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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일까, 저격일까…SK텔레콤, 카카오와 '전방위 충돌' 2018-12-26 17:37:43
택시 호출 서비스 ‘t맵 택시’를 전면 개편했다. t맵 택시 사업을 2015년 시작했지만 개편 직전인 10월 말 기준 월간 실사용자가 10만 명에 불과했기 때문이다.sk텔레콤은 개편을 계기로 올 연말까지 t맵 택시요금 10% 할인혜택과 특정일에 최대 50%까지 깎아주는 이벤트를 잇따라 벌였다. 택시기사에게는 택시...
술주정에 욕설…승차공유 서비스에도 '진상 주의보' 2018-12-23 18:43:40
보고 있다.”기사들의 친절을 강조한 승차공유 서비스 ‘타다’에 호평이 쏟아지는 가운데 최근 한 정보기술(it) 칼럼니스트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일부 ‘진상 승객’ 탓에 기사들이 상당수 이탈하면서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다는 주장이다.▶본지 12월21일자 a3면...
'택시의 우버화' 제안한 김현미 장관…"거역할 수 없는 흐름"(종합) 2018-12-21 11:40:39
기술을 이용해 차량을 호출하고 결제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개인 승용차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우버' 체계를 승용차가 아닌 택시에 적용해 '택시의 우버화'를 추진하자는 발상의 전환이다. 김 장관은 21일 오전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택시 서비스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본다"며...
"잘 만들어놔서"…4차 산업혁명 '승자의 저주' 걸린 한국 2018-12-21 08:39:33
이후로는 그런 우려도 많이 줄었다. 승차거부 역시 밤 시간대로 제한된 문제다. 때문에 국내 카풀 서비스가 등장한 것은 2013년이었지만, 지난해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에서 카풀을 주요 의제로 삼은 후에야 택시업계와의 갈등이 대중의 관심을 받고 수면 위로 올라왔다.한국과 비슷하게 우버를 접한 인도네시아의...
[알고] 카카오카풀 포위 10만 #택시파업…#4차혁명 '진통' 2018-12-20 14:35:46
지나가지 않았다. 카카오 택시로 3차례 택시를 호출해보려 했지만 결국 잡지 못했다"# 타임라인 대리기사들도 뿔났다…"카카오가 생존권 위협" 부산에선 택시 못 타…파업 참가율 100% 육박 '카풀 반대 택시 파업' 출근길 서울 택시운행률 70% "카카오가 노동자 생존권 위협"...
[천자 칼럼] 택시 전쟁 2018-12-19 18:24:28
호출 건수는 각각 54%, 48% 늘어난다는 통계도 있다.구조적으로 택시 공급과 수요 간 미스매치가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런데 당정이 추진 중인 택시 완전 월급제나 서울시가 밝힌 ‘승차 거부 없는 택시’와 같은 정책은 당장 택시업계나 소비자에게는 ‘당근’처럼 보이지만 근본적인 문제...
강남·홍대·종로에 '승차거부 없는 택시' 투입 2018-12-18 17:37:49
‘승차 거부 없는 택시’를 시범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전속택시는 호출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택시가 강제 배차된다. 전속택시는 오는 21일(금), 22일(토), 24일(월), 28일(금), 29일(토), 31일(월) 6일간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운행된다. 서울시가 강남·홍대·종로에 운영 중인 연말...
콜하면 가까이에 있는 택시 '강제 배차'…승객 골라 태우기 못한다 2018-12-18 11:33:00
많은 강남?종로?홍대에 ‘승차 거부 없는 택시’를 심야시간대에 6일간 시범적으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이 서비스에 따르면 호출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택시가 강제 배차된다. 서울시 측은 단거리 콜거부, 승객 골라태우기를 원천 봉쇄할 수 있고, 심야시간 승차난 주요지역 3곳에 집중 투입되기 때문에 택시...
단거리콜도 강제 배차…서울시 연말 '승차거부 없는 택시' 운영 2018-12-18 11:15:04
심야시간대 택시 수요가 많은 강남·종로·홍대에서 '승차거부 없는 택시'를 시범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택시는 SK텔레콤의 '티맵택시' 애플리케이션(앱) 호출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택시를 강제로 배차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단거리 콜거부, 승객 골라태우기를 사전에 막을...
'0엔 택시·요금 인하'…해외 택시업계는 자발적 '체질 개선' 2018-12-14 07:46:34
같은 대책이 나온 이후 대형 택시업체 4곳의 단거리 승차 고객은 6개월 동안 2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택시 업계가 자체적으로 앱(응용프로그램)을 만들어 고객을 끌어모으기도 한다. 일본 최대 택시사업자인 일본교통은 ‘전국택시’라는 앱을 운영 중이다. 택시 10대 가운데 3대 골로 사용하는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