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심일언, ‘경영의 신’의 성공철학] 7편. 고정관념의 틀을 깨라 2013-07-04 09:30:00
기초한 경영을 해서는 안 된다. 틀에 사로잡혀서는 발전이 없다. 마음이 자유로운 사람이 되어야 한다. 창조적인 발상과 고수익을 바란다면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한다. 자신의 상식을 부수고 자기를 변혁해가는 것, 성공을 바라는 리더라면 필히 갖춰야 할 자세다. 리더는 매일 조직 안팎으로 다양하게 발생하는 문제들을...
고려대 미래성장연구소 설립… 초대소장 김동수 前공정위원장 2013-07-04 07:52:19
등 경영기법 혁신, 공정경영 모델 개발 등에 대한 연구·개발(r&d)과 컨설팅을 통해 연구 성과를 확산시킬 방침이다.연구소는 또 국내·외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을 대상으로 한 4개월 비학위 교육과정인 '미래성장 최고지도자과정'을 9월 초 개설한다. 이 과정은 글로벌 리더가 갖춰야 할 각종 시대 트렌드와 미래...
KT, `IT 리더를 위한 권장도서` 선정 2013-07-02 22:39:42
경제·경영분야 7종과 IT분야 7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경제/경영분야 추천도서] ▲당신은 전략가입니까(신시아 A. 몽고메리/리더스북) ▲베끼려면 제대로 베껴라(이노우에 다쓰히코/시드페이퍼) ▲스마트한 선택들(롤프 도벨리/걷는나무) ▲어모털리티(캐서린 메이어/퍼플카우) ▲욕망을 디자인하라(정경원/청림출판)...
[비즈&라이프] 조직제도는 엄격하게…조직문화는 따뜻하게 2013-07-02 17:46:13
10분 글로벌 경영서당신에게 팀을 맡기면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자오웨이 趙偉 著 중견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가장 많이 고민하는 문제가 ‘팀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라고 한다. 중국에서 출간된 ‘당신에게 팀을 맡기면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는 이런 고민을 하는 기업의 중견간부들을 위한 조직관리 수첩이다. 팀...
[2013 대학총장 인터뷰 (11)] '국내최초 해외대학' 한국뉴욕주립대 김춘호 총장 "글로벌교육 성공모델 만들겠다" 2013-06-28 16:46:06
국제적으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좋은 리더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국내뿐 아니라 이란·스리랑카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미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케냐 등 20여개 나라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어요. 앞으로 전 세계 우수학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첫 학부 신입생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올해...
[일심일언, ‘경영의 신’의 성공철학] 6편.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하라 2013-06-28 09:30:00
만들고 있음을 온몸과 마음으로 실감하며 경영에 임해야 한다. 매일의 숫자를 보지 않고 경영을 하는 것은 그날의 일기예보를 보지 않고 비행기를 조종하는 것과 같다. 비행기는 어딘지 모를 곳을 향해 날아가고, 어디에 착륙할 것인가도 알 수 없게 될 것이다. 매일 쉬지 않고 이뤄지는 기업의 활동에 집중하지 않고는,...
[일심일언, ‘경영의 신’의 성공철학] 5편. 사고방식을 공유하라 2013-06-27 09:30:00
대처가 가능해진다. 거의 대부분 리더와 직원들 사이에는 부모와 자식만큼이나, 때로는 그 이상으로 연령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게다가 경영자의 철학에 시대적인 배경이 강하게 반영되어 있을수록 젊은 직원들이 느끼는 세대 차이는 커질 수밖에 없다. 리더의 철학에는 시대나 지위를 뛰어넘는 보편성이 있어야 한다....
신정택 세운철강 회장,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 리더 경영대상 수상 2013-06-26 16:25:54
힐튼호텔에서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리더 선정 시상식’에서 윤리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신정택 회장의 이번 수상은 기업경영에 있어 사회적 역할과 책임, 엄격한 도덕적 기준을 강조해 온 그의 경영철학이 대내외에 인정받은 결과다.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 리더는 매경미디어그룹이 예비 후보들에 대한 사전 조사...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CEO 직속으로 소비자정책팀 운영 2013-06-26 15:30:34
고객 중심적인 경영활동을 하기 위해 영업, 보상, 콜센터 등 전 접점에서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개선 방안을 찾아내고 서비스를 차별화한다. 지속적인 고객서비스(cs)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산업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고 경쟁력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의 욕구에...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GS건설, 저소득층 공부방 지원 등 '사랑나눔' 2013-06-26 15:30:25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가장 객관적인 지표로 꼽히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월드’에 처음으로 뽑힌 이래 2011, 2012년에도 3년 연속 편입됐다. djsi월드지수는 재무적 정보뿐 아니라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기후변화 대응, 사회공헌 활동, 상생 협력 등 경제·사회·환경 부문까지 종합 평가하는 지표다. 또...