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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공단 "미래 모빌리티 상용화 박차…기술로 교통사고 제로화 앞장" 2020-02-20 15:07:25
바뀐 정책이 있나요. “제작 결함조사를 강화하고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이 지난달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제작 결함으로 인해 화재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공공안전 확보를 위해 국토교통부 장관이 긴급 운행제한을 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제작자의 제작결함 은폐 및 늑장 리콜에...
유튜브 공방으로 번진 '팰리세이드' 비탈길 전복 사고 2020-02-15 07:00:01
금전보상과 정비사 등 3명의 직원을 해고할 것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현대차는 이번 사고가 일어난 배경에 차량 결함은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운전자가 버튼식 변속기의 전진버튼(D)가 아닌 후진버튼(R)을 잘못 누른 뒤 내리막을 내려오다 보니 차량은 변속기 등을 보호하기 위해 엔진이 설정대로 자동으로...
국토부, 아반떼·피아트 500 등 49만4,700여대 리콜 2020-02-13 14:55:55
있다. 결함시정과 관련해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또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벤츠코리아, "한국에서...
국토부 "아반떼·BMW3 시리즈 등 리콜"…49만4720 대 대상 2020-02-13 07:44:26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아반떼·BMW 3시리즈` 포함 21개 차종 49만대 리콜 2020-02-13 07:10:08
이륜 차종 27대는 사이드 스탠드 스프링의 설계상 결함이, 스피드 트윈(SPEED TWIN) 30대는 변속 페달 고정 볼트 내 풀림방지제의 내구성 부족이 각각 확인돼 리콜에 들어간다.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아반떼·BMW 3시리즈 등 21개 차종 49만4천720대 리콜 2020-02-13 06:00:02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상시로 해당 차량의 리콜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기체 손상에 12시간 지연' 승객, 항공사 상대 손배소 패소 2020-02-10 07:48:41
실수로 일정에 차질을 발생했지만 항공사가 보상을 하지 않았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항공사도 법적인 책임이 없다고 맞섰고, 결국 승소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 민사4단독 윤상도 판사는 승객 김모 씨 등 91명이 1인당 70만원을 배상하라며 대한항공을 상대로 낸 소송에서 원고 청구를 기각했다. 법원은...
“배터리에서 불났다”...업계 "해외는 화재 0건" 2020-02-06 17:41:35
발견했습니다.” 조사단은 배터리 결함으로 결론 내린 이유를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먼저, 충전율을 제한해 낮은 상태에서는 화재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충전율을 높인 후 화재가 발생한 점과 만충에 가까운 조건에서 충전과 방전을 반복했을 때 배터리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할만한 근거를 확인했기 때문이라는...
ESS 화재 조사단장 "배터리 제조 시 일부 문제 추정" 2020-02-06 17:13:21
이상'으로 추정했는데 배터리 자체에 결함이 있다는 것과 다른 뜻인가. ▲ (김재철) ESS 설비는 불이 나서 다 타버렸기 때문에 화학적 분석을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현재는 불이 나지 않았지만 사고 사업장과 유사한 인근 사업장의 배터리를 수거해서 체계적으로 분석해보니 그런 배터리를 계속 쓰면 불이 날...
ESS 대책 발표 후 두달간 화재 5건…달라진 원인에 '혼선' 2020-02-06 15:00:03
화재 사고의 원인으로 배터리 자체의 결함보다는 보호·운영·관리상의 문제를 더 주요하게 봤다. 다수의 사고가 같은 공장에서 비슷한 시기 생산된 배터리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돼 셀 해체분석을 시행한 결과 1개 회사 일부 셀에서 극판 접힘, 절단 불량, 활물질 코팅 불량 등의 제조결함을 확인했다. 하지만 비슷한 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