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의 'AI 전문가'들 모여라…'LG 에이머스 해커톤' 개최 2024-09-29 12:01:29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도 열었다. 결선 참가자들은 채용 박람회에서 채용 전문 컨설턴트의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받았다. 향후 채용 시 우선 검토될 수 있는 LG AI 인재 풀(pool)에 등록할 기회가 주어졌다. ‘LG 에이머스’는 LG가 연간 4000명이 교육을 이수하는 것을 목표로 2022년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LG, 'AI 전문가' 꿈꾸는 미래 인재 양성 적극 나선다 2024-09-29 10:00:01
LG유플러스, LG CNS 등 5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도 열렸다. 결선 참가자들은 채용 박람회에서 채용 전문 컨설턴트의 1대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받았으며, 향후 채용 시 우선 검토될 수 있는 LG AI 인재풀(pool)에 등록할 기회가 주어졌다. LG 에이머스는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29세의...
3053가구 인천 매머드급 랜드마크…'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 분양 [집코노미 박람회 2024] 2024-09-20 13:54:24
박람회다. 공공기관과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 등 60여개 업체(100여개 프로젝트)가 참여한다. ‘달라지는 교통·변하는 정책, 부동산 재테크 전략은’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선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말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도 공개한다. ‘계양 롯데캐슬 파크시티’는 총...
"아이들이 곧 미래"…SCL, 사회적 책임 실천 2024-09-09 10:58:42
있다. 미래세대인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 및 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작년엔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IT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여름방학 진로 탐색 교육’, ‘진로 체험 박람회’를 운영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아태 과학관협회 연례회의 개막…"과학 한류 알린다" 2024-09-04 10:00:05
과천과학관은 설명했다. 개막식에서는 아태 청소년 대상 국제 온라인 과학 탐구프로그램에서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받은 태국, 싱가포르, 파키스탄 팀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기조 강연자로는 키즈테크 기업 태그하이브의 판카즈 아가왈 대표와 현대차[005380] 아트디렉터를 지낸 이대형 예술감독이 나서며, 김범준 성균...
은행연합회, 핀테크 위크서 뮤지컬로 청소년 금융교육 2024-08-26 17:49:21
주최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 이야기’를 주제로 청소년 금융교육을 한다. 은행연합회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뮤지컬 ‘유턴’을 공연한다. 유턴은 은행연합회가 청소년에게 올바른 금융 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뮤지컬이다. 2016년부터...
은행연합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청소년 금융교육 2024-08-23 17:39:28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이야기’라는 주제로 청소년 금융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9일 열리는 이번 금융교육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은행연합회의 대표적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뮤지컬 ‘유턴’을 공연하고, 보드게임 ‘금융맨 도둑잡기’를...
강신숙 수협은행장, 청소년 해양활동 동아리 24곳 지원 2024-07-24 10:58:19
한국해양재단이 추진하는 해양수산분야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으로 지난달 전국 초·중·고교와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계획’ 공모를 진행했으며 심사를 통해 24개 동아리를 선정, 활동비 지원을 약속했다. 수협은행은 지난 4월 한국해양재단과 ‘해양수산분야 미래 인재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바다...
"나도 조이·빙봉처럼" 생각기차 팝업에 2만5000명…모아나 속편도 기대하세요 2024-07-18 17:09:04
합니다. ‘인사이드 아웃2’에선 사춘기 10대 청소년을 비롯해 사회인으로 살아가는 2030세대, 그리고 사춘기 자녀를 둔 4050세대 부모들까지 자신과 타인의 마음을 모두 들여다볼 수 있었죠.”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마케팅도 돋보였습니다. “이번 ‘인사이드 아웃2’ 역시 콘텐츠를 경험하는 방식이 단순 극장에서 끝...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오티즘엑스포서 홍보 활동 2024-07-12 18:13:01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이번 박람회에서 부대 행사로 열린 오티즘스포츠로 참여해 스페셜올림픽 정식 종목을 체험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이를 완료한 사람들에게 메달을 수여하는 미니 스페셜올림픽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보체·플로어볼·탁구 종목의 ‘스포츠 체험존’ ▲메달 증정과 함께 기념사진을 인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