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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국제노선 박차 2012-03-30 17:49:55
조재열 / 제주항공 대표이사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의 관문이기 때문에... 저희들이 취항하면서 여행객들은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저희들이 좋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객들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 <스탠딩> 이번 인천-후쿠오카 노선 취항으로 일본 노선에 대한 경쟁력을 높인 제주항공은 앞으로 중국,...
사우디, 석유 증산 가능성 언급..2분기 국제유가 안정 2012-03-30 13:47:33
독일, 일본 소위 선진국 빅3가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글로벌증시를 이끌고 있는 반면 브릭스 국가들은 유가상승 혜택을 받고 있는 러시아를 제외하고 모두 선진증시 상승률에 못 미치고 있다. 신흥국 증시의 상대적인 열세에 따라 가장 타격을 받는 자산시장은 원자재 시장이다. 원자재 지수는 연초...
유화업계, 정기보수 효과 `글쎄` 2012-03-29 19:14:57
20일 여천NCC는 연간 75만8천톤을 생산하는 No.2 공장을 1달간 멈추기로 했고, 호남석유화학도 다음달 10일까지 72만톤을 생산하는 NCC공장 가동을 중지합니다. 이에 앞서 프로필렌(PP)를 생산하는 태광산업도 지난 달 정기보수에 들어갔으며, GS칼텍스도 이 달 프로필렌 생산공장 가동을 중단했습니다. 합성수지와...
"박스권에 갇힌 코스피..화학-철강-에너지주가 열쇠" 2012-03-28 10:54:31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4월 들어 코스피가 2050선을 상향돌파 하려는 흐름이 나타날 것이다. 따라서 업종 및 종목별 대응에 있어 앞으로 더 시야를 넓혀야 된다. 그동안 미국 경기회복과 중국 내수시장 확대에 따라 IT업종이나 중국 소비 모멘텀의 수혜를 받는 업종에 집중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렇게 수렴과정이...
"가계부채, 저축확대 · 커버드본드가 해법” 2012-03-27 18:11:28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저소득층과 다중채무자 등 취약계층에게 저축기반 자산을 만들어주기 위해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금융권이 같은 금액을 추가 적립해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안도 제시했습니다. 부동산 침체가 새로운 금융악재로 떠오르면서 자산가치 하락을 연착륙시키면서 과도한 부채 부담을...
[26일 마감시황] 코스피 하락 마감, 외국인·기관 동반 매도 2012-03-26 18:20:59
금요일(23일)보다 7.64포인트 0.38% 하락한 2019.19로 마감했습니다. 개인이 나홀로 매수세로 3000억 원 넘게 사들였지만 외국인이 700억 원, 기관이 2800억 원 넘게 팔아치웠습니다. <앵커> 특히 오늘은 건설업종이 강세를 보였는데, 자세한 업종상황과 함께 코스닥시장도 짚어주시죠. <기자> 네, 하락업종이...
"매물소화 과정..우량주-IT-중국소비주 관심" 2012-03-26 11:42:21
따른 반등가능성이 보일 수 있다. 일부 화학업종이나 철강, 금속업종, 최근 수급 상에서 상당히 소외되는 부분도 있었고 중국의 우려감을 따라 낙폭도 있던 모습이었기 때문에 20일 이동평균선과의 이격이 상당히 벌어져 있는 상태이다. 이에 따라서 기술적인 반등이 전개될 가능성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지금 현재...
이건희 회장과 삼성의 ‘오늘’ 2012-03-22 18:29:19
24일> “10년안에 삼성을 대표하는 사업과 제품은 대부분 사라질 것이다. 다시 시작하자.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고 앞만 보고 가자고 말씀하셨습니다” 유럽발 경제위기로 경기는 바닥이지만 이 회장의 복귀 이후 삼성전자는 사상 최대의 매출을 경신하며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5대 신수종사업 선정과 공격적인 투자...
"조정 후 재상승 전망..IT-금융-자동차주 관심" 2012-03-22 10:33:51
약세로 돌아서고 있는 모습은 경기부양의 일환으로 생각할 수 있고 그 이후에 경기가 계속 안 좋아질 경우에는 지준율을 추가인하는 밤 사이에 일부 은행에 대해 지준율 인하한 것을 감안해 본다면 경기부양의 의지는 계속 살아있을 것이다. 특히 4월은 4월 2일부터 5월 4일까지 중국정부는 소비 촉진 기간으로 지정하게...
미·중 경기 호조..IT관련주 관심 지속 2012-03-21 11:58:15
않겠지만 그렇다고 오를 가능성은 제한적일 가능성을 본다. 수요가 늘어나면서 국제유가가 올라가는 부분들에 대해 크게 걱정은 하지 않는다. 그런데 공급이 위축되면서 이런 쪽의 리스크가 생기면서 그리고 공급이 너무나 많이 늘어나면서 국제유가가 빠지는 부분들 그러니까 제일 좋은 것은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