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조그룹, 수해지역에 1억5천만원 상당 구호물품 지원 2023-07-20 14:34:29
사조그룹, 수해지역에 1억5천만원 상당 구호물품 지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사조그룹은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전국 지역에 1억5천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구호물품은 참치, 캔햄 등 제품 2만7천여개로,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피해 주민에게 전달된다. 사조그룹 관계자는 "폭우로 피해를...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임박…소금·수산물株 '후끈' 2023-06-07 10:51:39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유통 업체다. 수산물 관련주인 사조씨푸드(+5.27%), CJ씨푸드(+4.09%), 동원수산(+1.82%) 등도 강세다. 사조씨푸드와 동원수산은 국내 대표 참치 어획 및 제조·유통 기업이며, CJ씨푸드는 어묵과 유부, 김의 등을 제조하는 사업을 벌인다. 6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지난 5일...
물가안정 '더 리미티드' 2탄 시작…이마트 "품목 25%↑" 2023-04-12 10:19:44
품목이다. 대표상품으로 훈제목심, 한우불고기, 사조 참치캔, 리챔, 국산 갈치살, 요거트 등 식품을 비롯해 샴푸·린스, 치약, 청소포 등 생활용품이 포함됐다. 훈제 목심은 한 달 판매량의 10배 물량을 매입해 약 20% 할인 판매하고, 더 리미티드 캐슈너트와 한우 불고기도 각각 47%, 45% 저렴하게 선보인다. 특히 1차에...
사라진 '오픈런'…명품 매출도 꺾인다 2023-03-05 17:42:01
참치캔 판매량이 사조참치캔에 역전당한 게 그런 사례다. 사조참치가 일부 품목에 대해 공격적인 할인행사를 펼친 며칠간 벌어진 일이다. 한 봉지에 500원 하는 가성비 라면이 ‘농심 3대장’인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을 제치기도 한다. 홈플러스 PB 짜장 라면 ‘이것이 리얼 춘장 39.6%(이춘삼)’는 작년...
'라면 부동의 1위'도 제쳤다…'한 봉지 500원' 무서운 신입생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5 10:41:07
참치캔의 판매량이 사조참치캔에 추월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물론 사조참치 일부 품목에 대해 공격적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던 단 며칠 간의 해프닝이었지만, 무섭게 오른 물가에 가성비 제품을 찾는 요즘 소비자들의 분위기를 읽을 수 있는 사례이기도 하다. ‘한 봉지에 500원’ 하는 가성비 라면이 라면업계 압도적...
요리 고수들이 즐겨쓰는 '마법의 물방울' 아시나요 2023-02-09 17:01:33
제조하던 한라식품이 1999년 시판용 참치액을 개발해 세상에 내놨다. 당시 한라식품 최고경영자(CEO)이던 이재한 대표는 서울 서초구 삼풍아파트 단지에서 주부들에게 참치액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며 1 대 1 판촉을 시작했다. 입소문을 탄 참치액은 하나로마트 서울 양재점을 거쳐 백화점 대형마트에 입점하게 됐다....
집콕에 급성장하더니…만두·피자까지 '냉동 제품'이 뜬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1-20 15:02:00
12개 카테고리 중 5개 카테고리(흰우유, 즉석밥, 간장, 냉동피자, 김치)에서 5위권 안쪽에 자리했다. 흰우유의 경우 매일유업이나 남양유업을 제치고 2위에 오른 주간도 있었다. 성숙시장으로 분류되는 참치 통조림, 간장 시장에서는 1위 기업의 지배력이 공고했다. 동원(69.7%)은 사조(33.3%)와 오뚜기(5.5%)를 큰 격차로...
폭탄세일 때만 손님 몰려…'행사 대박'에도 웃지 못하는 마트 2023-01-13 18:20:47
번도 내준 적이 없는 1위 동원참치와 2위 사조참치의 점유율 격차가 한 대형마트에서 크게 좁혀진 것도 소비 패턴 변화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동원참치는 사조참치보다 동일 중량 제품이 평균 0.5% 비싸다. 사조참치가 할인행사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는 경향을 보이는 점을 고려하면 소비자가 체감하는 가격 차이는 더...
"불황의 징조" 초비상…새해 첫날부터 진땀 뺀 이마트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1-13 12:09:52
없는 1위 동원참치와 2위 사조참치의 점유율 격차가 한 대형마트에서 크게 좁혀진 것도 소비 패턴 변화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동원참치는 사조참치보다 정상가 기준 동일 중량 제품이 평균 0.5% 더 비싸다. 사조참치가 할인행사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는 경향을 보이는 점을 고려하면 소비자가 체감하는 가격 차이는 더...
존재감 드러내기 시작한 짜슐랭…대상 간장 구매경험도는 두배로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16 09:00:05
TOP(16.0%), 스타벅스(15.5%), 조지아(14.4%) 순이다. 참치캔 시장에서는 동원이 77.3%의 압도적은 구매경험도를 나타냈다. 이어 사조(24.0%), 오뚜기 (2.3%) 순으로 집계됐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