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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4-11 15:00:02
선로사용료 개편…'쓴 만큼 낸다' 170411-0195 경제-0009 08:23 하나금투 "미국, 북한 공습 가능성 희박…투자기회" 170411-0198 경제-0010 08:27 동부증권 "현대산업, 주주가치 제고에 저평가 매력" 170411-0199 경제-0011 08:29 [오늘의 투자전략] 증시, 양호한 기업실적에 견조하다 170411-0201 경제-0012 08:30...
코레일·SR-시설공단 철도선로사용료 개편…'쓴 만큼 낸다' 2017-04-11 08:20:00
11일 열차 사업자들이 열차 노선 운행 횟수에 따라 선로 사용료를 부과하는 '단위선로사용체계'를 7~8월 시행할 방침이다. 현재 고속철도의 경우 코레일이 운영하는 KTX는 매출의 34%, SR의 SRT는 50%를 선로사용료로 내고 있다. 단위선로사용 방식이 적용되면 고속열차는 열차용량과 운행거리, 유지보수비,...
고속철도 빨라진다…무정차·1회 정차 열차 8월 운행 2017-03-09 06:00:02
선로 작업시간을 충분히 확보하도록 했다. 야간 집중작업시간은 3시간 30분을 연속적으로 보장하고 운영상 미비점을 살펴보는 주간점검시간은 구간별 1시간을 확보한다. 고속철도 경쟁체제 도입에 따라 선로배분체계도 개선된다. 철도운영자는 철도 운행계획을 조정할 때 반드시 수요 분석을 해야 한다. 열차 운행을 수요...
부산에만 전신주 27만개…무분별 공중선 '골칫거리' 2017-03-02 10:35:16
등 모두 27만여 개의 전신주가 있고 선로 길이만도 4만㎞에 육박한다. 한전이 14만4천여 개로 가장 많고 KT가 11만7천여 개, LGU+ 등이 8천여 개의 전신주를 설치했다. 난립한 공중선은 도시미관을 해치는 것은 물론 규정에 맞지 않은 설치로 교통안전을 위협하고 있으며 전주 전복사고 등 안전사고 위험도 부추긴다....
고속철도 건설부채 '눈덩이'…철도시설공단 빚만 18조원 2016-09-21 06:00:25
18조4천700억원으로 불어난실정이다. ◇ 선로사용료로는 이자상환도 못 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부채는 철도운영자로부터 선로사용료를 징수해 상환해야하지만 철도운영자인 코레일이 지급한 선로사용료는 2004년 이후 이자비용의 35.7%에 불과하다. 이자비용 부족분을 추가 조달하느라 부채는 더 늘어나고...
취임 100일 맞은 홍순만 코레일 사장 단독 인터뷰 "2층 고속열차 도입…승객 수송률 확 높이겠다" 2016-08-16 18:00:10
그는 “코레일은 선로 사용료로 운임수입의 34%, sr은 50%를 내야 해 두 회사 모두 운임을 더 내리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고속철 운임이 내려가려면 선로 사용료 문제가 선결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발상의 전환을 통해 승객 수송을 늘리면 단위당 원가가 내려갈 것이고 장기적으로...
홍순만 사장 "선로사용료 인상보다 운행횟수 늘려야…마일리지 도입 검토" 2016-07-07 15:50:02
"선로사용료 인상보다 운행횟수를 늘려 매출을 키우겠다"고 밝혔습니다. 홍 사장은 7일 오찬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선로사용료 인상은 궁극적으로 요금인상으로 연결된다. 생산적인 쪽으로 생각한다면 선로사용료를 올리는 것보다 수요가 충분하므로 열차를 더 투입해 수입을 늘리는 편이 낫다"고...
철도망 민간투자 확대…10년간 20조원 유치 2016-07-07 06:08:38
우선 민간사업자는 선로 등 시설을 유지 관리하면서 기존 철도 운영자로부터 시설 사용료를 징수할 수 있게 됩니다. 또 민간사업자가 운영하는 구간에 다른 철도 운영자가 진입하도록 하면서 사용료를 받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민간자본이 적극적으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철도 역세권 개발에 대한 각종 지원도...
[뉴스줌인] 철도 민영화 논란…결국 피해자는 국민? 2016-07-06 18:22:38
기존 운영자에게 사용료를 받거나 다른 운영자에게 구간 진입을 허용해주고 돈을 받는 방식입니다. 또 출퇴근 시간에 일부 역을 무정차 통과하거나 기존 광역철도보다 빠른 급행열차, 여행가방 운송, 관광 전세열차 등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시했습니다. 바로 이 `프리미엄 서비스`와 가장 밀접하게 연관되는 것이 요금...
국토부, 광역철도망 확충 민간투자 확대…10년간 19.8조원 2016-07-06 14:57:30
다각화합니다. 우선 민간사업자가 선로 등 시설을 유지·관리하면서 기존 철도 운영자로부터 시설사용료를 징수하는 `프랑스 민자철도 방식`이 검토됩니다. 민자건설 구간과 기존 운영자 구간을 연계 운영하는 사업모델도 도입합니다. 코레일 등 다른 철도운영자가 민자건설 구간을 진입할 경우 구간 사용료를 징수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