 2022년보다 20%...
무료 스트리밍이 뜬다…"전 방송 인터넷 동시 전송 준비를" 2024-07-13 07:00:04
앞서 구독 유인 효과가 크고, 콘텐츠 라이선스 구매비가 유료 방송보다 저렴해 운영 비용이 더 절감된다는 점도 성장에 유리한 점으로 꼽혔다. 김 교수는 이미 전 세계에 팔린 8억 대의 광대한 스마트 TV 네트워크, K-콘텐츠에 대한 세계 문화시장의 선호, 76%에 육박한 국내 스마트 TV 보급률은 'K-FAST'가 세계...
"부처핸섬" 뉴진스님 뜬다…부산 들썩 2024-07-12 14:49:45
디제잉을 선보여 일대에 모인 수천 명의 인파를 열광시킨 바 있다. 올해 처음 열리는 부산국제불교박람회는 MZ세대와 기성세대가 불교문화를 매개로 화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역점을 두고 기획됐다. 당일 입장은 유료이며 부산국제불교박람회 홈페이지 등에서 예약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는 BBS불교방송과...
'낮밤녀' 최진혁, 일은 이정은랑 입맞춤은 정은지랑…"24시간 함께" 2024-07-12 11:15:04
시청률을 경신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는 중이다(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또한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 조사 결과 TV-OTT 통합 화제성 부분에서 3위를, 이정은과 정은지가 출연자 통합 화제성 부분에서 각각 2위와 4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2024.07.09...
전 소속사 대표, 몰래 '뒷광고' 걸리자…"쯔양과 죽겠다" 협박 2024-07-12 09:01:57
올릴 때 '유료 프로모션' 항목을 설정하면 '유료 광고 포함'이라는 문구를 20초가량 노출하는 식으로 구독자에게 광고 의도를 알릴 수 있는데, 일부 유튜버는 부주의, 혹은 '홍보 효율이 떨어진다'는 판단에 따른 고의로 이 방식을 채택하지 않아 뒤늦게 지적받았다. 참PD는 라이브 방송 중 자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