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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정] 한국전지학회장에 나병기 충북대 교수 2013-12-12 15:14:44
휴대폰, 전기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리튬 이온전지를 포함한 이차전지를 연구하는 산·학·연 연구자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 교류와 기술개발 지원 등을 통해 한국이 리튬이온전지 부문 기술과 연구·개발(r&d)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는 데 기여해 왔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용량 5배 많은 리튬황 전지 개발 < KAIST> 2013-12-03 09:16:16
최장욱 교수 공동 연구팀이 기존 배터리 에너지밀도의 5배가 넘는 리튬황 전지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개발된 리튬황 전지는 단위 무게당 에너지 밀도가 2천100Wh/kg으로 현재 상용화중인 리튬이온전지(최대 387Wh/kg)의 5.4배에 달한다. 또 기존 리튬황 전지와 달리 수 백번 충·방전해도 용량이 떨어지지...
대덕특구 40돌 기념식…성과전시·특허박람회도 열려 2013-11-29 11:51:12
LG화학 김명환 배터리연구소장이 리튬이온전지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하고, 자동차용 리튬폴리머 전지의 선행 개발에 착수해 국산 하이브리드차에 적용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훈장웅비상을 받았다. 질소산화물과 아산화질소 동시 저감 촉매를 기술화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문승현 단장과 세계 최초로...
삼성SDI, 인도 에너지저장장치 시장 진출 2013-11-28 15:27:33
있습니다. ACME는 통신기지국 배터리를 삼성SDI의 리튬이온 배터리로 교체하고 향후 태양광 발전과 연계한 ESS 설치 등 사업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ESS는 전력을 저장해 필요한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저장장치로 전세계 ESS 시장은 올해 16조원 규모에서 2020년 40조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삼성SDI, 인도 메이저 통신장비업체에 ESS 독점 공급 2013-11-28 09:27:01
ACME는 통신기지국용 납축배터리를 삼성SDI의 리튬이온 배터리 ESS로 교체하고,태양광 발전과 연계한 ESS 설치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인도와 동남아 지역은 높은 온도 때문에 납축배터리 수명이 1년∼1년 6개월에불과하다. 10년 이상 사용 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 ESS로 대체할 경우 초기 투자금차액을...
[특징주]삼성SDI, 강세…인도 ESS 시장 첫 진출 2013-11-28 09:08:02
acme는 우선 통신기지국용 납축배터리를 삼성sdi의 리튬이온 배터리 ess로 교체할 예정이다. 향후 태양광 발전과 연계한 ess 설치 등의 사업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sdi 관계자는 "인도와 동남아처럼 고온의 기후조건 하에서는 납축배터리 수명이 1년에서 1년 6개월에 불과하다"며 "10년 이상 사용할수 있는 리튬이온...
삼성SDI, 인도 ESS 시장 첫 진출…ACME와 공급계약 2013-11-28 09:03:45
acme는 우선 통신기지국용 납축배터리를 삼성sdi의 리튬이온 배터리 ess로 교체할 예정이다. 향후 태양광 발전과 연계한 ess 설치 등의 사업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sdi 관계자는 "인도와 동남아처럼 고온의 기후조건 하에서는 납축배터리 수명이 1년에서 1년 6개월에 불과하다"며 "10년 이상 사용할수 있는 리튬이온...
삼성전자, 불량 배터리 무상교환 기간 연장 전 스마트폰으로 확대 2013-11-28 07:40:22
리튬 이온 배터리는 수명을 다하면 용량이 감소하는 소모성 제품"이라며 "부풀음은 수명 말기에 도달하여 배터리 내부의 전해액이 기화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프로그램 등장 ▶ 별장으로...
[시승기] 르노삼성 SM3 Z.E., 2000만원대 전기車…소음·가속성능 '합격' 2013-11-21 06:58:26
느낌이었다. 문제는 배터리. lg화학에서 만든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는 22㎾h의 고용량에 국내 최초로 75%의 용량을 5년 또는 10만㎞까지 보증할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 이 차는 한 번 충전하면 평균 135㎞를 달릴 수 있다. 그러나 급가속을 반복하고 고속으로 장시간 주행하면 주행 가능 거리는 급격히 짧아진다....
미리 보는 BMW i3의 매력…첨단 IT 네트워크로 무장…가볍고 단단한 전기차 2013-11-21 06:58:20
국산 소형·준중형차와 비슷하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느라 차체가 무거워질 수 있는 문제점을 경량 소재를 활용해 해결했고, 차체 중앙 하단부에 배터리팩을 설치해 무게중심을 낮췄다. i3는 ‘차체가 가벼우면 위험하지 않을까’란 의구심도 털어냈다. bmw는 이 전기차를 수평분할 구조의 ‘라이프 드라이브’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