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종시에 '지식재산센터' 설립 건의 2013-08-12 13:46:19
전국에 31개의 지식재산센터가 기업들의 지식재산 창출활동을 돕고 있다. 세종시에는 일반산업단지 7개와 농공산업단지 4개 등 총 11개의 산업단지가 있다. 지난해 12월 기준 630여개 기업에 1만8천여명의 종사자가 근무하는 등 출범 1년여 만에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지식재산센터가 없어...
불편했던 관세 행정 민원신고센터 통합 2013-08-11 17:05:48
그동안 여러 개로 나눠 운영하던 홈페이지 민원신고센터를 하나로 통합하고 납세자의 권리 침해 신고 기능을 강화한 ‘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민원센터를 통해 체납자가 숨긴 재산 신고, 세관공무원의 부정부패 및 행동강령 위반 신고, 국민건강을 해치는 수출입 물품에 대한 제보 등을 할...
관세청, 관세행정 민원센터 내일부터 통합 운영 2013-08-11 12:00:44
운영되던 홈페이지 민원신고센터를 단일화하고 납세자의 권리 침해 신고 기능을 강화한 '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를 12일부터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통합 대상은 세관신문고, 수출입물품 검사정보 제보, 체납자 은닉재산 신고, 이사화물 통관피해 신고, 부정부패·행동강령 위반신고 등이다. 관세청...
관세청, 인터넷 `통합 민원센터` 개설 2013-08-11 12:00:00
온 각종 홈페이지 민원신고센터를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또한 관세조사 과정에서 납세자 권리침해와 세관 공무원의 권한남용 행위에 대한 신고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관세청은 다양한 홈페이지 민원신고센터를 하나로 단일화하고 납세자의 권리침해 신고 기능을 강화한 `관세행정 통합 민원센터`를 12일부터 운영한다고...
'WP 인수' 아마존이 액티브엑스·공인인증서 썼다면? 2013-08-08 09:43:05
높다는 주장. 이같은 맥락은 알라딘 고객센터 불만 접수에서도 엿볼 수 있다. 신용카드 결제의 어려움을 호소하거나 이에 불만을 나타내는 문의가 고객민원 중 두번째로 많았다고 알라딘 측은 밝혔다.김성동 팀장은 "한류 바람이 불고 있지만 외국인들이 액티브 엑스나 공인인증서를 쓸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팔릴 수가 없...
<주한 외국인 145만명…보험·카드사 고객유치 시동> 2013-08-06 06:11:06
상담센터를 개설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중·일 3개 외국어로 보험문의에 대한 통역서비스를 시행하고있다. 자동차 보험과 장기보험 대표상품 등 총 9종의 보험 상품의 안내장을 3개 국어로 번역해 외국인 전용 홈페이지에 올리고 지방자치단체나 다문화 지원센터에도 비치하고 있다. 삼성화재의...
보험상품 공시자료 이해 쉬워진다 2013-08-06 06:00:00
수익률을 비교합니다. 또한 인터넷에 익숙치 못한 노년층을 위해 삽화와 실제 홈페이지 화면을 예시하는 등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쉬운 용어가 사용됩니다. 금감원은 보험소비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상품 공시제도 길라잡이`를 보험회사 및 은행의 영업창구, 금감원 1층 금융민원센터에 비치할 계획입니다.
[인사] 동아건설 ; 농협중앙회 ; 하나대투증권 등 2013-08-01 17:41:47
센터장 홍두표▷교육기획처장 김윤태▷교육교재처장 이재항▷전문교육처장 박병학▷면허민원처장 신승철▷교통과학기획처장 신용균▷신기술개발센터장(t/f) 김만배<지부장·지방본부장·시험장장>▷창원교통방송본부장(겸무) 김영식▷강원지부장 양노숙▷충북지부장 지기남▷전북지부장 이건호▷광주전남지부장...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 1일 금융상담원 체험 2013-07-31 17:58:06
이명재 알리안츠생명 사장이 회사 고객서비스센터와 콜센터를 방문해 `1일 금융상담원 체험`을 했습니다. `1일 금융상담원 체험`은 회사 경영진이 민원 처리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현장에 나가 직접 고객의 불만을 듣고 해결함으로써 민원감축 방안을 찾기위해 마련한 제도입니다. 이번 달부터 연말까지 이명재 사장을 포...
'어떻게' 가 빠진 NHN 상생방안…광고·검색 구분한다지만 유관부처 협의 안돼…부동산서비스 개선도 빠져 2013-07-29 17:13:26
만들기로 했다”며 “단순히 형식적인 민원센터를 하나 만드는 것이 아니라 ‘만화발전위원회’같이 서비스 영역별로 세밀하게 채널을 만들어 의견을 수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벤처·스타트업의 영역에까지 nhn이 진출해 ‘골목상권’ 논란을 일으킨 데 대해서는 ‘서비스 영향 평가 제도’를 통해 자체 심의를 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