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도 인기 폭발…'3000만원' 상품도 불티나게 팔린다 2025-08-19 20:30:01
현대홈쇼핑이 판매한 패키지여행 상품 가운데 역대 최고가다. 지난해 6월 선보인 판매가 2500만원의 남미 패키지여행 방송에서는 2400명 이상 주문 고객이 몰렸고, 목표 매출의 18배를 달성하기도 했다. 지난달 롯데홈쇼핑은 남아프리카공화국·케냐 등 아프리카 주요 명소를 13일간 일주하는 1600만원대 프리미엄 패키지...
"이게 통하네"…'최악의 상황' 맞은 홈쇼핑, 결국 터졌다 [트렌드+] 2025-08-13 10:22:28
홈쇼핑 산업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나 모바일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다. TV 보는 사람들이 크게 줄면서 전통적인 방송 중심 비즈니스 모델이 한계에 봉착했기 때문이다. 업계에선 "최악의 위기 상황"이라며 TV를 벗어나는 데에 주력하는 분위기다. CJ온스타일은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티빙 쇼핑 쇼츠가 크게...
고객찾아 OTT로 간 홈쇼핑…CJ온스타일 "티빙 쇼츠 주문액 급증" 2025-08-13 09:13:03
간 홈쇼핑…CJ온스타일 "티빙 쇼츠 주문액 급증"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CJ온스타일은 지난 4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티빙 쇼핑 쇼츠가 크게 성장하며 가능성을 증명했다고 13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국내 OTT(동영상 스트리밍) 업체인 티빙과 '쇼핑 쇼츠' 협업 중이다. 티빙 애플리케이션 하단의 쇼츠탭을...
신세계, 이익 35% 감소…강남점 등 잇단 투자에 비용 늘어 2025-08-08 15:32:50
홈쇼핑 업체인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으로 매출은 소폭(1.5%)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소폭(1억원) 증가했다. 신세계는 백화점 리뉴얼 등 오프라인에 대한 전략적 투자가 중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백화점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이...
㈜신세계, 외형 성장에도 영업이익 감소…"미래 위한 투자"(종합2보) 2025-08-08 15:13:18
적자가 확대된 것으로 집계됐다. 데이터 기반 홈쇼핑 업체인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으로 매출은 소폭(1.5%)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소폭(1억원) 증가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액은 1.5% 늘어난 964억원을 기록했으나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비용 등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신세계, 외형 성장 속 잇단 투자에 영업이익 감소(종합) 2025-08-08 13:37:45
적자가 확대된 것으로 집계됐다. 데이터 기반 홈쇼핑 업체인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으로 매출은 소폭(1.5%)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소폭(1억원) 증가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액은 1.5% 늘어난 964억원을 기록했으나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비용 등의 증가로 영업이익은...
경북, 현대百·홈쇼핑 특판 참여업체 모집 2025-07-30 18:39:01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위해 현대백화점(수도권 매장) 팝업스토어 행사와 티브이 홈쇼핑(공영홈쇼핑, NS홈쇼핑) 특집 판매전에 참여할 업체를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 팝업스토어 행사는 올 하반기 현대백화점 2~3개 점포에서 약 7일간 진행하며, 최대 12개의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누가 지금 여름옷 사나요'…밍크 내놓자마자 매출 5억 '대박' 2025-07-30 10:39:23
이처럼 역시즌 상품이 매출을 내면서 홈쇼핑사들이 점차 겨울 상품을 여름에 미리 파는 전략을 취하는 것으로 보인다. 여름철에 모피코트, 패딩 등 겨울의류를 판매하는 역시즌 상품은 새시즌을 맞이해 창고를 비워두려는 패션업계의 주요 전략이다. 의류업체들은 남은 재고 상품을 처분해야 보관 비용을 줄이고 새시즌 ...
롯데홈쇼핑, 일본·프랑스서 '라방'…글로벌 라이브커머스 확대 2025-07-22 08:26:43
홈쇼핑, 일본·프랑스서 '라방'…글로벌 라이브커머스 확대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현지 생방송을 확대하며 전 세계 인기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 일본 오사카 현지에서 '이세이미야케'...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 "AI 도입, 의지의 문제…A2A 시대 온다" 2025-07-18 16:57:00
홈쇼핑은 AI 전문기업 앤트로픽과 손잡으면서 고객 응대와 상품 매칭, 콘텐츠 관리 등에 AI를 성공적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고 진단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AI 간 통신, 즉 '에이전트 투 에이전트'(A2A) 경제가 도래할 것이라며 국내 기업의 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AI 에이전트 기반의 초연결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