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인 맞춤형 쇼핑 서비스 '롯데온' 내일 정식 출범 2020-04-27 11:00:01
특징은 개인 맞춤형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롯데멤버스 회원 3천900만명의 구매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고 상품 속성을 400여가지로 세분화해 고객의 취향을 더 정교하게 파악해 상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롯데백화점에서 수영복을 구입하고 롯데마트에서 선크림을 샀다면 롯데온에서는 물놀이용품이...
[코로나 뉴트렌드] '집콕' 3개월…"집밖에 안나가도 살 수 있어서 신기" 2020-04-26 08:30:00
찐 사람을 이르는 신조어다. 롯데멤버스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이달 2∼3일 20대 이상 남녀 1천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78.1%는 집에서 운동을 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 가꾸기에 빠져드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SSG닷컴이 2월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매출...
코로나19 시대, 10명 중 8명이 '홈트' 해봤다 2020-04-24 09:32:45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이달 2∼3일 20대 이상 남녀 1천600명을 대상으로 홈 트레이닝 관련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78.1%는 집에서 운동을 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이 가운데 주 1회 이상 운동하는 사람의 비중도 80.3%에 달했다....
`믹스커피 NO` 아메리카노·카페라떼 마시는 5·60대…"일주일에 12잔" 2020-04-19 08:02:27
더 즐겨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연령대별로 2천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즐겨 마시는 커피를 조사한 결과 아메리카노라는 응답이 41.4%로 가장 많았다. 이어 믹스 커피(21%)와 카페라테(14.4%),...
"베이비붐 세대도 커피믹스보다 아메리카노…일주일에 12잔" 2020-04-19 05:57:00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연령대별로 2천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베이비붐 세대를 대상으로 즐겨 마시는 커피를 조사한 결과 아메리카노라는 응답이 41.4%로 가장 많았다. 이어 믹스 커피(21%)와 카페라테(14.4%), 캐러멜마키아토(5.8%)가...
'1000만명 가입' 쿠팡페이, 결제 시장 선전포고 2020-04-12 10:04:20
록인 효과다. 롯데는 자회사 롯데멤버스가 멤버십 포인트 ‘엘포인트’와 간편결제 ‘엘페이’를 같이 운영한다. 신세계는 오는 6월 ‘SSG페이’ 운영사를 정보기술(IT) 계열사인 신세계아이앤씨에서 온라인쇼핑 계열사인 SSG닷컴으로 교체한다. 롯데와 신세계는 멤버십 가입자 수가 각각 4000만 명과 2000만 명에 달하다...
코로나19 시국에 나홀로 성장중인 백화점 명품 소비 2020-04-09 10:22:12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이다. 롯데백화점은 올 봄 결혼 예정이었던 고객들이 결혼 일정을 가을 이후로 연기하면서 혼수용 명품 수요가 집중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또 명품이라 불리는 고가의 해외패션 상품은 온라인 쇼핑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사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명품은 코로나19 '무풍지대'…롯데百, 해외패션 매출 4.7%↑ 2020-04-09 06:00:04
늘었고 해외 부티크도 5.4%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고가의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하려는 경향이 있어 명품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코로나19로 봄 결혼식을 미룬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을·겨울 결혼 전 혼수를 구입하고 있는 것도 매출에 영향을 준...
롯데멤버스 "코로나19 1분기 온라인소비 늘고 외식·여행 줄어" 2020-03-31 11:10:34
롯데멤버스 "코로나19 1분기 온라인소비 늘고 외식·여행 줄어"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해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과 외식은 줄고 온라인 소비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1분기 업종별 코로나19 영향을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 인식, 밀레니얼 세대는 "친구" 베이비붐 세대는 "자녀" 2020-03-26 09:13:29
세대(1955∼1964년생)는 자녀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23∼64세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세대별 생각을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4.0%포인트)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는 29.6%, X세대(1975∼1984년생)는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