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간소개]`신뢰가 이긴다`당신은 신뢰받는 사람입니까? 2013-07-04 11:26:30
기업, 명성을 떨치며 존경받던 리더가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 데이비드 호사저는 조직문화 전환에 관한 연구조사와 컨설팅, 교육을 진행하는 비즈니스 전략가이다. 저자는 신뢰가 삶과 비즈니스에 반드시 필요한 신용이라고 강조하면서, 글로벌 시대에 영향력 있는 조직과 개인으로 성장하기...
고려대 미래성장연구소 설립… 초대소장 김동수 前공정위원장 2013-07-04 07:52:19
연구·개발(r&d)과 컨설팅을 통해 연구 성과를 확산시킬 방침이다.연구소는 또 국내·외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을 대상으로 한 4개월 비학위 교육과정인 '미래성장 최고지도자과정'을 9월 초 개설한다. 이 과정은 글로벌 리더가 갖춰야 할 각종 시대 트렌드와 미래 키워드, 경영지식과 함께 노블리스 오블리주 등의...
[2013 대학총장 인터뷰 (11)] '국내최초 해외대학' 한국뉴욕주립대 김춘호 총장 "글로벌교육 성공모델 만들겠다" 2013-06-28 16:46:06
대학들처럼 송도를 연구·개발(r&d)과 산학협력 허브로 만드는 역할을 맡을 겁니다.지난 50년간 대한민국이 이뤄낸 경제 성장 노하우를 저개발국과 개도국 학생들에게 전수하자는 취지도 있어요. 국제적으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좋은 리더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국내뿐 아니라 이란·스리랑카 학생들이 재학...
'3000만원 스피커' 경쟁자는 럭셔리 부엌가구 2013-06-25 17:33:57
뱅앤올룹슨(b&o)의 리더는 30대였다. 25일 서울 신사동 스페이스k에서 만난 튜 맨토니 b&o 사장(38)은 “동종의 대량생산 제품과 가격 경쟁은 하지 않는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1925년 피터 뱅과 스벤 올룹슨이 창업한 b&o는 오디오와 tv, 홈시어터 등을 만드는 덴마크 기업이다. 맨토니 사장은 이날 5.1채널 홈시어터...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현대건설, 그린스마트 빌딩·水처리…성장동력 발굴 2013-06-24 15:30:11
‘슈퍼섹터 리더’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현대건설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올해 경영방침을 ‘글로벌 건설 리더’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미래성장 사업기반 확보(핵심 기술력 확대·인재양성 및 경쟁력 강화), 글로벌 사업역량 강화(글로벌 조직체계 구축·해외시장 다변화), 위기관리 대응체계...
['테샛' 공부합시다] 명문大 멘토군단 "테샛 여름캠프 우리가 책임진다" 2013-06-21 15:14:48
직업의 세계’를 주제로 재미있는 강의를 들려준다. 차성훈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인문학과 경제학의 만남’ 강의는 지루하고 딱딱한 느낌을 주는 경제학의 이미지를 확 바꿔줄 것이다. 1인당 참가비는 42만원이며 참가 신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2)360-4063 고기완...
<인터뷰> 켈러 교수 "삼성 '패스트 팔로워' 넘었다" 2013-06-20 17:05:33
연구개발(R&D)이 없다. 애플이나 인텔은 제품에 기반을 두고 마케팅을 결합해 성공한 회사들이다. 제품을 두고 어떻게 팔지 고민한 것이다. 제품이 중심이 돼야 마케팅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삼성도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투자하며 마케팅이 개선되고 있다. -- 이건희 회장의 경영자로서의 리더십을...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6월24일(월) ~ 6월28일(금) 2013-06-20 15:30:01
2013 차세대 스마트리더 세미나=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오전 10시~오후 2시10분, 대구 만촌동 호텔인터불고 컨벤션홀. (053)655-5633 ▷중소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경영활동 지원 세미나=대한상공회의소, 오후 3~6시,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중회의실b. (02)6050-3692 ▷블랙 컨슈머, 기업의 대응...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각 분야 국내외 석학들의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신경영 전략을 되돌아보고자 마련됐다. 교수와 학생, 기업 임직원 등 700여명이 학술대회장을 채웠다. 켈러 교수는 "삼성은 21세기, 지난 20년간의 최고의 성공 스토리"라고 평가하면서 "삼성의 성공에는 마케팅과 브랜딩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삼성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성공비결은 마케팅" 2013-06-20 11:20:46
지속하는 리더가 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학술대회는 삼성의 신경영 선언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디자인, 전략, 인사,상생 등 각 분야 국내외 석학들의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신경영 전략을 돌아보고자마련됐다. 해외에서는 켈러 교수를 비롯해 전략적 인사관리분야의 대가인 패트릭 라이트(USC대),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