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NTSB 조사 'what이 아닌 why가 중요' 2013-07-10 04:07:11
있다. 항공 전문가들에 따르면 조종사들은 착륙직전에는 일정 시차를 두고 계기판을 반복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계기판 이상이나 조종 이상을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사고에서는 계기판 이상이나 속도 이상을 나타내는 정황을 아직 발견할 수 없었다고 ntsb는 밝히고 있다. ntsb는 계기판 상태와 각종...
[아시아나機 착륙 사고] 충돌 8초전 속도장치 급변경…기체 결함 vs 과실 규명 '열쇠' 2013-07-09 17:46:22
대해 “항공기 사고는 한 가지 문제 때문에 일어나지 않는다”며 “여러 문제가 복합작용하며 모든 가능성을 다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동속도 조절장치’ 사용 여부 ntsb 조사에 따르면 조종사들은 충돌 82초 전, 고도 1600피트(4876m)에서 자동항법장치(오토파일럿)를 해제하고 수동으로 바꿨다. 충돌 34초...
[아시아나기 사고] 국토부 "우측 엔진 외부에 화재 흔적" 2013-07-09 15:28:00
국토교통부가 사고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동체를 조사한 결과 오른쪽 엔진 외부에 화재 흔적을 발견했다고 9일 밝혔다.국토부는 또 좌측 엔진이 활주로와 접촉하면서 분리돼 활주로에서 200m 떨어진 곳에서 발견됐다고 설명했다.조사단은 좌·우측 엔진과 보조동력장치의 위치 등 잔해 상태, 기골의 주요 부분 위치를...
[아시아나기 사고] 美 "조종사 조사에 집중"…동체 조사도 진행 2013-07-09 13:42:48
방침이다.우리 국토부는 조종사 뿐만아니라 운항, 엔진, 기체, 블랙박스, 관제 등 분야별로 조사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블랙박스 분석을 위해서 항공·철도 사고조사위원회 조사관과 아시아나 항공 전문가 등 2명이 10일 오전 0시20분 현지에 도착해 ntsb에 합류할 예정이다.한편 국토부는 이날 오전 입원중인 환자는 ...
[아시아나기 사고] 충돌속도 '106노트'…권장속도보다 느려 2013-07-09 09:11:10
항공기 속도는 103노트(191㎞)로 엔진 출력은 50%였고 엔진 파워는 증가하고 있었다.미국 교통안전위원회(ntsb)는 블랙박스의 비행자료 기록장치(fdr)를 분석해 이런 내용을 확인하고 우리 측에 통보했다.국토부는 조종사 4명과 미국 관제사 등에 대한 우리 조사단과 ntsb의 합동조사를 했으며 운항, 엔진, 기체, 블랙박스,...
[아시아나기 사고] 미국 당국 "조종사 집중 조사" 2013-07-09 06:33:26
아시나아항공 여객기 착륙 사고 원인이 조종사 과실 쪽으로 모아지고 있다. 미국 연방 항공안전위원회(ntsb) 데버라 허스만 위원장은 8일 (현지시간) 샌프란시스코 할리데이인 호텔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서 "조종자에 대한 조사를 중점적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조종사들이 어떻게 사고기를 조종했고, 어떻게...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美언론 2013-07-08 17:44:48
조종사를 조사할 예정이다. 최정호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장은 “조사 기간은 보통 짧게는 6개월, 길면 2년이 걸릴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 항공기에 탑승했던 한국인 승객 11명이 이날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워싱턴=장진모 특파원 jang@hankyung.com ▶ [아시아나 착륙 사고]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착륙 사고] 골절상 입고도 승객 업고 뛴 이윤혜 캐빈매니저 2013-07-08 17:35:39
있다. 대통령 전용기에 탑승한 경력도 있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그는 2003년 아시아나항공 창립기념일 우수승무원으로 뽑히는 등 성과를 인정받아 14번 포상을 받았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美언론▶ [아시아나 착륙 사고]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사고원인 추정은 곤란…엔진...
[아시아나 착륙 사고] "43시간 비행경험 짧다" vs "문제 없어" 2013-07-08 17:26:31
4월 인천공항에서도 비슷한 사고를 낸 것으로 밝혀졌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지난 4월16일 중국 하얼빈에서 온 a320 여객기는 착륙 도중 항공기 꼬리 부분이 활주로에 닿았다가 선회 후 재착륙했다. 다행히 다친 승객은 없었다. 하지만 꼬리 부분 수리비가 100억원 넘게 들었다.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조종사...
[아시아나 착륙 사고] 美 "충돌직전 착륙 포기"…전문가 "조종사 실수 단정 못해" 2013-07-08 17:25:08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사고원인 추정은 곤란…엔진 정비 문제 없었다"▶ [아시아나 착륙 사고] "43시간 비행경험 짧다" vs "문제 없어"▶ [아시아나 착륙 사고] 골절상 입고도 승객 업고 뛴 이윤혜 캐빈매니저 ▶ [아시아나 착륙 사고] 관광업계 "反韓감정 커질라" 노심초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