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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하고 편안하며 빠르다…최강 성능 마세라티 'MC20 첼로' 2023-05-30 17:00:30
단 12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며 적재 공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 글라스 루프는 운전자가 버튼 터치 한 번으로 즉시 투명 또는 불투명한 상태로 바꿀 수 있다. 투명도에 즉각적으로 변화를 일으키는 고분자 분산형 액정(PDLC) 기술이 적용됐다. 덕분에 글라스 루프를 닫은 상태에서도 투명하게 하늘을 차 안으로...
박광식 고스트로보틱스테크 대표 "미군이 쓰는 4족 로봇, 9월부터 국내 생산" 2023-05-29 18:12:57
4족보행 로봇은 실외 공간에서 이동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자갈밭이나 계단 등 울퉁불퉁한 지형은 물론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지하공간 등도 오갈 수 있어 ‘지상의 드론’으로 불린다. 이런 4족보행 로봇은 경비용 운송용 제품으로 상용화 단계를 밟고 있다. 올가을부턴 한국에서도 본격 생산될 전망이다. 박광식...
고스트로보틱스테크놀로지 "4족 보행 로봇 한국서 본격 생산" 2023-05-29 11:28:53
보행 로봇은 실외 공간에서 이동이 자유롭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자갈밭이나 계단 등 울퉁불퉁한 지형이나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지하공간 등 활동반경이 넓어 ’지상의 드론‘ 역할이 가능하다. 4족 보행 로봇은 경비용, 운송용 제품으로 상용화 단계를 밟고 있다. 이 같은 4족 보행 로봇이 이르면 9월부터 한국에서도...
"마니아車" 편견 깰 '마세라티' 새 SUV…왕관 품격에 실용성까지 [신차털기] 2023-05-28 16:09:55
암레스트, 더블 버터플라이 도어가 달린 대형 수납 공간, 휴대전화 충전 패드 등이 자리했다. 2열 공간도 준수하다. 시트는 날렵한 실루엣을 갖췄고 헤드룸 및 레그룸도 부족함이 없다.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충분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트렁크 적재공간도 충분하다. 트렁크의 용량은 535~570L다. 플로어 아래 추가 적재함...
서울~남해 1시간 주파…영화 '아바타' 속 비행기가 뜬다 [긱스] 2023-05-26 08:39:12
붙어 있다. 내부 공간 크기는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으며, 여닫을 수 있는 문을 부착해 사람이 실제 타고 내리는 과정을 시험할 수 있게 했다. UX 조직 책임자인 이재현 플라나 이사는 “플라나가 만드는 6인승 수직이착륙 항공기는 자동차와도, 일반 여객기와도 공간의 UX가 다르다”며 “탑승자가 가장 안정감을 느낄...
"올들어 상황 달라졌다"…캐스퍼에 밀렸던 '레이' 돌변 이유 2023-05-25 15:33:19
강점은 넓은 공간이다. 경차임에도 레이 1인승 밴 기준 최대 화물 적재 용량이 1628ℓ로, 동급 대비 가장 넓은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바닥의 길이도 최대 1.913m여서 웬만한 성인 남성이 누울 수 있을 정도다. 가격은 캐스퍼보다 저렴하다. 레이 2인승 밴의 최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 스페셜의 풀옵션 가격은 약 1677만원....
"미닫이·여닫이 다 되네?" 현대차·기아, 적재함 도어 신기술 개발 2023-05-23 16:29:26
된다. 미닫이로 문을 밀고 닫을 때 적재공간 안쪽으로 문이 이동된다면, 문 두께만큼 내부공간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현대차·기아는 기아 카니발의 옆문과 같이 열리는 문이 고정된 문의 바깥쪽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써서 내부공간 손실을 최소화했다. 현대차·기아는 이 기술 구현이 가능하도록 적재함 측면에...
"2ℓ 생수 12개 한 번에"…집 앞까지 택배 옮겨주는 로봇 나왔다 2023-05-23 16:16:27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면 된다. 적재 가능한 최대 하중은 25㎏이다. 2ℓ 생수 12개까지 운반이 가능하다. 최대 용량은 84ℓ로 우체국 택배 상자 기준 5호 박스까지도 적재할 수 있다. 2개 이상의 물품을 동시 적재해 각각 배송하는 멀티 배송 기능을 통해 시간당 약 20개의 물품을 배송할 수 있다. 택배 보관함 로봇...
"밀고 당기고, 마술쇼인 줄"…현대차·기아, 도어 신기술 개발 [영상] 2023-05-23 14:46:07
현대자동차·기아가 샤시캡 차량의 적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을 업계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현대차·기아가 독자 개발한 이 기술은 샤시캡 적재함 측면부 도어를 스윙과 슬라이딩 방식으로 모두 개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현대차·기아, 미닫이·여닫이 다 되는 적재함 도어기술 개발 2023-05-23 09:27:34
내리려면 후방 도어를 이용해야 한다. 적재공간 안쪽으로 문이 이동하는 구조적 특성 탓에 도어 두께만큼 내부 공간 손실이 발생한다는 문제점도 있다. 현대차·기아가 개발한 기술은 적재함 측면 문 2개를 평소에는 슬라이딩 도어로 사용하다 큰 물건을 싣거나 내릴 때는 여닫는 방식의 스윙 도어로 쓸 수 있다. 슬라이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