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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 제쳤다…'의기양양' 편의점 2022-02-02 17:13:32
고가 명품 열풍으로, 편의점은 근거리·소량 구매 경향이 확산하면서 매출이 늘어난 반면 대형마트는 온라인 유통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풀이된다. 대형마트 점포 수는 2020년 396개에서 지난해 384개로 줄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10년 전만 해도 유통업계에서는 대형마트가 절대 강자였지만...
대형마트 매출 따라잡은 편의점…지난해 첫 역전 2022-02-02 08:31:00
순으로 변화했다. 그러다 지난해에는 명품을 중심으로 백화점 매출이 전년 대비 24.1% 급증하면서 백화점이 매출 비중 1위에 올랐다. 또 편의점 매출은 전년 대비 6.8% 증가한 반면 대형마트 매출은 2.3% 감소하면서 백화점-편의점-대형마트 순으로 매출 비중이 다시 바뀌었다. 대형마트는 점포 수가 2020년 396개에서...
'대형매장의 원조' 佛카르푸, 매장 리스로 기사회생할까 [김리안의 글로벌컴퍼니] 2022-01-30 08:00:48
있다. 지난해 프랑스 명품기업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 회장이 카르푸 투자를 14년 만에 손절로 마무리한 게 대표적이다."비용절감, 매장리스 등으로 e커머스 시대 헤쳐나간다" 사면초가 상황에서 봉파르의 자신감은 어디에서 비롯됐을까. 카르푸는 다른 유통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창고형 할인매장' 호남 상륙…롯데 광주상무점 매출 4배↑ 2022-01-24 18:08:05
영업면적 1만3100㎡ 규모의 롯데마트 상무점을 재단장한 점포로 호남 최대 규모다. 정식 개장한 21~22일 상무점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6.6% 늘었다. 고객 수도 407.9% 증가했다. 기존 대형마트와 차별성을 둔 상품 구성이 고객 유치에 주효했다는 게 롯데마트의 설명이다. 맥스는 마트 판매 상품 2만여 개 가운데...
롯데마트의 창고형 할인점…"트레이더스·코스트코, 나와" 2022-01-18 18:08:06
경쟁사 점포가 없는 호남과 창원을 중심으로 매장을 연 뒤 내년부터 격전지인 수도권에 상륙한다는 전략이다. 후발주자인 맥스는 차별화에 역점을 뒀다. 포인트는 ‘단독 상품’이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냉동식품 브랜드 ‘티리에’의 상품 12종을 들여왔고, 독일 화장품인 ‘발레아’도 판매하기로 했다. 직영 브랜드인...
"MZ고객 비중 50%로"…현대백 판교점, MZ전문관 선보여 2022-01-11 10:39:15
대거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빈티지 중고 명품 시계 전문숍 `용정콜렉션`,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유명한 번개장터의 첫 번째 프리미엄 스니커즈 리셀 스토어 `브그즈트 랩`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더현대 서울의 MZ세대 고객 특화 공간인 `크레이티브 그라운드`가 젊은 층 사이에서 명소로 떠오르면서 지난해 더현대...
롯데백화점 "강남 1등 탈환"…서민백화점 꼬리표 뗀다 2022-01-09 17:54:28
구현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해외 명품을 3개 부문으로 세분화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식품부문은 상품본부에서 분리해 대표 직속으로 배치한다. ‘강남 1등’ 위한 롯데百의 환골탈태롯데백화점은 9일 상품본부를 12개 부문으로 세분화하는 조직 개편안을 1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상품본부는 본부장 밑으로...
[단독] 롯데百, 식품부문 대표 직속으로…'강남 입맛' 잡아 신세계 잡는다 2022-01-08 15:04:51
1등 점포로 만들었다. 이 회장과 정유경 신세계그룹 총괄사장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식품 구성으로 ‘강남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모객 효과를 극대화한 게 강남점 성공의 비결이라는 건 백화점 업계의 정설이다. 상품본부에 속하는 상품 카테고리는 전문 분야별로 세분화하기로 했다. 1개 부문으로 통합돼 있던 해외...
낯선 브랜드로 채웠더니…2030, 현대百 채웠다 2022-01-06 17:32:49
1위 점포’인 판교점은 개장 당시 국내 최대 규모(1만3860㎡) 식품관을 선보였다. 최근 화두인 예술 마케팅도 젊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주요 유인책 중 하나다. 더현대서울의 전시 공간 ‘알트원’은 지난해 방문객이 20만 명을 넘었다. 이곳에서 열리고 있는 체험 전시회 ‘비욘더로드’는 인터파크에서 지난해 전시회 중...
[2021 국가고객만족도] hy '24년 톱'…금강제화·GS칼텍스·롯데마트 10년 이상 선두 2022-01-04 17:51:05
자체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탈리아 명품 공장의 생산라인, 기계설비 등을 국내에 동일하게 적용했다. 경력 30년 이상의 장인이 고객 취향에 따라 제품을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비스포크 서비스’도 차별화 전략으로 꼽힌다. 13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를 기록한 GS칼텍스는 ‘에너지 플러스’라는 브랜드를 새롭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