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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위메프, 환불지연 해소방안…"카드사에 취소 요청하라" 2024-07-26 23:31:59
취소요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결제취소 신청 대상 카드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카드라고 공지됐다. 안내문에 따르면 고객은 각 카드사의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 절차를 통해 결제취소 신청이 가능하다. 또, 결제금액이 20만원 이상이고 3개월 이상 분할로 납부하기로 한...
위메프·티몬 달려온 고객 아우성…"환불자금 동났나"(종합2보) 2024-07-26 19:18:59
카드 결제 취소가 막힌 상태에서 환불금 입금 속도가 따라주지 못해 불만이 폭주했다. 이날 서울 강남구 신사동 티몬 신사옥과 삼성동 위메프 본사를 점거한 고객들은 "환불자금이 벌써 동난 것이냐"며 우려를 쏟아냈다. 특히 티몬 현장에서는 "자금 부족으로 1천명 이상의 환불은 어렵다"는 내용이 공지되자 일순간에...
교원투어 재결제 고객, 환불 못 받으면 포인트 보상(종합) 2024-07-26 18:33:54
재결제 고객, 환불 못 받으면 포인트 보상(종합) 지원 대상 약 9천명·80억원 규모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차민지 기자 = 교원그룹은 티몬·위메프를 통해 교원투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취소 후 재결제하고 티몬·위메프로부터 최종 환불을 받지 못하면 교원그룹 포인트로 보상한다고 26일 밝혔다. 교원그룹 포인트로는...
카드사 "일단 환불"…국민은행 "판매자 대출 연장" 2024-07-26 17:52:29
카드사에 결제 취소를 요청했지만, 승인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카드사들이 티몬과 위메프로부터 돈을 돌려받지 못할 것을 우려해서다. 카드사들은 티몬과 위메프에서 물품과 서비스를 결제하고 상품을 받지 못한 소비자에게 주문 취소와 환불까지 먼저 해주기로 했다. 소비자는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를 통해...
금감원, 티메프 결제취소 중단 PG사 소집…"여전법 위반 소지" 2024-07-26 17:51:48
금감원, 티메프 결제취소 중단 PG사 소집…"여전법 위반 소지" 10개 PG사에 '결제취소 재개 계획 제출' 요구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채새롬 오지은 기자 = 결제대행업체(PG사)들이 티몬·위메프에 대한 결제 취소를 중단한 것과 관련해 금융당국이 PG사를 소집해 결제 취소를 재개해달라고 당부했다. 26일...
"티메프 손실, 왜 우리가 떠안나"…PG사 '부글부글' 2024-07-26 17:41:30
정산을 하라는 겁니다. 이에 여신금융협회는 카드 결제 취소 신청을 받겠다며 관련 절차를 안내했습니다. 카드 결제 취소 시 소비자는 피해를 구제받을 수 있지만, 결제 대행 업체로 불똥이 튈 수 있습니다. 티몬, 위메프는 토스페이먼츠, NHN KCP, KG이니시스 등 전자결제대행사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
'티메프 사태'로 카드사 민원 폭증…7만5천여건 접수 2024-07-26 17:04:38
신용카드 결제는 물론 이미 결제한 건에 대한 취소도 중단됐다. 이에 카드업계는 소비자가 티몬·위메프에 물품 대금을 결제했는데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카드사에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를 신청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다. 소비자가 할부로 물품 대금을 결제한 경우에는 할부계약 철회·항변권을 신청할...
여행상품 피해 '눈덩이'…소비자 지원책 내놓은 여기어때·야놀자 2024-07-26 16:43:09
일괄적으로 취소한 것이다. 이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야놀자가 입은 피해를 소비자에게 전가했다’는 비판이 나왔다. 야놀자의 계열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여행플랫폼 인터파크투어도 7~8월 성수기에 출발하는 패키지 상품을 정상적으로 진행한다. 티몬·위메프로부터 환불받지 못했고, 인터파크투어에 재결제를...
피해자 지원 나선 숙박·여행업계…"포인트보상·정상출발"(종합) 2024-07-26 16:11:40
대해 가맹점에서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고객이 원할 경우 예약을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꿀스테이 운영사인 파인스테이 김종배 대표는 "가맹점과 긴밀히 협력해 고객이 원할 경우 예약을 그대로 유지하고, 취소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직접 나서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야놀자 계열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은 7∼8월...
야놀자 "티메프 피해 8만여명 고객에게 포인트 보상"(종합) 2024-07-26 15:09:21
가맹점에서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고객이 원할 경우 예약을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끌스테이 운영사인 파인스테이 김종배 대표는 "가맹점과 긴밀히 협력해 고객이 원할 경우 예약을 그대로 유지하고, 취소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직접 나서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