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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 연료비 조정단가 동결…3분기 흑자전환" 2023-09-22 08:50:32
조정단가를 동결하기로 결정했다"며 "원칙대로라면 4분기에 적용될 실적연료비가 기준연료비보다 낮아 전기요금 인하 요인이 발생했지만, 한전의 재무상황 등을 고려해 조정단가를 동결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 5월 전기요금을 인상하면서 7월 평균 전력판매단가는 1킬로와트시(kWh)당 165.8원까지 높아지며...
KB증권 "한국전력, 연료비 조정단가 동결…3분기 흑자전환" 2023-09-22 08:34:25
단가를 동결하기로 결정했다"며 "원칙대로라면 4분기에 적용될 실적연료비가 기준연료비보다 낮아 전기요금 인하 요인이 발생했지만, 한전의 재무상황 등을 고려해 조정단가를 동결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 5월 전기요금을 인상하면서 7월 평균 전력판매단가는 1킬로와트시(kWh)당 165.8원까지 높아지며 전력판매...
삼성증권, LG엔솔 목표가 하향…"실적 눈높이 내려야" 2023-09-22 08:30:35
고객사의 전기차 판매 부진에 기인한다"며 평균판매단가(ASP) 하락과 발주 감소 때문에 컨센서스에 밑도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하반기 실적 기대치를 하향할 필요가 있다면서도 이후에는 투자심리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도 '매수'를 유지했다. 조 연구원은 "전기차업체들의 가격경...
역대급 흥행 기대감에도 맥 못추는 아이폰 수혜주 2023-09-21 15:34:59
수익성 일부를 포기한 만큼 부품 업체를 향한 단가 인하 요구가 있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박형우 SK증권 연구원은 "가격 동결이 향후 부품사의 공급 단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부품 기업들의 3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는 전망도 주가 상승을 제한하는 요인이다. 19일 한국투자증권은 LG이노텍의...
4분기 수출전망지수 90.2…'수출 플러스' 전환기대 '먹구름' 2023-09-20 11:00:05
무역협회 김나율 연구원은 "수출 기업이 수요 부진, 원가 상승, 단가 인하 압력 등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수입 원자재 할당 관세 적용을 연장·확대하고, 수출 기업에 무역 금융, 수출 바우처 등 실효성 있는 안전망을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속도는 6분의 1인데 요금은 비슷"…'비싼 통신비' 논란 LTE로 옮겨가나 2023-09-19 14:44:11
등 가계 통신비 인하에 대한 정치권의 압박이 거센 가운데 LTE 요금제로 이 같은 논란이 확산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1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통신 3사의 LTE 평균 전송속도는 151.92Mbps(초당 메가비트)였다. 5G 평균인...
"현대차, 피크 아웃 우려 영향 감소할 것"-유안타 2023-09-19 07:55:24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판매단가 상승과 원가 감소, 예상보다 높은 원·달러 환율 등으로 인해 올 3분기 영업이익은 3조8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 전기차(EV) 시장은 연초 이후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이슈와 함께 타업체들의 가격 인하 등으로 경쟁이 치열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초 이후 오히려 미국...
美 자동차 '빅3' 첫 동시 파업…승자는 머스크? 2023-09-17 07:15:25
차량 가격을 인하했음에도 지난 2분기 순익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실적을 냈다. 생산 자동화를 통해 생산 단가를 낮췄기 때문에 가능했다. 테슬라는 45달러 수준에 머무는 것으로 추산되는 데다 전기차는 부품 수가 적기 때문에 내연기관차보다 더 적은 인원으로 생산할 수 있어 전체 인건비 부담이 덜하다. 미국...
"美 자동차 파업 승자는 머스크…'빅3' 비용증대 불가피" 2023-09-17 01:31:02
추산했다. 테슬라는 지난 상반기 차량 가격을 인하했음에도 지난 2분기 순익이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실적을 냈다. 생산 자동화를 통해 생산 단가를 낮췄기 때문에 가능한 실적이었다. 테슬라는 45달러 수준에 머무는 것으로 추산되는 데다 전기차는 부품 수가 적기 때문에 내연기관차보다 더 적은 인원으로 생산할...
전기차 박터지는데 "역대 최고기록"…현대차 美서 일냈다 2023-09-13 12:22:05
심화로 수익성이 떨어지는 전기차보다는 판매 단가가 높은 하이브리드가 완성차 업체로서도 이득이다. 임은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차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연비 효율성도 내연기관 대비 20% 이상 높은 데다 판매 단가도 20% 높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최근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에서 가격 인하로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