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섬 ‘명품 핸드백` 만든다‥잡화브랜드 `덱케` 론칭 2014-02-09 18:41:26
모기업 현대홈쇼핑과의 협업을 통한 해외시장 확대도 모색 중입니다. 한섬은 계획대로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경우 덱케 매출이 향후 5년 안에 1천억 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국내 핸드백 시장에서 장악하고 있는 MCM·루이까또즈·닥스·메트로시티 등 이른바 4대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해외증시 마감] 기대이하 고용지표에도 상승 2014-02-08 08:17:17
주요 기업 실적 개선에 힘입어 상승세를 지속했습니다. 런던 증시에서는 리오틴토와 BHP빌리턴이 각각 2.05%와 1.26% 오르는 등 광업주들이 증시를 끌어올렸습니다. 독일 항공사 루프트한자는 카르스텐 스포어 고객사업부문장의 최고경영자 선임 소식에 1.26%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 증시 마감 시황 전해드렸습니다....
국내기업 53%는 리콜 전담기구 없어 2014-02-06 13:30:07
중견기업(45.2%)과 중소기업(34.5%)의 리콜 전담기구 설치비율이 대기업(63.6%)보다 낮았습니다. 업종별로는 자동차(100%)가 가장 높았고 식품(58.8%), 공산품(40%), 전자기기(35.7%), 의약·화장품(34.8%) 순이었습니다. 리콜 의사결정권은 대부분 최고경영자(77.7%)에게 있는 것으로 조사돼, 사업부서 임원(11.7%)이나...
[LG전자의 재발견 下] '금성' 반세기 전통 LG전자, '글로벌 가전 1등' 자신하는 이유 2014-02-06 11:12:54
ha사업부 사장은 '세탁기 1등 dna'를 여타 가전에 이식하는 작업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그가 꺼내든 카드는 '프리미엄 가전'이었다. 저가 공세를 펼치고 있는 중국 추격 업체를 따돌리고 고급화를 통해 글로벌 가전 시장 1위를 달성하겠는 전략이다. 조성진표 프리미엄 주방가전 첫 작품은 취임 1년 만에...
패션업계, 전세계 이목 집중 ‘소치 동계올림픽’ 잡아라! 2014-02-06 10:16:02
관심이 집중된 만큼 올림픽을 통해 기업과 브랜드를 알리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 국가대표 선수단 및 특정 종목에 대해 직접 후원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이 올림픽을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패션업계에서는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동계 올림픽 선수들의 경기복을 지원하는...
구자선 부사장 "구미코리아 게임성공 비결요?" 2014-01-27 03:14:18
한다. 각 사업부장이 직원의 인성을 파악하고, 명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이다. 대개 선 처리 후 보고한다'고 말한다. 자기 관리가 철저한 그는, 직원들에게도 근육질 조직에 맞는 철저한 자기 관리를 주문한다. '사실 구미코리아가 큰 기업이 아니라선지 직원들은 이런 주문에 대해 조금 불편해하기도 한다. 하지만...
모든 제품·고객에 똑같은 투자는 낭비…20%에 집중해야 효과적 2014-01-24 06:57:05
낳는 오류를 ‘심슨의 역설’이라고 합니다. 심슨의 역설은 기업 경영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도체 사업부와 모바일 사업부가 있는 b회사가 있다고 합시다. 2012년에는 반도체 부문이 매출 300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으로 5% 이익률을 기록했고 모바일은 매출 2500억원, 영업이익 225억원으로 이익률 9%를 냈습니다....
<인사> 신한금융·신한은행 2014-01-23 10:30:12
강남 대기업금융센터 기업지점장겸 RM 신상일 ▲ 여의도 대기업금융센터장겸 RM 장동기 ▲ 신한 Private Bank 이촌동센터장 박진형 ▲ 신한PWM목동센터장 홍석영 ▲ 신한PWM태평로센터장 이숙우 ▲ 신한PWM분당중앙센터 지점장겸 PB 박기섭 ▲ 글로벌사업부소속 조사역(부서장대우)(신한아메리카 본점) 김태수 ▲ SBJ은행...
[201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이비클럽, 학생복 고급화 선도·고객만족실현 2014-01-23 10:03:52
1995년 제일모직의 학생복 사업부에서 출발해 2001년 독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2003년을 기점으로 학생복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학생복 업계 리딩기업이다.아이비클럽은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학생복’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컨셉 아래 상품 개발 및 품질 연구에 주력, 혁신적인 소재와 디자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