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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대명사' 도요타 프리우스…운전하는 재미까지 더했다 2021-03-30 15:22:03
등 시스템 전반이 개선된 덕분이다. 첨단 공기역학 기술이 결집된 디자인도 높은 연비를 실현했다. 스마트 패키징, 다양한 수납공간, 넉넉한 트렁크 등도 패밀리카로서 프리우스의 장점이다. 콤팩트한 외형에 비해 넓은 실내는 스마트한 패키징으로 가능했다. 중심 높이를 낮춰 주행 성능을 높이고, 좌우 흔들림까지 줄였다...
승부를 결정짓는 한방…드라이버 '新무기' 전쟁 2021-03-23 15:22:53
나와 김시우가 쓰는 에픽 스피드 모델은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스윙 스피드를 늘리는 데 중점을 뒀다. 크라운을 평평하게 만드는 등 공기역학적으로 설계해 헤드가 더 빠르게 바람을 가르도록 했다. 세계 골프공 시장 점유율 1위 타이틀리스트는 틈틈이 드라이버 왕좌까지 노리고 있다. 타이틀리스트가 새로 들고 나온 제...
'구해줘! 홈즈' 김지석X임성빈, 역학조사관 의뢰인 위해 경기도 용인으로 출격 2021-03-20 11:30:00
배우 김지석이 코로나19 역학조사관 의뢰인의 매물 찾기에 나선다. 100회 방송에서는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일해 온 역학조사관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의뢰인은 (전)질병관리본부가 있던 충북 오송에 거주하고 있지만 수도권 질병 대응센터로 발령이 나면서 하루 왕복 5~6시간을 출퇴근하며 고군분투해 왔다고 한다....
"다리 쭉 펴고 누워요"…베일 벗은 '아이오닉5' 직관 후기 2021-03-19 08:01:01
존재였다. 그러나 이번에 현대차는 공기역학적 특성을 고려한 설계로 해치백 아이오닉5의 와이퍼를 과감히 없앴다. 이 밖에 아이오닉5는 기존 내연기관차나 범용 전기차의 한계를 극복한 흔적도 엿보인다. 충전구를 차량 뒤쪽에 위치시켜 기존 코나 등 범용 전기차의 한계로 지적됐던 충전 편의성을 높였다. 인체 공학적...
현대차, N라인업 SUV로 확대…첫 고성능 SUV 코나 N 디자인 공개 2021-03-10 08:59:43
대구경 배기구가 눈길을 사로잡는 뒷부분은 공기역학을 고려해 설계된 전용 스포일러와 대형 디퓨저가 장착돼 고성능의 감성을 돋운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스포일러 중앙부에는 N 모델만의 특징 중 하나인 삼각형 보조 제동등이 적용됐다. 현대차는 상반기 중 코나 N을 전 세계에 공개한 뒤 하반기 중에 출시하는 방안을...
현대차, 최초 '고성능 SUV' 코나 N 티저 공개 2021-03-10 08:53:48
아울러 공기역학을 고려해 설계된 전용 스포일러와 대형 디퓨저가 장착됐다. 스포일러 중앙부에는 N 모델만의 특징 중 하나인 삼각형 보조 제동등을 탑재, 고성능 N의 정체성을 잇는다. 현대차는 코나 N을 시작으로 연내 아반떼 N과 투싼 N라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포토] 페라리 최초 하이브리드 SF90 스파이더 자세히 보기 2021-03-04 11:00:12
사이드 슬립 컨트롤을 비롯한 차량 동역학 제어기술, 다운포스와 효율을 높이는 공기역학 기술 등을 통해 상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힘과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접이식 하드톱을 탑재했음에도 쿠페와 다름없는 완벽한 라인의 디자인에 더해, 실내는 새로운 HMI기술을 탑재했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포토] 페라리 SF90 스파이더 센터페시아 2021-03-04 10:55:52
사이드 슬립 컨트롤을 비롯한 차량 동역학 제어기술, 다운포스와 효율을 높이는 공기역학 기술 등을 통해 상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힘과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접이식 하드톱을 탑재했음에도 쿠페와 다름없는 완벽한 라인의 디자인에 더해, 실내는 새로운 HMI기술을 탑재했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포토] 슈퍼카 유일한 PHEV 페라리 SF90 스파이더 공개 2021-03-04 10:54:06
사이드 슬립 컨트롤을 비롯한 차량 동역학 제어기술, 다운포스와 효율을 높이는 공기역학 기술 등을 통해 상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힘과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접이식 하드톱을 탑재했음에도 쿠페와 다름없는 완벽한 라인의 디자인에 더해, 실내는 새로운 HMI기술을 탑재했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포토] 슈퍼카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페라리 SF90 스파이더 공개 2021-03-04 10:51:14
사이드 슬립 컨트롤을 비롯한 차량 동역학 제어기술, 다운포스와 효율을 높이는 공기역학 기술 등을 통해 상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힘과 움직임을 보여준다. 여기에 접이식 하드톱을 탑재했음에도 쿠페와 다름없는 완벽한 라인의 디자인에 더해, 실내는 새로운 HMI기술을 탑재했다. 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