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정석, '에이리언'에 당했다 2024-08-19 09:45:53
'에이리언: 로물루스'(이하 로물루스)는 44만 1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해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69만 7634명이다. '로물루스'는 보다 나은 삶을 찾기 위해 식민지를 떠난 청년들이 버려진 우주 기지 ‘로물루스’에 도착한 후 에이리언의 무자비한 공격에 쫓기기 시작하면서 생존을 위한 치열한...
'오픈런 대란' 성심당, 잘 나가더니 벌어들인 돈이…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8-19 08:00:13
사태를 빚은 대전의 유명 빵집 성심당 지난해 연 매출이 1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성심당을 운영하는 로쏘의 지난해 연매출은 1243억원으로 전년(817억원)대비 52.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54억원에서 315억원으로 늘었다. 성심당은 1956년 대전역 앞 노점에서 시작한...
또 난리 난 성심당…"새벽 5시부터 줄 섰어요" 폭발적 반응 2024-08-18 15:19:15
생산 예정이다. 케이크는 3만9000원, 타르트는 4만1000원이다. 최근 성심당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러한 신제품에 대해 홍보한 후 매장 오픈 전부터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서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망고시루에는 꿈쩍하지 않은 나는 재정난에도 불구하고 케익 구매를 다짐했다", "비주얼에 비해 저렴한 가격...
"삼성 잡아라" 10조 베팅한 SK…삼성도 반격 나섰다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4-08-17 13:27:43
삼성전자는 2000년대 초부터 컨트롤러 기술에 투자해 현재 10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이 컨트롤러만 개발했지만 SK하이닉스는 달랐다. SK하이닉스가 마냥 손을 놓고 있었던 건 아니다. 2010년대 들어서부턴 SK하이닉스도 솔루션 경쟁력 강화에 주력했다. 2012년 6월 이탈리아 아이디어플래시, 미국 LAMD를 인수했다. 2년 뒤인...
고물가 이어지자 '가성비 소비'…편의점 '초저가 상품' 눈길 끄네 2024-08-15 16:13:11
물량이 완판됐다. ‘1캔에 1000원’이라는 가격이 소비자 호응을 끌어냈다는 분석이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초저가 자체브랜드(PB)를 강화하고 있다. 2021년 CU는 업계 최초로 초저가 PB인 득템시리즈를 내놨다. 1000원짜리 두부, 700원짜리 스트링치즈 등 저렴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득템시리즈는 판매량이 최근...
"역대급, 이젠 무서울 지경"…'불닭' 대박 나더니 결국 2024-08-14 17:38:24
해도 창사 이래 최초 1000억원을 돌파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475억원)을 이미 넘었다. 증권업계는 올해 삼양식품이 역대 최고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올해 매출 컨센서스는 1조4076억원이다. 지난해 1조1929억원으로 사상 처음 ‘1조원’ 벽을 넘어선 이후 또...
"테슬라, 무슨일?"...최저가 사이버트럭 모델 주문 중단 2024-08-13 13:18:48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현재 테슬라 홈페이지에서는 6만1000달러에 판매되던 사이버트럭을 더 이상 주문 예약할 수가 없다. 이 모델의 주행거리는 250마일, 인도 예정일은 2025년이다. 이제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사이버트럭 모델은 10만 달러 수준으로, 318마일의 주행거리를 가진 파운데이션...
넷플릭스와 손잡고 편의점 간식 만들었더니…350억 '잭팟' 2024-08-13 10:11:10
GS25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선보인 상품 판매량이 1년간 누적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GS25가 지난해 6월 이래 넷플릭스와 손잡고 출시한 협업 상품은 33종이다. 이 상품의 지난 6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은 1157만개로 집계됐다. 해당 상품을 통해 거둔 매출은 350억원이 넘는다. 대표 협업 상품으로는 ‘넷플...
생성형 AI가 고객맞춤 패션모델을 만들어 드립니다: 플립션 [긱스] 2024-08-12 11:02:05
중소사업체에 맞는 맞춤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올해는1000명의 유료 고객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뛰고 있다. 고객사는 구독요금제를 통해100개의 콘텐츠를 80달러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다. 2024년 현재는 LA에 오피스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미국으로 완전히 넘어갈 예정이다. 플립션의 세계...
"반값도 비싸"…마트 '6000원대 치킨' 경쟁 2024-08-09 17:22:12
입소문이 났다. 당당치킨은 지난달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롯데마트·슈퍼의 1만원대 초반 ‘뉴 한통가아아득 치킨’ 시리즈도 월평균 6만 개 이상 팔리고 있다. 마트 치킨의 존재감이 커지자 프랜차이즈 치킨업계는 고객을 뺏길 것을 우려하고 있다. 2010년 롯데마트가 ‘통큰치킨’을 출시했을 당시 프랜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