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원F&B, 3분기 영업이익 669억…작년보다 6.1% 증가 2024-11-01 15:12:18
부문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고 동원F&B는 설명했다. 자회사인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도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동원홈푸드는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이 두 자릿수 성장세를 나타냈고, 조미식품 사업도 저당·저열량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을 중심으로 국내외...
해외서 이만큼 먹다니…만두와 '쌍두마차' 된 예상밖 K푸드 2024-08-13 17:08:01
사업 가운데 프리미엄 조미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는 글로벌 시장 수요를 회복하면서 판매량이 20% 이상 늘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법인을 설립한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에서 시장을 확대하고 중국·일본은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실적 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다. 바이오사업 부문에선...
“해외 식품사업·바이오 수익성 개선”…CJ제일제당 영업이익 14.1% ↑ 2024-08-13 11:23:40
개선에 주력한다. 이와 함께 바이오사업부문은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수익성 제고에 힘쓰고, 테이스트앤리치를 앞세워 글로벌 조미소재 시장에서 신규 수요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앞세워 K푸드 신영토 확장에 집중하는 한편, 경영 효율화를 통해 질적 성장을 가속화할...
CJ제일제당 영업이익 3개분기째 성장…해외식품·바이오 약진(종합) 2024-08-13 09:26:32
바이오 사업 부문은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테이스트엔리치를 앞세워 글로벌 조미 소재 시장에서 신규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전략제품(GSP)을 앞세워 K-푸드 신영토 확장에 집중하고 경영 효율화를 통한 질적 성장에 속도 낼 것"이라고 말했다. kez@yna.co.kr (끝)...
동원산업, 2분기 영업익 17.1% ↓…“어가 하락에 수산사업 부진” 2024-08-05 16:37:59
2.5%, 영업이익은 17.1% 줄었다. 사업별로 보면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가정간편식(HMR), 조미소스 등 전략 품목이 안정적으로 성장했으며, 자회사인 동원홈푸드도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이 호조를 보이며 실적에 기여했다. 연결 기준 동원F&B 2분기 매출액은 1조 615억...
동원산업 2분기 영업이익 848억원…17% 감소 2024-08-05 16:01:40
0.9%, 5.4% 증가했다. 사업다각화로 가정간편식(HMR), 조미 소스 등 전략 품목이 안정적으로 성장했으며, 자회사인 동원홈푸드도 단체급식과 급식 식자재 사업이 호조를 보이며 실적에 기여했다. 소재 부문 계열사 동원시스템즈[014820]는 2분기 매출액이 3천44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03억원...
"동원F&B, 2분기 실적 컨센서스 밑돌아…목표가↓"-현대차 2024-08-02 08:13:23
"조미소스, 김, 밥 등은 매출이 증가했으나 참치, 건기식, 축산캔 등의 매출이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조미와 사료 실적도 부진했다는 평가다. 그는 "외식 식자재 유통 외식경기 부진 영향으로 조미유통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줄어 수익성이 저하됐다"며 "축육 매출은 10% 증가했지만 저가 수입육 취급 비중이 늘어...
"안유진 광고 나올 때 사둘 걸"…동원F&B 개미 '탄식' 쏟아낸 이유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7-06 07:01:21
가지로 구분된다. 첫째, 일반식품 부문(지난해 매출 비중 41.7%)은 가공식품, 유제품, 먹는 샘물, 음료, 건강기능식품, 펫 푸드 등을 제조해 B2C(기업 간 소비자 거래) 중심으로 유통한다. 둘째, 조미유통부문(비중 46.7%)은 자회사 동원홈푸드 및 위해삼조식품유한공사가 해당되는데 식자재와 조미소스 제조 유통과 푸드...
삼육식품, 28개국 입맛 잡은 삼육두유…글로벌 건기식 도약 2024-06-28 10:00:19
주최하는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두유 부문 1위에 올랐다. ‘삼육두유’ 단일 브랜드로 시작한 삼육식품은 두유 전문 제조기업이다. 국내 22개 총판과 300여 개 대리점망을 통해 국내에서 30%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삼육식품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을 원료로 1984년 두유 업계 최초로 파우치...
"수출 효자 살려라"…CJ, 명가김에 80억 수혈 2024-05-28 18:10:02
운영하며 조미김과 미역 사업을 하고 있다. ‘CJ명가 재래 김’ ‘비비고 김자반’ ‘비비고 곱창돌김’ 등이 주력 제품이다. 김으로 만든 스낵 제품인 ‘비비고 와삭칩 와사비’ 등을 수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9월 삼해상사 지분 80%를 734억원에 인수했다. 하지만 인수한 뒤부터 적자가 이어졌다. 급식업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