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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11번가 등 기업들, '티몬·위메프' 고객 피해 부담(종합2보) 2024-07-25 17:10:11
레이디가구도 티몬과 위메프에서 결제를 마친 4억원 상당의 제품을 고객에게 배송하기로 했다. 나형균 오하임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우선 해결해주면서 신뢰를 지켜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하임앤컴퍼니가 다음 달과 9월 티몬과 위메프에서 받아야 할 정산금액은 15억원이...
티몬·위메프 사태에 숙박·가전·식품·게임 등 피해 확산(종합) 2024-07-25 16:52:09
못해 자금 압박을 받고 있고 소비자들은 취소·환불이 안 될 경우에 대한 우려로 노심초사하고 있다. 25일 유통·식품·여행업계에 따르면 여행사들은 티몬·위메프를 통해 판매된 해외여행 상품에 대해 정산을 못 받으며 고스란히 손해를 보게 됐다. 이는 여행사 상품을 예약한 소비자들의 피해로 이어지고 있다. 여행사...
금감원 "티메프에 합동점검반 파견…카드사엔 협조 요청" 2024-07-25 16:51:51
방침이지만, 카드사 입장에선 이미 결제대금을 PG사에 정산한 상태고, 이 정산금을 티몬과 위메프가 판매자들에게 지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이기 때문에 카드사들은 책임 이슈에서 벗어나 있다. 전자금융거래법상 감독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지적에 대해선 "전금법 감독규정에는 자본이나 유동성 비율과 같은 필요한...
위메프 700명이상 6시간 기다려 환불…여행외 상품 무한대기(종합) 2024-07-25 16:45:12
오늘 오전 중에 여행상품에 대한 카드 결제 취소가 가능하도록 풀어주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다만 오후 4시가 넘은 현재까지도 PG사들이 카드 결제 취소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류 대표는 기자회견에선 "오늘은 고객이 가장 급하게 원하시는 환불을 완수하려고 한다"며 "고객 환불부터 집중한 뒤 소상공인·영세상인 등...
금감원, 카드사·PG사에 '티메프 사태' 소비자 환불 선처리 요청 2024-07-25 16:35:55
PG사를 통해 카드사로 돌려주고 카드사는 결제를 취소한다. 하지만 현재는 티메프가 자금난을 겪고 있어 이런 과정을 거치기 어렵다. 이 때문에 금감원이 카드사와 PG사에 먼저 결제 취소 및 환불 요구에 대응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수석부원장은 "PG사 중에는 규모가 작아 환불 여력이 부족한 경우도 있어...
금감원, '티메프' 관련 카드사 소집…"적극적으로 환불" 당부 2024-07-25 16:15:29
신용카드 결제는 물론 결제 취소도 중단한 바 있다. 금융당국과 카드사들은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 할부항변권,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신청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라고 안내할 예정이다. PG사를 통해 결제 취소를 하지 않더라도 할부로 결제한 소비자는 카드사에 할부잔액을 납부하지 않는 할부 철회·항변권을 이용할 수...
공정위·금감원, 위메프·티몬 현장점검…"즉시 분쟁조정 준비"(종합) 2024-07-25 16:14:06
설치·운영하고, 상품권과 여행상품 결제에 관련된 신용카드사 등에서도 민원 대응체계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여행 상품 구매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여행 업계에 적극적인 계약 이행을 당부할 계획이다. 한기정 공정위원장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단 간담회에서 "최근...
하나투어, 티몬·위메프와 계약해지…다른 여행사도 해지 나설듯(종합) 2024-07-25 15:53:41
재결제해야 하는 상황이 현실화하고 있다. 여행사가 티몬·위메프와 계약을 해지하면 기존에 판매된 해외여행 상품은 취소돼 소비자는 여행사에서 다시 예약해야 여행을 떠날 수 있기 때문이다. 참좋은여행[094850]은 전날 출발하는 해외여행 상품부터 이미 재결제를 적용했고 주요 여행사들도 8월 출발하는 상품부터는...
공정위, 티몬·위메프 현장 찾았다…'이례적 공개' 이유는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5:53:18
상황에서 티몬·위메프가 주문을 취소한 소비자에게 대금 환불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재화·서비스 공급을 계약 내용대로 이행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공정위가 현장 조사에 나가기 전 이를 공식적으로 알린 것은 이례적이다.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긴급 대응한다는 취지다. 공정위는 지난 22일...
"삼겹살 주문했는데 청포도 사탕 왔다"…황당 배송 알고보니 2024-07-25 15:31:53
양해를 구했다. 그러면서도 "지금이라도 취소 처리를 원하시는 경우 취소 접수해 주시면 빠른 취소 처리를 도와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런 사건은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이 자사에 입점한 판매자들에게 판매 대금을 제때 정산하지 못하면서 불거졌다. 업계에선 현재까지 위메프와 티몬 결제 추정액을 근거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