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승기+] 영덕~삼척 다녀와도 주유 NO…'연비 괴물' 푸조 2008 2015-09-13 09:00:00
수동 기어를 조작하는 느낌의 운전을 해야 한다. 액셀 페달을 밟고 충분한 가속을 내기 이전까진 변속 충격이 심하고 주행 품질이 떨어진다. 운전대 뒤 패들시프트 조작으로 기어를 바꿀 때도 엔진회전수가 1800~1900rpm을 넘지 않도록 동력 손실을 줄이는 탓에 가다가 멈추는 듯한 덜컹이는 승차감도 감수해야 한다. 시속...
포시에스, 지난해 당기순이익 50억원 기록 2015-09-11 10:05:40
HTML5 리포팅,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오즈 인 액셀(OZ in Excel)` 등으로, 기업 IT 시스템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라며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전자문서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포시에스는 기업용 리포팅...
5m 넘는 '거구'지만 민첩한 코너링 눈길 2015-09-04 18:54:38
제네시스, 그랜저 등에 비해 크게 느껴졌다.액셀을 밟자마자 임팔라는 묵직하게 치고 나갔다. 동급에서 가장 큰 3.6l 엔진을 얹어 주행 때도 소음이 들리지 않았다. 가솔린 모델만 있는 임팔라의 정숙성은 탁월했다. 이중창을 장착한 임팔라를 타고 자유로에서 제한속도까지 달려봤지만 풍절음조차 거의 들리지 않았다. 내...
[체험+] 벤츠 'AMG GT' 타고 용인 서킷 달려보니…프로레이서가 된 기분 2015-08-23 09:02:00
차체 움직임이 가볍고 운전이 편하다. 일반인이 다뤄도 운전하기 쉽다. 액셀 페달을 힘 들이지 않게 밟아도 순식간에 200㎞/h 가까이 도달한다. 4.0l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을 얹어 최고 476마력과 66.3㎏·m 토크를 낸다.벤츠의 서브 브랜드인 amg는 1967년 벤츠 고성능 사업부로 시작됐다. 1993년 벤츠와 amg의 첫...
[시승기] 신형 K5 디젤, 액셀 밟을 때 느껴지는 경쾌한 가속력 2015-08-07 19:20:49
위해 액셀러레이터에 힘을 주면 시원하게 뻗는다는 느낌을 받는다.계기판에 표시되는 기어 단수를 보지 않으면 언제 기어 단수가 올라가는지 알아채기 어려울 정도다. 동승자도 하나같이 “승차감이 좋다”고 말했다.기아차는 승차감과 함께 dct의 장점으로 연비를 제시한다. 기어 단수는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시승기+] 연비·성능 좋아진 유로6 디젤, 코란도C 2.2 2015-07-21 10:16:24
지원한다.액셀 페달을 밟으면 가속 반응이 좋아졌다는 게 느껴진다. 1400rpm의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최대 토크가 터진다. 시속 100㎞까지 치고 나갈 때 이전보다 빠르다. 유로5 차량보다 움직임은 정교하다. 그러나 차선을 바꾸거나 선회 구간에선 운전자 몸이 다소 흐트러진다. 티볼리 디젤보다 하체가 잡아주는 단단한...
최경환 "대기업 실제 세부담, 중소기업보다 높인다"(종합3보) 2015-07-16 19:30:36
증세는 액셀·브레이크 같이 밟는 것"법인세·소비세 인상 유보 입장 고수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대기업의 (법인세) 실효세율을 중소·중견기업보다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다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세입기반 확충...
매끄러운 기어 변속…소음 진동도 작아 2015-07-11 03:01:49
엔진 회전수) 정도로만 액셀을 밟아도 속도계가 쭉쭉 올라갔다. 디젤 특유의 높은 토크(최대 30.6㎏·m)를 유감없이 느낄 수 있다.일본 변속기 전문업체 아이신의 6단 자동변속기는 반응이 아주 빨라 기어가 올라갈 때 rpm이 치솟는 현상이 거의 없었다. 연비는 l당 15.7㎞가 나왔다. 곡선 주로가 많았고 에어컨을...
티볼리 디젤 나왔다 2015-07-06 21:31:54
있도록 설계해 액셀을 세게 밟지 않아도 경쾌하게 뻗어나가는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신영식 쌍용차 마케팅본부장(전무)은 “자체 시험 결과 액셀을 50%만 밟고 시속 30㎞에서 60㎞로 가속할 때 걸리는 시간이 티볼리 디젤은 8.7초로 벤치마크 대 瓚?미니(14.3초)나 골프(17초)에 비해 짧다”고 설명했다. 시속...
[주목! 이 신차] '8단 변속' BMW 1시리즈…코너링 성능 탁월·복합연비 L당 17.4 ㎞ 2015-06-30 07:00:10
수 있다. 100㎞/h에서 액셀을 가볍게 밟아도 2~3초면 150㎞/h까지 속도계가 올라간다.급커브에서 발휘하는 코너링 성능은 한마디로 믿을 수 있다. 속도가 올라갈수록 길바닥에 착 달라붙은 듯한 느낌이 든다. 속도를 충분히 줄이지 않고 코너에 진입해도 차체자세제어시 뵀邦?타이어와 조향장치(운전대) 각도를 자동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