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5만명 찾은 한남동 카페…커피믹스 회사가 세운 원두커피 전문점 2023-03-30 20:00:02
한남동 카페 ‘맥심 플랜트’는 커피믹스의 대명사인 동서식품 맥심이 고급화와 전문화를 위해 연 원두커피 전문점이다. 2018년 이태원에 오픈해 지난해 말까지 85만명 이상이 찾았다. 동서식품은 이곳을 단순한 브랜드 홍보 공간을 넘어 차별화된 커피 문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누구나 편히 오갈 수 있는 ‘도심...
버리기 아까운 '99.8%'…커피찌꺼기의 재발견 2023-03-19 17:49:23
커피 원두는 0.2%만 커피를 추출하는 데 사용되고 나머지는 찌꺼기로 남는다. ‘커피 공화국’이라고 불릴 만큼 커피 사랑이 남다른 한국에선 1년에 나오는 커피찌꺼기가 15만t(2019년 기준)에 달한다. 대부분 생활쓰레기로 분류해 땅에 묻거나 불로 태운다. 커피찌꺼기 1t을 소각할 때 나오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338㎏에...
이디야커피, RTD 제품 확대…`페트 커피` 3종 출시 2023-02-28 11:04:25
커피만의 노하우가 담긴 최적의 레시피를 더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어셉틱 공법(무균충진)을 적용해 제품 안정성은 물론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아메리카노`와 `스위트 아메리카노`는 3가지 커피 추출액을 활용한 트리플브루(콜드브루+핫브루+에스프레소)방식으로...
수입 원두 '발암물질' 검출에 발칵…메가커피 "유통 안됐다" 2023-02-22 18:07:06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는 원재료 독성물질 시험 검사를 진행한 결과 오크라톡신A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공지했다. 식약처는 이달 1일 커피 생두 수입대행업체 ㈜블레스빈이 수입한 에티오피아산 원두에서 오크라톡신A가 기준치(5ug/kg 이하)보다 초과 검출됐다고 알렸다. 오크라톡신A는 저장 곡류 등에 발생하는 진균 독소로...
사치세 내던 커피 대중화에...가격인상률 버거의 절반 2023-02-22 07:52:01
7만 6천 개)에 제쳤다. 1천만원대 커피머신에 고급원두를 쓰는 편의점의 즉석커피 고급화 전략도 영향을 줬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1잔 가격은 1200원 정도. 커피전문점에서 판매하는 4000원~5000원 수준의 아메리카노 대비 3배가량 저렴한데, 품질이 높아진 `가성비` 편의점 커피 수요도 커졌기 때문이다.
외국계 천하 캡슐커피 시장…'공유 커피'로 도전장 던진 동서식품 2023-02-14 20:00:01
커피는 지난해 국내 시장 규모가 4000억원에 달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진출이 잇따랐지만 여전히 외국계 제품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캡슐커피 성장세를 미리 알아본 외국계 기업들이 일찌감치 유통과 마케팅을 장악한 탓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국내 캡슐커피 시장을 키운...
동서, 캡슐커피 도전…'네슬레 아성' 깰까 2023-02-14 17:30:07
6종으로 구성했다. 캡슐커피는 캡슐에 분쇄 커피를 담아 기계를 통해 내려 마시는 에스프레소를 말한다. 어디서나 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맛볼 수 있어 국내에서도 4000억원대로 시장이 커졌다. 네슬레 계열인 ‘네스프레소’와 ‘돌체구스토’가 국내 캡슐커피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탈리아 ‘일리’ ...
동서식품, 캡슐커피 시장 진출…'식품 공룡' 네슬레에 도전장 2023-02-14 15:38:04
캡슐 8종, 호환 캡슐 6종으로 구성됐다. 캡슐커피는 1잔 분량으로 캡슐에 분쇄 커피를 담아 기계를 통해 내려마시는 에스프레소를 말한다. 가정, 직장 등 어디서나 전문점 수준의 커피를 맛볼 수 있어 국내에서도 4000억원 규모로 시장이 커졌다. 네슬레 계열인 ‘네스프레소’와 ‘돌체구스토’가 국내 캡슐 시장의 80%를...
달아오른 '아침밥 전쟁'…편의점도 참전 2023-01-02 17:40:28
국내 조식 시장 경쟁에 편의점도 참전을 선언했다.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올린 커피 품질을 앞세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구상이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아침밥 시장 공략을 위해 ‘겟(GET)모닝 세트’를 선보인다고 2일 발표했다. 겟모닝 세트는 CU의 자체 브랜드(...
"강남 카페 왜 이렇게 비싸나요"…'스페셜티 커피'의 비밀 2022-12-22 20:00:01
커피값으로는 너무 비싸다”는 평이 대부분이었다. 일부에서는 “이름만 암호 같이 어렵고 복잡한데 비싼 값을 받는 이유가 무엇이냐”며 의문을 품는 이들도 있었다. 서울 강남 지역의 일부 고급 카페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던 스페셜티 커피가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은 물론 일부 지방의 소규모 개인 카페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