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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마트 3사보다 26% 싸다...가격 경쟁력 우수" 2024-04-08 13:34:46
맛김치(1.2kg)도 쿠팡보다 마트 가격이 48% 높았으며, 오뚜기 즉석밥(210g·12개입) 가격은 9,500원으로 마트 평균가보다 31% 저렴했다. 참치(동원, 사조), 식빵(삼립), 참기름(오뚜기), 가공햄(롯데) 등 주요 식료품과 오이· 버섯· 풋고추 등 신선식품도 가격 경쟁력이 높은 편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농심 라면과 과자,...
부가세에 무상보육까지…총선 후 '숙제 시간' 마주할 기재부 2024-04-01 16:29:23
즉석밥·통조림 등 가공식품, 설탕·밀가루 등 식재료 등이 대상이다. 소상공인의 부가가치세 간이과세 기준을 연 매출 8천만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 조정하겠다는 공약도 이날 내놨다. 야당도 민심을 겨냥해 공약을 쏟아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지난달 24일 국민 모두에게 1인당 25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사설] 생필품 부가세 한시 유예, 선거용으로 던질 사안 아니다 2024-03-29 17:52:16
출산·육아용품, 라면·즉석밥·통조림 등 가공식품, 설탕·밀가루 등 식재료다. 선거에 부담을 주는 고물가로 인한 한 위원장의 고심은 이해가 된다. 가공식품의 원재료 값은 글로벌 시장에서 하향 안정되고 있는데도 국내 가공식품 시판 가격은 내릴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여기에 대파와 사과 값을 놓고 야당이 총력...
세수 사정 이제 나아지는데...與 요청에 정부 '부가세 인하' 검토 중 2024-03-29 17:49:48
즉석밥·통조림 등 가공식품, 설탕·밀가루 등 식재료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으로 부가가치세를 10%에서 5%로 절반 인하하는 것을 정부에 강하게 요구했다"고 밝혔다. 기재부 측은 이러한 한 위원장의 요청에 대해 "지원 효과, 재정에 미치는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제유가, 미 GDP 호조 및 공급부족 전망..WTI 2.2%↑-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3-29 08:34:13
2) 밥상 물가 비상에…라면·설탕·밀가루 부가세 인하 추진 - 정부와 여당이 라면 즉석밥 등 일부 생필품에 붙는 부가가치세율을 현행 10%에서 5%로 한시 인하하는 방안을 추진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물가 안정을 위해 정부에 부가세율 인하를 강력히 요구 - 서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장바구니 물가를...
與 "라면·밀가루 부가세 절반 인하 요구…정부 긍정검토 기대"(종합2보) 2024-03-28 20:01:23
위원장은 "출산·육아용품, 라면·즉석밥·통조림 등 가공식품, 설탕·밀가루 등 식재료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으로 부가가치세를 10%에서 5%로 절반 인하하는 것을 정부에 강하게 요구했다"고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했다. 그는 특히 "필요하면 법률 개정도 추진하겠다"고 했다. 한 위원장의 '부가세...
밥상 물가 비상에…라면·설탕·밀가루 부가세 인하 추진 2024-03-28 18:51:20
정부와 여당이 라면 즉석밥 등 일부 생필품에 붙는 부가가치세율을 현행 10%에서 5%로 한시 인하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물가 안정을 위해 정부에 부가세율 인하를 강력히 요구했다. 서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겠다는 의도지만 여당이 총선을 코앞에 두고 선심성...
한동훈 "가공식품 등 부가세 10→5% 인하 요구…정부 긍정검토 기대" 2024-03-28 15:08:15
"출산·육아용품, 라면·즉석밥·통조림 등 가공식품, 설탕·밀가루 등 식재료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해 한시적으로 부가가치세를 10%에서 5%로 절반 인하하는 것을 정부에 강하게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필요하면 법률 개정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농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상품권,...
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CJ제일제당 햇반’(즉석밥 부문)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에 투영된 개인의 가치 및 브랜드가 제공하는 경험을 소비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더 많은 소비자가 구매 이유를 찾을 수 있도록 자체 브랜드만의 가치와 경험을 세밀하게 디자인해 제공하도록 노력할 필요가...
"이 정도일 줄은" 알리도 놀랐다…'10억' 쿠폰 첫날 동나 2024-03-22 09:45:04
설명했다. 전날까지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인 상품은 즉석밥, 게이밍 모니터, 망고, 로봇 청소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순으로 집계됐다. 케이베뉴에는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P&F, 농심 등 유통업계뿐 아니라 삼성전자도 브랜드페이지를 개설한 상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