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애인, 학교 사회 등에서 비장애인과 어울려야 2015-05-04 12:16:01
'장애에 대한 인식 부족(27%)'을 주요 이유로 꼽았다. 또 '장애인은 일반 학생들과 같은 학교에 다니는 것이 좋다'(79%), '장애인은 사회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92%)'고도 답해 장애 비장애 통합교육 및 공동생활에 관한 비장애인들의 긍정적 인식도 나타냈다. 넷마블은 "장애인 인식개선 프로젝트를...
"전통시장이 살아야 나라가 삽니다" 2015-04-29 12:15:01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에도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 직업을 택하는 길은 제한적이다. 부모는 어렸을 때부터 항상 앉아서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고 얘기했다. 앉아서 할 수 있는 일이 판사, 검사, 의사, 약사 등 화이트칼라의 직업군이었다. 그러나 학창시절 뛰어나게 공부를 잘하는 학생은 아니었다. 한의사가 되기 위해...
이석주 서울시의원, 발달장애인 권리보호 앞장서 2015-04-21 15:48:00
투자해 발달장애인의 실태조사를 통한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자조단체의 지원, 평생교육, 문화 예술 활동의 지원, 거주시설 및 돌봄 지원 등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투자지원 내용도 담고 있다 이 의원은 "조례가 시행되면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를 의무적으로 운영해야한다"며 "센터의 운영으로 인해...
웰슬리핑 시대, 1조 수면시장 잡아라 2015-04-08 09:41:45
수면환경 개선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는 기존 침구, 매트리스뿐만 아니라 침구세트의 부속품으로 취급 받던 `베개`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숙면` 필수품으로 이불이나 매트리스보다 베개가 주목 받는 것은 무엇보다 숙면의 기본인 바른 수면자세를 유도하는 것이 바로 베개의 역할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S-OIL, 발달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 1억원 후원 2015-04-07 10:22:15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부터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S-OIL 후원금은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의 연주활동 지원과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하트 해피 스쿨’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하트 해피 스쿨’은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출신으로 고등학교와 음악대학을...
[뉴스&이슈] 정부, 정규직 전환비용 절반 지원 2015-03-12 18:05:02
개선을 위해 노동계와 기업계, 그리고 정부와 정치권이 함께 머리를 맞대서 노동시장 구조개선 대타협안을 이달 안에 도출하기로 한 상태인데,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아우성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간접고용 노동자, 절반은 우울증이나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노동환경건강연구소와 서울신문의 공동 조사로...
<앱으로 여는 세상> "앱쇼코리아 2014 총결산" 2015-01-02 18:26:52
저희가 개선해야 할 사항이나 문제점들에 대한 지적을 많이 받고 해서 저희에게 굉장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참관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플레이하며 피드백을 해주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긱스 엔터테인먼트(GIX Entertainment), L리처(LReacher), 인리스튜디오, 아우러, 과르네리스튜디오, 1506호, 버프스튜디오,...
넷마블, 게임업계 최초 ‘장애인먼저실천상’ 수상 2014-12-11 19:13:05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 인식 개선과 장애인 권익증진에 앞장선 개인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 게임업계 최초로 이 상을 수상한 넷마블은 `장애학생e스포츠대회`나 장애인을 돕는 `긴급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특히 넷마블 임직원들은 올해...
넷마블, 게임업계 최초 '장애인먼저실천상' 수상했다! 2014-12-11 11:05:00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해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 권익증진에 앞장선 개인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먼저실천상을 수상한 넷마블은 △장애학생의 신체발달과 사회성 함양을 돕는 '장애학생e스포츠대회' △장애학생들의 여가문화 증진을 위한 '게임여가문화체험관'...
넷마블, 게임업계 최초 ‘장애인먼저실천상’ 수상 2014-12-11 11:03:46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해 장애인식개선과 장애인 권익증진에 앞장선 개인 및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먼저실천상을 수상한 넷마블은 △장애학생의 신체발달과 사회성 함양을 돕는 ‘장애학생e스포츠대회’ △장애학생들의 여가문화 증진을 위한 ‘게임여가문화체험관’ △장애인단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