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 출발 2020 유통산업] 이마트, 점포 30% 이상 리뉴얼…'상시 초저가' 지속 2020-01-06 15:11:48
이마트는 올해 자체상표(PB)의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모두 높이기로 했다. 기존 점포의 리뉴얼(개선)과 전문점의 수익성 개선을 통해 성장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안정적인 영업을 하고 있는 기존점에는 과감히 재투자하고 전문점의 수익성은 재검토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가격 실험에 몰입했다. 8월부터 상시적...
'판 커지는' 새벽배송·초저가 전쟁·세포마켓…유통시장 뒤흔들다 2019-12-23 17:27:00
본격적인 반격을 꾀했다. 무기는 ‘최저가’였다. 이마트는 ‘국민가격’ 캠페인을 들고나왔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중간은 없다”며 향후 유통산업은 프리미엄과 초저가 시장으로 양분될 것이라는 지침을 내놓은 데 따른 것이다. 이마트를 통해 온라인보다 더 싸게 팔겠다는 ‘...
한 숨 돌린 이마트…3분기 영업익 1,162억 `흑자전환 성공` 2019-11-14 17:41:13
것으로 이마트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초저가 프로젝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쓱데이’ 성공도 향후 실적 개선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결 자회사의 실적도 개선됐다. 신세계푸드와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지난해 대비 영업이익이 각각 6억원,...
이마트 3분기 흑자전환했지만 영업이익, 지난해 절반에 그쳐 2019-11-14 17:39:01
시대는 끝났다”는 분석이 많았다. 하지만 이마트는 지난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초저가 행사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등을 통해 흑자로 돌려놨다. 한 병에 4900원짜리 와인, 700원짜리 물티슈 등 온라인 최저가보다 더 싼 제품들을 선보이자 온라인으로 돌아섰던 소비자들이 다시 마트를 방문하고...
이마트 3분기 영업이익 1천162억원…흑자 전환(종합2보) 2019-11-14 15:50:21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이마트는 4천900원 와인 등 초저가를 내건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이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고 이달 2일 진행한 대규모 할인 행사 '쓱데이' 매출이 좋았던 점 등을 들어 향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자회사 중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22억원...
이마트, 첫 적자 털고 3분기 흑자 반등…"위기 속 기회" 2019-11-14 14:38:47
2.2%에 그쳤다고 전했다. 초저가 프로젝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 등에 비춰 매출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이마트는 예상했다. 이달 2일 '대한민국 쓱데이'의 성공도 향후 실적 개선 기대감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다. 자회사 중에서는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이마트 3분기 흑자 전환했지만…영업이익 전년 대비 40% 줄어(종합) 2019-11-14 13:52:07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이마트는 4천900원 와인 등 초저가를 내건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이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고 이달 2일 진행한 대규모 할인 행사 '쓱데이' 매출이 좋았던 점 등을 들어 향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자회사 중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22억원...
이마트, 상시초저가 `국민가격` 통했다…100일 성적표보니 2019-11-12 13:41:04
130만개, 생수 340만병(묶음:56만개). 이마트가 지난 8월 1일 처음 선보인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의 100일 매출 분석 결과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은 이전에 이마트에서 장을 보지 않았던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내고 있단 점에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단 평가다. 이마트가 지난 8월 국민가격...
이마트 4천900원 와인 100일간 84만병 판매…초저가상품 확대 2019-11-12 06:00:03
이마트 4천900원 와인 100일간 84만병 판매…초저가상품 확대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이마트는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 중 4천900원짜리 '도스코파스' 와인이 8월 1일 출시 이후 100일간 총 84만병 판매됐다고 12일 밝혔다. 도스코파스 까버네 쇼비뇽 와인이 49만병, 8월 15일...
"당신도 쿠팡족?" 마트 외면하는 소비자…신세계·롯데 "잠깐만요" 2019-11-09 08:36:01
하나밖에 없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상시적 초저가 프로젝트를 택했다. ‘국민가격 프로젝트’를 강화한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을 지난 8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는 지난 2일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할인 행사 ‘쓱데이’를 통해 상시적 초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