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김장비용 20만6700원 2024-11-20 17:52:54
소매가격도 평년 대비 각각 18.9%, 8.4% 떨어졌다. 양파와 생강은 각각 21.0%, 14.5% 저렴해졌다. 일부 가격이 오른 재료도 있다. 배(1.8㎏) 소매가격은 1만455원으로 평년 대비 14.5% 높다. 미나리(0.4㎏)와 천일염(6㎏)은 각각 6384원, 1만3266원으로 평년 수준을 웃돌았다. 이광식/양지윤 기자 bumeran@hankyung.com
K2 골든 K95·씬에어 아난타 시리즈 솜털 비율 95%…가볍고 보온성 우수 2024-11-20 15:55:26
사용해 겨울철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생활 방수 기능의 소재와 가슴 방수 지퍼 디자인, 이중 스트링으로 조이거나 풀어서 쓸 수 있는 탈부착 후드가 적용됐다. 씬에어 아난타 파카 남성용은 헌터 그린, 카키, 블랙 색상이 있다. 여성용은 카키, 와인, 블랙 세 가지 색상을 선보였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보온성과 우아한 실루엣…네파 '구스코트 아르테'로 겨울 멋 내보세요 2024-11-20 15:55:13
찾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최고급 디테일과 프리미엄 소재의 구스코트를 내놨다”고 말했다. 네파는 이번 아르테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아르테 특유의 현대적인 윈터 시티 웨어를 제안할 계획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롯데 '상전유통학술상' 대상 이정희 교수 2024-11-19 18:12:56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대기업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간 상생이 소비자 편익 증대로 이어진다는 점을 강조하며 기업과 학계의 가교 역할을 해왔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학술인들의 학술 연구는 유통의 미래상과 대안을 제시하는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현대백화점의 실험…서울 중소형 3개점 MD 통합 2024-11-19 17:36:35
나설 방침이다. 이를 통해 3개 점포의 매출을 내년엔 ‘플러스 성장’으로 반전시킨다는 전략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희망퇴직이나 비효율 점포 폐점 같은 고강도 구조조정과는 다른 현대백화점의 실험이 불황 극복을 위한 백화점업계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VIP만 쇼핑할 수 있는 앱…신세계百, 럭셔리 마케팅 강화 2024-11-19 17:16:09
추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폴스타에서는 신세계 전담 스페셜리스트를 지정해 구매 상담부터 출고까지 모든 과정을 1대 1로 밀착 관리한다. 올해 12월까지 강남점과 대전 신세계 아트&사이언스점의 VIP 발렛 라운지를 활용해 신세계 전용 폴스타4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천호·신촌·미아점 바잉파워 올린다…현대백화점의 '파격 실험' 2024-11-19 14:38:30
차별성을 강화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상품본부의 미래사업부 내 MD전략팀을 공간개편팀과 공간기획팀으로 세분화한 것이다. 고객 체험 시설과 휴게시설 등 각 점포별 공간 구성 전략을 상품본부에서 총괄한다는 의미다. 공간개편팀은 기존 점포를, 공간기획팀은 신규점포를 담당한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백화점 떠나 거리로…다시 뜨는 뷰티 로드숍 2024-11-18 17:44:15
더욱 넓은 스펙트럼의 소비자와 접점을 만들 필요성이 커졌다는 의미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백화점 등 전통적인 유통채널을 방문하는 소비자층은 제한적”이라며 “다양한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차원에서 가두 상권에 플래그십을 내는 사례가 많다”고 설명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세상 힙하네"…오래된 동네 목욕탕, 광고대행사가 손 댔더니 2024-11-18 10:01:45
대표는 “사라져가는 공간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는, 리브랜딩 작업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자 했던 이번 프로젝트는 이노션에게도 특별한 도전”이라며 “앞으로도 이노션만이 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솔선수범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잠실타운' 인프라 총동원…롯데 연말 승부수 2024-11-17 17:49:28
타운을 구경하러 온 방문객의 연계 구매 효과를 노린 것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행사를 열면 보통 하루 방문객이 20~30% 이상 증가한다”며 “이들의 구매 전환율이 꽤 높은 만큼 유통사가 연말 대목을 놓치지 않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과감히 투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