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판매금 정산 안돼도 예약상품 책임지겠다"…여행사 글 '화제'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2:26:17
하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에서 구매한 상품 결제를 취소하고 여행사를 통해 다시 예약해달라는 것. 다만 신용카드 PG사(결제대행업체)들이 전날부터 티몬·위메프의 기존 결제 건 취소와 신규 결제를 모두 막아놔 환불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여행 업계 관계자는 "고객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7월 출발 상품까지는 정상대...
티몬·위메프 사태 일파만파…업종불문 피해 확산 2024-07-25 12:22:24
여행사들이 티몬·위메프에 대한 기존 결제 취소·환불 신청 후 자사에 재결제해야 출발할 수 있다는 방침을 세우면서 휴가를 앞두고 여행을 취소하는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티몬·위메프 여행 예약 피해자 오픈채팅방에는 1천500명이 넘는 인원이 모였다. 한 소비자는 호텔에 2박으로 체크인했는데 이번 사태에 따른...
티몬·위메프사태에 가전·식품·공연 등 업종불문 '피해 확산' 2024-07-25 11:31:29
여행사들이 티몬·위메프에 대한 기존 결제 취소·환불 신청 후 자사에 재결제해야 출발할 수 있다는 방침을 세우면서 휴가를 앞두고 여행을 취소하는 사람들이 속출하고 있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티몬·위메프에서 환불받을 것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 재결제를 하는 것에 부담을 느껴 여행 자체를 포기하는 피해...
'티메프 쇼크'…전자상거래·여행주 줄줄이 내리막 2024-07-25 11:29:33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결제취소 '대란' 영향을 받고 있다. 기존 결제건에 대한 취소 요청이 쏟아지고 있는데다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 두 곳의 결제가 잠정 중단되면서 수수료 매출처도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티몬과 위메프를 통해 판매된 모든 상품을 기준으로 피해 규모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여행사들 "티몬·위메프 정산 안 되면 계약해지"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1:09:19
안내했다. 해당 플랫폼에서 구매한 상품 결제를 취소하고 여행사를 통해 다시 예약해달라는 것이다. 또, 여행사가 티몬·위메프와 계약을 해지하면 기존에 판매된 해외여행 상품은 취소돼 소비자는 여행사에서 다시 예약해야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신용카드 PG사(결제대행업체)들이 전날부터 티몬·위메프의 기존 ...
'티메프 사태' 여행사들 "7월 출발 여행상품 진행…손실 감수"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0:46:35
안내 중이다. 해당 플랫폼에서 구매한 상품 결제를 취소하고 여행사를 통해 다시 예약해달라는 것이다. 다만 신용카드 결제대행업체(PG사)들이 전날부터 티몬·위메프의 기존 결제 건 취소와 신규 결제를 모두 막아놔 환불이 쉽지 않은 상황. 예정대로 여행하려면 이중 결제를 해야 하는 셈이다. 한 구매자는 "가족 여행 ...
본사 몰려온 수백명 앞에 선 위메프 대표…"환불자금 충분히 준비" [일파만파 티메프] 2024-07-25 10:20:04
"PG사(결제대행업체)들이 오늘 오전 중에 여행상품에 대한 카드 결제 취소가 가능하도록 풀어주기로 했다"고 했다. 이날은 위메프와 티몬의 정산일로 알려졌다. 류 대표는 "어제 밤 12시부터 시작해서 지금 온 사람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수기 환불 처리하고 있다. 아까 오전 8시 기준 400명이 환불 받았다"고 부연했다....
위메프·티몬 사태 '불똥'…여행株 일제히 '털썩' 2024-07-25 10:15:13
지급 능력에 의문을 가진 PG사(결제대행업체)들이 일제히 철수하면서다. 이에 따라 환불도 결제 취소가 아닌 계좌이체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대통령실은 전날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소비자와 판매자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여행사들 "티몬·위메프 정산 안 되면 계약해지…내용증명 발송" 2024-07-25 10:10:19
재결제해야 하는 상황이 현실화하고 있다. 여행사가 티몬·위메프와 계약을 해지하면 기존에 판매된 해외여행 상품은 취소돼 소비자는 여행사에서 다시 예약해야 여행을 떠날 수 있기 때문이다. 참좋은여행[094850]은 전날 출발하는 해외여행 상품부터 이미 재결제를 적용했고 주요 여행사들도 8월 출발하는 상품부터는...
티몬·위메프 ‘플랫폼 이용료’ 자릿세 갑질 논란...소상공인 어떡하나 2024-07-25 10:02:38
찾아온 고객들에게 사과했다. 류 대표는 소비자들의 항의에 PG(전자결제대행)사 탓을 했다. 그는 “전날부터 PG사들이 갑자기 승인·환불을 막으면서 상황이 급격히 악화됐다”고 밝혔다. 이어 “여행 카테고리 계약을 맺은 KCP 대표와 통화해 고객들이 피해가 많다고 호소했고 시스템을 정상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