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전국 국제공항 여객 회복률 74%…1위는 89% 청주공항 2023-12-24 07:00:05
인천공항 중심으로 국제선이 확대되자 항공사들이 지방 국제공항에서 운항하던 여객기를 인천으로 돌리면서 승객이 줄었다는 것이 한국공항공사 측의 설명이다. 무안공항의 경우 장기간 이용 저조 현상이 이어지며 광주 민간·군 공항과의 통합이 추진되고 있다. 한편 국토부 통계에 따르면 양양공항 국제선 노선은 2019년...
[서울대학교기술지주 스타트업 CEO] 글로벌 트래블 모빌리티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무브’ 2023-12-21 23:35:42
Door) 이동이 가능하다”며 “항공사 및 유레일패스 등 유럽철도와 제휴해 항공·철도·육상교통의 원스톱 예약까지 서비스가 확장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내 및 해외 장거리 이동이 필요한 경우 항공·철도·육상 교통 등 다양한 이종 이동 수단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신세계면세점, 캐세이그룹 맞손…마일리지 제휴(종합) 2023-12-19 14:07:59
중국항공사·호텔체인 등으로 제휴 확대…다각화 전략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19일 홍콩 최대 항공사 캐세이퍼시픽항공 등을 운영하는 캐세이그룹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면세업체가 글로벌 외항사와 마케팅 협약을 맺은 것은 처음이다.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신세계면세점, 캐세이그룹 맞손…마일리지 적립·사용 2023-12-19 11:30:01
= 신세계면세점은 19일 홍콩 최대 항공사 캐세이퍼시픽항공 등을 운영하는 캐세이그룹과 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면세업체가 글로벌 외항사와 마케팅 협약을 맺은 것은 처음이다. 유신열 신세계디에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신세계면세점은 생태계 확장, 고객 접점 확대를...
"올 연말, 무조건 해외로 떠난다" 2023-12-15 10:36:42
2위인 'Mile1 하나카드'는 모든 가맹점, 6대 저비용항공사, 면세점, 온라인 쇼핑 등에서 국내 6대 저비용항공사(LCC) 통합 포인트 유니마일을 적립할 수 있는 카드다. '해외이용+해외수수료면제' 1위에 오른 '트래블월렛 우리카드'는 해외 이용 2% 적립, 해외 신용·선불 결제 시 해외 이용...
부산시, 산은에 '에어부산 분리매각' 공식 요청 2023-12-13 19:03:55
여전히 통합 시기는 불명확한 상황이다. 부산시는 항공사 통합을 전제로 저비용항공사(LCC) 통합 본사를 부산에 유치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지역 상공계는 통합 본사가 부산에 남을 가능성이 낮다는 점 등을 이유로 분리 매각을 주장했다. 그러다 아시아나항공이 최근 화물사업 매각을 결정하면서 부산시도 에어부산을...
휴머스온, 창업 25주년 맞아 통합메시징시스템(UMS) 클라우드 시장 공략 밝혀 2023-11-28 15:16:43
통합메시징시스템 시장에서 클라우드 전환을 적극적으로 주도해 나가겠다고 28일 밝혔다. 이같은 전환은 코로나 이슈 이후 높아진 프로젝트 구축 및 개발인건비용, 자체 구축 시 많은 인력 리소스 투입 등으로 국내외 기업들이 점차 클라우드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시장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다. 원희용...
"에어부산 분리해 매각하라"…부산 재계, 인수전 참여 의지 2023-11-13 19:22:40
대한항공 합병을 염두에 두고 저비용항공사(LCC) 계열사의 통합 본사를 부산에 유치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반면 재계는 통합 본사 유치의 실현 가능성이 낮은 점을 들어 에어부산의 분리매각을 주장했다. 지역 경제계는 동일을 1대 주주로 앞세워 주요 기업과 함께 시민공모주 방식으로 자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대한항공과 제휴…"지상 유통 하늘로 확장" 2023-11-06 10:19:32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항공사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nline for offline) 통합 프로모션, 각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등을 우선 추진...
GS리테일-대한항공 맞손…'지상유통·하늘항공 브랜드' 제휴사업 2023-11-06 08:57:59
Offline) 통합 프로모션 등 제휴사업을 추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편의점, 홈쇼핑, 슈퍼마켓, 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의 유통 역량과 글로벌 항공사의 인프라 등을 결합한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지상의 유통 브랜드를 하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